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감원 김동철 사무관입니다"…신종 보이스피싱 소비자경보 2020-12-24 11:23:34
했다. 금감원은 "금융거래법 위반, 기한이익 상실 등의 사유로 금융감독원 또는 금융회사 직원이라며 자금을 요구하는 경우 100% 사기이므로 무조건 거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보이스피싱 피해를 본 경우 송금 또는 입금 금융회사 콜센터 및 금융감독원 콜센터(☎ 1332)에 전화하여 해당 계좌에 대한 지급정지...
현대모비스, 쌍용차에 부품공급 재개키로…납품거부 5곳 중 처음 2020-12-24 10:41:36
기한이익상실(금융기관이 여러 이유로 대출금을 만기 전에 회수하는 것)을 포함하면 총 2천553억원가량의 대출 원리금이 연체된 상태다. 쌍용차는 협력사와 납품 재개 협상을 추진해 이르면 29일 생산을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차 부품협력사 200여개로 구성된 쌍용차협동회도 조만간 부품 공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인...
협력사들 "부품 못준다"'…엎친데 덮친 쌍용차 2020-12-23 18:40:39
회생 신청에 따른 기한이익상실(금융기관이 여러 이유로 대출금을 만기 전에 회수하는 것)을 포함하면 총 2553억원가량의 대출 원리금이 연체된 상태다. 쌍용차 관계자는 "협력사와 납품 재개를 위한 협상을 추진 중"이라며 "이르면 오는 29일에는 생산을 재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쌍용차, 협력사 납품거부에 생산 중단…회생 신청 후폭풍 현실화(종합) 2020-12-23 17:58:29
기업 회생을 신청했다. 기업 회생 신청에 따른 기한이익상실(금융기관이 여러 이유로 대출금을 만기 전에 회수하는 것)을 포함하면 총 2천553억원가량의 대출 원리금이 연체된 상태다. 쌍용차는 회생 절차 개시를 최대 3개월간 보류하는 자율 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도 함께 신청했다. 이 기간 금전 채무에 관한 ...
회생 신청한 쌍용차 "2천553억원 대출 원리금 연체" 2020-12-22 15:05:48
산업은행 1천억원은 기업 회생 신청에 따른 기한이익상실(금융기관이 여러 이유로 대출금을 만기 전에 회수하는 것)이 적용됐다. 쌍용차는 "회생절차 개시 신청에 대한 서울회생법원의 보전처분 결정과 포괄적 금지 명령에 의해 채무를 연장 및 변제를 할 수 없었다"며 "회사의 회생 절차 개시와 관련 계획에 따라 연체 사...
금융당국 '대출 회수' 엄포에도…실제 회수는 10건도 안돼[이슈+] 2020-12-02 11:05:45
기한이익 상실(대출 회수) 통지 건수는 10건에도 미치지 않았다. 시중은행 한 관계자는 "금융당국이 9·13 대책 조치로 지난 9월 말 처분 및 전입 조건부 주택담보대출 약정 이행 여부를 점검했다"며 "은행당 통지 건수는 1~2건에 불과했다. 전체 10건이 넘지 않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금융당국은 9·13 대책 이행...
실직·폐업 다중채무자, 내달부터 1년간 원금상환 유예 2020-11-30 13:39:52
다른 대출의 만기 연장을 거절하거나 기한이익을 상실시키지 않도록 바뀐다. 채무조정이 확정됐는데도 조정 신청 전에 압류된 예금을 찾을 수 없었던 환경도 개선된다. 앞으로 채무자의 채무조정이 확정된 경우 이들의 예금 합계액이 185만원 이하 등 압류금지 예금 범위에 든다면 채권금융회사는 채무자의 신청에 따라...
전세대출 더 받으려면 보증한도 체크부터 2020-11-29 17:11:48
수 없는 사람이 대출을 얻었다가 나중에 적발되면 기한이익상실 처리가 될 수 있다. 은행이 대출금을 한꺼번에 갚으라고 요구한다는 의미다. 7월 10일 이전에 구매한 주택이라도 한도를 살펴야 한다. 이사 등을 이유로 기존 전세대출이 신규 대출로 바뀔 때는 SGI 대출 한도가 3억원으로, HUG 대출은 2억원으로 줄어든다....
항공사 통합 쟁점들…백기사·연말 위기론·구조조정 원칙 2020-11-29 06:17:00
채무의 연쇄적 기한이익 상실, 자본 잠식에 따른 관리종목 지정 등이 예상된다는 것이 산은과 한진그룹의 주장이다. KCGI가 요구하는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2개월 이상이 걸려 긴급한 자금 수요를 맞출 수 없다는 논리도 내세운다. KCGI는 아시아나항공의 추가 부실에 대한 아무런 실사 없는 졸속 추진이라고 강조한다....
[마켓인사이트]아시아나 '파산' 들고 나온 이 회장의 속내는 2020-11-28 05:00:01
하는 기한이익상실(EOD) 사유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수조원의 부담이 한꺼번에 몰아닥치고, 기간산업안정기금을 통해 준비해 놓은 2조4000억원으로는 감당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지난 9월11일 딜 무산의 결과를 반영해 9월14일 아시아나항공의 신용등급을 '하향검토' 대상에 올린 한국신용평가 담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