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 그린수소 공급·충전·발전까지…수소 에너지 밸류체인 구축 2022-02-21 15:47:15
양산을 추진하고 있다. 정보기술(IT) 기반으로 전력 소비패턴과 관련 데이터를 AI 기술로 분석, 잉여 전력을 통합 판매하는 분산형 발전 기반의 가상 발전소 사업(VPP)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해 2월엔 국내 재생에너지 기업 중 최초로 국내 사업장의 RE100을 선언했다. 한화큐셀은 녹색 프리미엄제와 자가 발전을 ...
KT, 인공지능 활용해 에너지 사용 10% 절감 2022-02-21 15:34:55
설비 구조와 실내 공간 현황, 기존 에너지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해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만 냉난방을 가동해주는 건물 에너지 설비 제어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최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녹색기술인증을 받았다. 이 솔루션은 작년 KT 서울 광화문 이스트빌딩을 비롯한 사옥 8곳과 종로구 시그나타워 등 외부 건물 2곳...
기업 환경오염 수준 정부가 직접 평가한다…환경성 평가체계 공개 2022-02-18 14:20:48
방침이다. 환경부는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택소노미)'에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핵심 평가지표로 반영하고 기업의 환겨엉보 공개 항목과 환경성 평가체계 항목을 연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평가지표를 계속 고도화할 예정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날 환경책임투자와관련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잘나가는 맥주회사는 왜 맥주 마시지 말라 했을까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2-17 16:43:45
대표 맥주 하이네켄이다. 하이네켄은 맥주에 녹색병을 도입한 회사다. 당시 맥주병 색은 대부분 갈색이었다. 미국 소비자들은 하이네켄의 녹색병 맥주를 차별화된 고급 맥주로 인식했다. 의도한 전략은 아니었다. 하이네켄은 1933년 금주법이 풀린 미국 시장에 대량으로 수출하게 됐다. 하지만 일반 갈색 맥주병이 부족했다...
"한국 기업들, 아프리카에 투자하라" [데이비드 김의 이머징 마켓] 2022-02-17 05:50:02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소비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아프리카 산업혁명도 진행 중이다. 급증하는 현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조업이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녹색경제와 디지털 전환은 아프리카가 도약하고 있는 두 가지 핵심 분야다. 열악한 인프라는 아프리카에서의 투자와 성장의 주요 장애물...
무협 "올해 중국 소비시장 선점하려면 '5C' 주목해야" 2022-02-14 06:00:01
소비가 늘어나는 식이다. 중국 정부가 앞서 2020년 9월 '2030년 탄소 피크, 2060년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한 이후 녹색 저탄소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점에서 탄소중립도 주목해봐야 할 키워드다. 보고서는 정부의 녹색 소비 정책에 맞춰 자동차산업은 친환경 에너지 차 중심으로 한층 빠르게 전환되고, 다른...
경남은행, 경남BC그린카드 전기·수소차 충전요금 할인 2022-02-08 13:53:46
이용할 때마다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되는 경남BC그린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에코머니 포인트는 전국 비씨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TOP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최금렬 경남은행 카드사업부장은 “경남BC그린카드는 친환경 소비에 특화된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과 녹색제품 구매에 따라 혜택이 제공된다”고...
플랫폼들이 1등 위해 사활을 거는 '이것'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04 09:54:43
같은 경제적 인센티브만으로는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는 어렵다. 돈으로 해결될 일이면 스타트업보다 기존 대기업들이 플랫폼 비즈니스를 독식했을 것이다. 일률적으로 하나의 요인만을 꼽긴 어렵겠지만, 프로슈머를 확보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 ‘매력’이다. 한때 네이버의 녹색창이 매력적이었던 것은...
소비자원 "일부 친환경 광고제품, 법정인증 유효성 확인 어려워" 2022-02-04 06:00:05
27개였다. 소비자원은 법정 인증마크를 사용한 15개 사업자에게 인증번호 등 친환경 제품 근거를 함께 기재하도록 권고했으며 이 가운데 4개 사업자는 이를 수용해 인증번호를 기재했다. 나머지 11개 사업자는 제품 판매를 중단했다. 소비자원은 법정 인증 제품인지 의심되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녹색제품...
[올림픽] 도쿄 이어 베이징도 '수소 성화'…수소차 1천대 투입 2022-02-03 12:23:17
도쿄 올림픽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녹색 올림픽' 구호를 내세운 중국은 이번 올림픽에서 성화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수소 에너지를 대규모로 활용하면서 자국 수소 경제 진흥의 계기로 삼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올림픽의 상징인 성화 외에 수소 에너지가 실제로 가장 많이 쓰이는 곳은 운송 분야다. 베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