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 3.0'을 대하는 잭 도시와 마크 저커버그의 차이 [한경 코알라] 2021-12-08 09:45:19
'웹(Web) 3.0'이란 단어를 많이 듣는다. 지난해와 올해 암호화폐 시장의 메타였던 디파이(탈중앙화금융)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이을 차세대 메타로 지목된 것이 바로 웹 3.0이다. 우리말로 해석하면 '3세대 인터넷'쯤 된다. 구분하자면 지금 우리가 쓰고 있는 인터넷은 2세대 인터넷이다. 원래 인터넷은...
트레져헌터, IBK기업은행 등서 투자 유치…MCN 사업 확장 2021-11-10 11:11:41
크리에이터 육성을 기반으로 마케팅과 커머스 사업을 확장하면서 이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메타버스 기반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기획·육성, 메타버스 특화 콘텐츠 제작, NFT 기반의 디지털 굿즈 등 메타버스 MCN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MCN 3.0 모델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대신증권을 주간사로...
"NFT가 인터넷을 집어삼키고 있다"…뉴욕 들썩인 NFT 축제 2021-11-09 17:39:09
NFT가 웹 3.0을 구현하는 주요 도구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오하니안 창업자는 "NFT 기반의 웹 3.0은 창작자들이 어느 때보다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NFT 등장으로 디지털 예술가가 자신의 작품을 NFT로 만들어 파는 사례가 쏟아지고 있다. 뜨거운 감자 '플레이투언'...
"車 반도체에 또 발목"…10월에도 車브랜드 판매 부진 지속 2021-11-01 17:08:14
총 310대 판매돼 전년 동월 301대 대비 3.0% 증가세를 기록했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신임 부사장은 "차량용 반도체 칩 부족으로 인해 내수와 글로벌 시장 판매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가을이라는 계절적 요인과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됐다고 평가받는...
한국GM 10월 판매 78.1% 급감…"반도체 공급난 여파" 2021-11-01 16:19:12
판매량이 3.0% 늘었다. 이 밖에 트레일블레이져 697대, 말리부 256대 순으로 많이 팔렸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한국GM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신임 부사장은 "차량용 반도체 칩 부족으로 인해 내수와 글로벌 시장 판매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가을과 잘 어울리면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는...
한국GM 10월 판매량 6천875대…반도체 공급난에 작년 대비 78.1%↓ 2021-11-01 16:17:18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트래버스는 작년 같은 달보다 3.0% 증가한 310대가 팔렸다.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 판매량은 각각 52.6%. 60.7% 감소했다. 트랙스는 1대도 팔리지 못했다. 수출의 경우 RV(레저용 차량)가 작년 동월보다 77.3% 감소했으나 4천124대 팔리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카를로스 미네르트...
게임스톱 "블록체인 사업 확대 예정...NFT 전문가 채용" 2021-10-27 11:21:48
웹 3.0 전문가를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혀 화제다. 26일(현지시간) 마켓인사이더는 "게임스톱이 이번 공개 채용 과정을 통해 8명의 전문가를 새로 채용할 예정"이라며 "NFT 제품 마케팅 디렉터 3명, NFT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3명, 웹 3.0 게임 전문가 2명에 대한 채용 공고가 올라왔다"고 전했다. 앞서 게임스톱은 지난 5월...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개인 간 금전거래 관리 서비스 ‘벗’ 운영하는 ‘루미글루’ 2021-10-21 17:22:51
패션 마케팅 스타트업 공동창업자와 사내이사로 일한 경험을 살려 창업에 도전했다. 현재 루미글루는 강 대표를 포함 총 5명으로 구성돼 있다. 평균 연령 만 25세로 구성된 루미글루의 팀원들은 얼리스테이지 스타트업에서 임원,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을 경험했다. 창업 후 강 대표는 “주변 지인들로부터 서비스를...
트레져헌터, 메타버스 기반 `버추얼 크리에이터` 육성 나선다 2021-10-13 15:26:21
있다"며 "크리에이터 육성을 기반으로 마케팅과 커머스 사업을 확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춰 버추얼 크리에이터를 기획해 육성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버추얼 크리에이터를 통한 광고 외에도 NFT 기반의 디지털 굿즈 판매 등을 통해 메타버스 MCN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MCN...
"혁신 없이 미래 없다"…디지털 대변혁 시대 금융사들 '담대한 비전' 2021-10-05 16:29:11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인 ‘링크 파트너’를 내놨다. 현대카드는 카드 생산 공장인 ‘카드팩토리’에 바리스타 로봇, AI 챗봇 등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실험과 시도를 하고 있다. KB국민카드도 간편결제 플랫폼인 ‘KB페이’와 마이데이터(본인정보신용관리업)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3.0’을 양대 축으로 디지털 혁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