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월엔 '소불고기·양파·냉동만두'…이마트의 '가격 파괴' 2024-01-31 15:52:38
매장으로 바로 가져왔다. 유통 비용을 줄여 판매가를 최대한 낮추기 위함이다. 가공식품으로는 이마트 고객의 필수 상품 중 하나인 냉동만두가 선정됐다. 지난해 이마트 방문객의 약 15%가 냉동만두를 샀다. 인기 냉동만두 브랜드 중 하나인 풀무원 ‘얄피꽉찬 육즙진한 교자 400g 2봉’을 정상가보다 31% 낮은 6580원에...
"계약 해지하겠다"…논란의 맘스터치 결국 2024-01-31 15:03:15
도외시하여 본사의 이익만 추구", "최근 거의 모든 매장이 매출 및 수익 하락으로 고통을 받고 있으며, 제품의 원가율 상승에 이윤마저 급락"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맘스터치는 이에 대해 상도역점 가맹점주에게 경고를 담은 내용 증명을 보냈다. 이후 점주 협의회는 2021년 4월 맘스터치에 418개 가맹점이 가입된 가...
"점주협의회 안돼" 맘스터치에 과징금 3억..맘스터치 "이의신청 검토" 2024-01-31 14:52:27
추구한다"며 "원가율 상승으로 거의 모든 매장이 수익이 줄어 고통받고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맘스터치는 이에 상도역점 가맹점주에게 협회 활동을 중지하도록 강요하고, 이후 '본사신용 훼손 및 가맹사업 장애초래'를 이유로 계약해지를 통보했다. 이에 대해 공정위는 맘스터치 본사의 행위가 가맹사업법...
"점주 협의회 인정 못 해"…'가맹 갑질' 맘스터치 과징금 3억원(종합) 2024-01-31 13:54:05
본사의 이익만 추구", "최근 거의 모든 매장이 매출 및 수익 하락으로 고통을 받고 있으며, 제품의 원가율 상승에 이윤마저 급락" 등의 내용이 포함돼있었다. 맘스터치는 이에 대해 상도역점 가맹점주에게 경고를 담은 내용 증명을 보냈다. 이후 점주 협의회는 2021년 4월 맘스터치에 418개 가맹점이 가입된 가맹점 사업자...
월마트, 주식 쪼갠다…3대1 비율 분할 결정 2024-01-31 13:24:59
변동된다. 투자자들은 동일한 가치의 주식을 보유하고 다만 주식 수는 이전보다 3배로 늘어난다. 월마트는 이번 주식분할로 총 주식수가 27억주에서 약 81억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월마트는 주가를 낮춰 자사주 매입 계획에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주식분할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직원의 복리후생과...
'어닝쇼크' 스타벅스, 글로벌 소비 둔화에 매출 부진 2024-01-31 08:37:14
하회했다. 스타벅스의 글로벌 동일 매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하는 데 그치며 스트리트어카운트 예상치(7.2%)를 밑돌았다. 미국 시장에선 5%가량 증가했지만, 주문 한 건당 평균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감소했다. 미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 매출은 7% 증가했다. 다만 전망치(13.2%)를 밑돌았다. 스타벅스가 주요...
스타벅스, 국내외 매출 부진에 실적 예상 하회 2024-01-31 06:51:32
월가 예상치는95억 9천만 달러였다. 전세계 동일 매장 매출 역시 5% 증가하면서 시장 예상인 7.2% 증가에 미치지 못했다. 한편 중국에서 같은 매장 매출은 10% 증가하였다. 다만 중국 경기 회복이 계속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경쟁 업체로 향하는 모습도 관측된다. 이에 러킨 커피와 같은 저가 브랜드들과...
치킨값 인상 '주범'?…"우린 억울해" 배달앱 반박한 까닭 2024-01-26 21:05:07
3만원 시대 '주범'은 누구?업계에 따르면 bhc는 지난달 전국 매장에서 치킨 메뉴를 비롯한 85개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기존보다 500~3000원 올린다고 발표했다. 1만7000~1만8000원이던 치킨 메뉴는 2만~2만1000원으로 평균 12.4% 상향 조정됐다. ‘뿌링클’ ‘맛초킹’은 1만8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16.6%...
바람과 눈이 빚어낸 설국 2024-01-25 19:07:22
JR동일본패스(성인 3만엔)를 이용하면 도쿄와 간토, 도호쿠 전 지역의 신칸센과 JR 일반열차를 5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도호쿠는 온천팬들의 성지로 불릴 만큼 일본인들이 꼭 한 번 가보고 싶어하는 온천이 널려 있다. ‘1000명이 들어갈 수 있는 탕’이라는 뜻의 ‘센닌부로’로 유명한 아오모리현 스카유, 우유...
"돈 쓸 가치있는 가구 만든다"…'IPO 재수생' 스튜디오삼익의 포부 2024-01-23 13:37:01
빠르게 성장해왔다. 2020년엔 스타벅스 매장 테이블로 유명한 '스칸디아(SCANDIA)' 상표권을 인수했다. 통원목 식탁으로 유명한 '죽산목공소'에 이어, 최근엔 고급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스튜디오 슬립'(Studio Sleeep)을 시장에 선보였다. 짧은 시간에 여러 브랜드를 만들거나 상표권을 인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