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봇모빌리티, 120억 원 규모 시리즈 C 투자 유치 2024-09-25 10:19:19
7년 동안 연평균 150%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누적 서비스 사용자는 120만 명, 서비스 누적 거래액은 7천200억원에 달한다. 올해는 신차 구매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오토커머스 사업에 집중하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춰...
"최대 80% 저렴"…3000원대 화장품 나왔다 2024-09-24 11:19:28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전체 70%를 웃돈다. 잘파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된 쇼핑 채널로 자...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2024-09-24 10:45:26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전체 70%를 웃돈다. 잘파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된 쇼핑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화장품의 구매 빈도도 높아졌다는...
'씨에스윈드' 52주 신고가 경신, 미국향 타워 공급 가격도 인상 - 유진투자증권, BUY 2024-09-24 09:14:35
미국 타워의 매출과 영업이익 비중 각 60%, 80% 이상으로 중요도 높아. 내년에는 해상풍력 타워 신공장 가동률 상승으로 베트남과 포르투갈 공장의 이익률 개선도 기대. 금리와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미국과 유럽의 합산 풍력 설치 증가율 올해 6%에서 2025년 42% 증가 예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분기 건설업 매출증가율 1% 미만으로 '뚝'…영업이익률 2%대로 2024-09-24 06:05:01
2분기 건설업 매출증가율 1% 미만으로 '뚝'…영업이익률 2%대로 매출액증가율, 작년 2분기 12.31%서 0.86%로…영업이익률은 2.97%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올해 2분기 국내 기업들의 수익성과 성장성 지표가 전반적으로 개선됐지만, 건설업의 지표는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프랜차이즈 본사 매출 증가율, 가맹점보다 4배 높아 2024-09-24 06:01:01
2조9천315억원에서 3조8천969억원으로 32.9% 늘었다. 가맹점 수와 매출액이 동시에 성장한 업종은 커피·음료가 유일했다. 15개 프랜차이즈 본부의 가맹점 수는 2020년 1만230개에서 2023년 1만3천63개로 3년간 27.7%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가맹점당 연평균 매출액은 2억5천206만원에서 2억7천796만원으로 10.3%...
성남 창업·벤처 펀드 5000억 돌파 2024-09-23 17:13:46
매출은 2조7355억원으로,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지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매출액은 2021년에 비해 5539억원 늘어 25.4%의 증가율을 보였다. 신상진 시장은 “판교유니콘펀드 운용을 통해 시의 창업·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역동적인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물 직거래 서비스' 미트박스글로벌, 코스닥 상장 절차 착수 2024-09-23 16:58:23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3개년 연결 기준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44.43%이며,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69억원과 26억원이다. 총 공모 주식 수는 100만주이고, 희망 공모가는 주당 2만3천~2만8천500원이다. 다음 달 15일부터 21일까지 기관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뒤, 다음 달 24일과 25일 일...
"신세계인터, 3분기 실적 예상치 밑돌 전망…목표가↓"-NH 2024-09-23 08:00:11
브랜드 매출 증가율이 플러스가 될 전망"이라며 "비디비치 면세 매출 증가와 기타 자체 브랜드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매출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부연했다. 정 연구원은 "패션의 경우 빠른 이익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기 어렵지만 화장품은 여전히 기회가 열려 있다고 판단한다"며 "올해 4분기부터 미국 법인을...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선전이 눈에 띈다. 올해 1분기 백화점에서 지난해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