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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이어 모델Y도 한국타이어 제품 장착 2021-01-18 06:47:51
타이어보다 더 견고한 기술과 설계를 요한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차체가 수백㎏ 무겁고, 모터 특유의 빠른 응답성으로 미끄러짐이나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리는 특성 때문에 저소음 설계가 필요하고, 차량에 흐르는 정전기를...
테슬라 전기차 '모델Y', 한국타이어로 달린다 2021-01-18 06:01:00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리는 특성 때문에 저소음 설계가 필요하고, 차량에 흐르는 정전기를 지면으로 배출하는 안전 기능도 요구된다. 업계 관계자는 "타이어는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품이라 완성차 업체가 타이어를 선정할 때 성능은 물론 자동차와의 적합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고 말했다....
작지만 강한 '뉴 미니 쿠퍼 컨트리맨'…재미에 공간까지 잡다[신차털기] 2020-12-27 08:11:01
느껴질 수 있다. 노면에서 진동과 함께 올라오는 소음도 어느정도 존재하는 편이다. 첨단 기능이 많이 추가됐다고 하지만 최근 많이 보급되고 있는 반자율주행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4000만원대인 가격을 감안하면 아쉬운 부분이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차박' 열풍에 대형 SUV 시장 폭풍 성장…12만대도 돌파 2020-12-20 07:35:00
또 다양한 노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한 '험로 주행 모드'가 국산 SUV 최초로 적용됐다. 올해 초 출시된 제네시스의 GV80도 국내 대형 SUV 시장 확대에 한몫하고 있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담아낸 외관으로 눈길을 끈 GV80은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 시트,...
레이싱 심장 단 패밀리카 더 뉴 SM6, 젊은 아빠 '공략' 2020-12-11 12:16:40
중 발생하는 노면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거나 차량 공간이 좁다는 등의 한계를 갖는다. 보다 날 것 그대로에 가까운 자동차를 만들다 보니 첨단 안전·편의사양도 다소 부족해지는 모습을 보인다. 반면 승차감에 집중한 차는 운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줄 고성능을 발휘하기 어렵다. 차량의 급격한 움직임은 승차감을...
더 추운 겨울 온다…운전자라면 꼭 챙겨야 할 6가지는? 2020-12-09 13:33:23
37.84m에 달한다. 눈길이나 빙판길은 일반 노면보다 4~8배나 더 미끄럽기 때문이다. 낮은 온도에서도 쉽게 경화되지 않는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한다면 충분한 접지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타이어 공기압과 트레드를 월 1회씩 꾸준히 점검해야 한다. 타이어 공기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감소하지...
[언택트人터뷰]제네시스 성공과 함께 주목받는 오디오 '하만' 2020-11-30 10:13:00
이와 더불어 각 부가 기능, 즉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능 혹은 가상의 엔진음을 가미시켜주는 기능 등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실제 차의 주행 조건을 기반으로 성능이 육성된다. 앞서 언급한 양사간의 협업을 통해 2014년 그래미 시상에서 렉시콘 브랜드가 기술상을 수상했으며 그래미상 최초로 렉시콘 사운드...
중년 SUV라고? 젊어진 렉스턴…'3040' 업고 5000대 돌파 [시승기] 2020-11-28 06:33:01
설명이다. 이날 탑승한 모델은 디젤이었지만 소음이 그다지 거슬리지 않았다. 국내 최초로 휠하우스(뒷바퀴를 덮고 있는 보디)에 펠트 소재를 적용한 덕분이다. 해안가 도로에서 빠른 속도로 달려도 바람 소리, 노면 소리가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급정거를 하거나 방향을 틀 때면 중대형 SUV만의 묵직함이 안정감을...
벤츠, S클래스 끝판왕 '더 뉴 마이바흐 S 클래스' 공개했다 2020-11-20 10:38:01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소음·진동·충격(NVH) 성능도 끌어올렸다. 이날 신형 마이바흐 S 클래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은 국내에서 2억4380만원부터 판매됐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벤츠, 신형 마이바흐 S클래스 공개 2020-11-19 22:00:04
두꺼운 유리로 끼웠다.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도 적용했다. 원치 않는 저주파 소음을 반대되는 음파를 이용해 줄이는 기술이다. . 새 차는 뒷좌석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혁신적인 뒷좌석 에어백을 장착하고, 사상 최초로 뒷좌석 탑승객에게 자동으로 벨트를 연장하는 뒷좌석 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