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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DGB금융그룹 2022-07-27 17:55:24
조사역겸부장대우 이병휘 ▲ 점포전략부 부장 이영우 ▲ 디지털상담부 부장 이은희 ▲ 영천시청지점 지점장 이준혁 ▲ 효목동지점 지점장 정성호 ▲ 동성로지점 지점장 정용환 ▲ 검사부 수석검사역 조윤희 ▲ 화원지점 지점장 조인철 ▲ 호치민지점 지점장 진영훈 ▲ 기관사업부 부장 최정국 ▲ 정평동지점 지점장 추태엽...
신한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 조사 1위 2022-07-22 11:17:13
큰 글씨와 쉬운 금융 용어를 사용하고 색상 대비를 활용해 시인성을 강화했으며 고객 안내 음성을 기존 대비 70% 수준으로 속도를 줄여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금융권 최초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맞춤 영업점을 신림동에 열고 업무목적에 따라 컬러 유도선 설치, 간편 업무 창구 사이에...
"빅테크 넘어라" … 금융사, 디지털 경쟁력 높이고 ESG 박차 2022-07-21 15:32:53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데스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고령층 등 디지털 금융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초소형 채널인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에도 힘을 쏟고 있다. 우리금융은 ‘WON컨시어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우리금융 뱅킹 앱인 우리WON뱅킹의 WON컨시어지 전용 페이지를 통해 전담 직원...
우리금융그룹, 9개 지점서 일반 창구 수준의 화상상담 채널 '디지털 데스크' 운영 2022-07-21 15:13:14
확대할 계획이다. 디지털 데스크를 활용한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도 주목을 받고 있다.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는 고령층 등 디지털 금융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초소형 채널이다. 디지털 데스크, 스마트 키오스크, 현금자동인출기(ATM) 등 디지털 기기 3종으로 구성된 무인점포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서 화상상담...
부산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조사 1위 2022-07-21 14:12:56
금융서비스로 디지털 소외계층의 금융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별도 화상상담 조직을 구성하여 디지털 데스크 화상상담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본 서비스를 통해 예금신규/해지, 여신, 외환업무와 전자금융, 카드, 펀드 및 신탁 등의 업무를 이용 가능하다. 특히 해당 브랜드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도...
신한은행, '신한 쏠(Sol)' 등 고객 중심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2022-07-21 10:00:57
금융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은행권 최초의 고객만족센터 설립, 무인점포·온라인뱅킹 도입, 리테일 혁명 추진 등 신한은행이 주도한 금융 혁신은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신한은행은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잇는 디지털 컴퍼니를 꿈꾸며 미래 금융의 기준을 새롭게 만들어 가고 있다. 가입자...
신한PWM, 전문 교육받은 PB가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2022-07-21 10:00:41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하우스뷰와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PWM전용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세무, 부동산 투자, 유언·상속 법률자문서비스, 가업승계컨설팅, 자금조달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그룹의 입체적인 자문서비스도 제공한다. 작년 4월에는 PB고객 전용 서비스인 ‘쏠(SOL) PB’를 출시해 센터 방문을...
독특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2-07-19 16:00:12
올랐다. 팬데믹으로 고객접점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됐지만 고객들은 여전히 오프라인에서의 서비스와 경험을 중시하고 있다. 오프라인 접점은 고객에게 다양하고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장소로 재탄생하고 있다. 고객접점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들은 오프라인 접점에서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새로운 경험을 제...
신한은행, 평일 저녁·토요일 영업점 운영…은행 첫 화상상담서비스도 2022-07-19 15:17:33
비대면 채널이 융합된 미래형 점포 모델이다. 신한은행은 서울 서소문지점을 시작으로 디지로그 브랜치를 확대하고 가능 업무의 범위도 점차 넓혀나갈 계획이다. 고령층 고객을 위해 큰 글씨와 쉬운 말로 구성된 시니어 맞춤 현금자동입출금기(ATM)도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한다. 큰 글씨와 쉬운 금융 용어를 사용하고 색상...
부산은행, 만 60세 이상 서포터즈 배치, 시니어 고객 응대 2022-07-19 15:10:20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소외계층의 금융 편의를 위해 디지털 화상상담 통합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예금신규 및 해지, 여신, 외환업무와 전자금융, 카드, 펀드 및 신탁 등의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객행동분석과 상담분석시스템을 도입하고 지식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