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흔히 먹는 약, 장(腸) 내 세균총 바꾼다" 2019-10-25 10:55:15
"흔히 먹는 약, 장(腸) 내 세균총 바꾼다"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제산제, 당뇨약, 항생제 등 우리가 일상적으로 복용하는 약들이 장(腸) 내 세균총(gut microbiome)에 변화를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네덜란드 흐로닝언(Groningen) 대학 메디컬센터 연구팀이 1천883명의 분변 샘플을 채취해 분석한 결과...
스윙스부터 우승자 펀치넬로까지…‘쇼미더머니8’ 서울 콘서트 스웨그 넘치는 무대 2019-10-17 19:30:00
‘올 데이 아웃 2019 서울(ALL DAY OUT 2019 –SEOUL, 올데이아웃)’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대망의 마지막 무대는 ‘쇼미더머니8’ 주인공들이 장식했다. ‘쇼미더머니8’이 지난 9월 래퍼들의 치열한 경쟁과 화려한 무대를 선사하며 종영해, 프로듀서들과 참가자들이 모두 모인 이번...
[김과장 & 이대리] 1000원도 다시 보는 '짠테크족' 직장인 2019-10-07 17:19:13
한 달에 하루는 돈을 쓰지 않는 ‘노(no) 머니데이’로 정했다. 이날은 교통비, 식비를 빼고 1원도 쓰지 않는다. 매달 월급통장에서 빠져나가는 신용카드 값을 줄이기 위한 ‘극약 처방’이다. 그는 “매일 봉투에 담긴 돈만 쓰다 보니 예전보다 생활비를 30%는 아끼고 있다”고 했다. 하루...
[인터뷰] 라붐 “첫 정규 앨범 ‘Two of us’, 전 곡 모두 멤버들 손 거쳐간 소중한 곡으로 구성” 2019-10-02 15:57:00
데이 플라워 클래스도 가보고, 운동, 일본어 공부 등 열심히 살려고 노력했다. 지엔: 슬럼프가 왔을 땐 딱 두 가지 생각만 하려고 노력한다. 내가 제일 성취감을 느끼는 일 하나, 그리고 그냥 제일 행복했던 일 하나! 그리고 나를 성장 시키는 일을 하고, 또 보상으로 내가 제일 행복한 일을 하나 한다. q. 숙소 생활 중...
[인터뷰] 신소율 “목표? 대중에게 거부감 없는 연기자 되는 것” 2019-09-20 15:08:00
거기서는 남자 배우보다는 걸스데이 유라 친구와의 케미스트리가 정말 중요했다. 그런데 정말 잘 맞았다. 사실 촬영도 엄청 전문적인 스케줄이 쫙 짜여있는 체계적인 촬영도 아니었다. 바쁘기도 했고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많았지만 결과적으로 봤을 때는 만족스러웠다. 처음 연기해 봤던 캐릭터라 재미있게 촬영했다” q....
달샤벳 출신 세리 "이거 먹으면 기분 좋아져"…마약·스폰서 제안 고백 2019-09-18 11:36:10
'세리데이'를 통해 '걸그룹 멤버가 밝히는 연예인들의 어두운 뒷세계'라는 타이틀로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세리는 "스폰서 제안과 마약 제안을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세리는 연예계 스폰서에 대해 "그런 성향(스폰서 중계를 하는) 회사가 있고, 대표님이 직접...
英축제 중 상어의 수난…"이리저리 옮겨지다 끝내 관객 입안에" 2019-09-18 10:46:55
더 데이'(Catch of the Day) 행사에 전시됐고, 뒤이어 요리사의 손으로 넘겨졌다. 통상 심해에서 살며 세계 각 바다를 옮겨다니는 청새리상어는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의 준위협종(NT·Near Threatened) 목록에 올라있고 영국 내부적으로도 보호종이다. 상어를 상대로 한 이같은 모습은 플리머스 관광담당 부서가 자체...
[마켓인사이트] '걸스데이' 소속사에 투자했다 손실…자금조달 애 먹는 리더스기술투자 2019-09-16 17:41:03
3년 연속 순손실을 내고 있다. 걸스데이 소속사인 드림티엔터는 코넥스 상장사로 지난해 재무제표에 대해 감사의견 ‘거절’을 받아 거래 정지됐다. 이로 인해 리더스기술투자가 투자자금을 회수하기가 어려워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걸스데이 멤버는 2월에 소진을 시작으로 혜리, 유라, 민아까지 모두 계약 만료...
오리온, 젤리 통합브랜드 `오리온젤리` 론칭…연매출 1천억 목표 2019-09-16 10:02:23
젤리데이 등의 제품을 출시하며 2018년 연매출 5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번 통합브랜드 론칭으로 각 제품별로 흩어져 있던 브랜드파워를 통합하고, ‘믿고 먹는 오리온젤리’라는 고객 신뢰도 형성을 통해 국내 젤리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리온젤리 통합브랜드명은 ‘오리온=젤리’라는 직관적인...
오리온 젤리 브랜드 '오리온젤리'로 통합…"연매출 1천억 목표" 2019-09-16 10:01:38
흩어져 있던 브랜드파워를 통합하고 '믿고 먹는 오리온젤리'라는 고객 신뢰도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1990년대 초부터 마이구미, 왕꿈틀이, 젤리데이 등 젤리 제품을 출시하며 지난해 젤리로만 연 매출 500억원을 넘겼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젤리 통합 브랜딩을 통해 젤리 분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