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하대 ‘꿈터’에서 창업의 꿈 키운다 2021-04-14 11:11:02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 창업지원단은 창업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며 우수한 성과를 내왔다. 2019년 꿈터를 통해 발굴한 10개 팀 중 7개 팀이 실제 창업으로 연결됐다. 그중에서도 꿈터 20기 손수영(컴퓨터공학과 졸업) 씨가 창업한 ‘애즈위메이크’의 활약이 독보적이다. 애즈위메이크는 지난해...
스트레이 키즈, 해외 환아 소원 성취 활동에 동참 "뜻깊은 일 함께 해 행복하고 감사하다" 2021-04-13 13:20:05
6월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사회공헌사업 MOU를 체결하고, 난치병 아이들을 정서적으로 지원해 희망을 북돋아주는 프로젝트인 대표 CSR 활동 `EDM(Every Dream Matters! :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이하 EDM)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에는 두 명의 해외 환아가 JYP 아티스트를 향해 소중한 꿈을 이야기했다. 미국...
김범수, CF송 `당신의 편이 되어 줄게요` 정식 음원 발매 확정…22일 공개 2021-03-19 12:30:04
음원 프로젝트 `MAKE 20(메이크 트웬티`의 파트 1 마지막을 장식하는 신곡 `초점`을 발매하며 7개월 만에 팬들 곁으로 다가갔던 김범수는 `당신의 편이 되어 줄게요`를 통해 또다시 특별한 선물을 안길 예정이다. 또 김범수는 21일 밤 10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범수의 세계`를 통해 팬들과 라이브 채팅을 진행하며 음원과...
日 '니쥬 신드롬'…JYP가 웃는다 2021-03-17 17:44:45
메이크 유 해피’는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누적 10만 다운로드 및 오리콘 주간 차트 3관왕, 스트리밍 2억 회 돌파 등 신기록을 줄줄이 수립하며 음원 차트를 싹쓸이 중이다. 소프트뱅크와 환타, 편의점 로손, 의류 브랜드 H&M 등 대기업들은 앞다퉈 니쥬를 광고 모델로 모셔가고 있다. 일본 최대 디지털 채널 아베마TV와...
코리아센터, 지난해 매출 3029억·영업익 185억…사상 최대 2021-03-02 16:01:25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20.4%, 72.0% 증가한 3029억원, 185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50.1% 증가한 314억원으로 처음으로 300억원을 넘어섰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135.8%가 증가한 165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부문별로 국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샵 플랫폼...
코리아센터, 지난해 영업익 185억원…전년비 72% 성장 2021-03-02 15:23:11
20.4%, 135.8% 올라 3,029억 원, 165억 원을 기록했다. 코리아센터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쇼핑몰 거래액과 마켓 연동 거래액의 성장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메이크샵 플랫폼의 매출은 897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44.7% 증가했다. 쇼핑몰 거래액...
택배 비닐봉투가 가방으로…위메프, '업사이클' 프로젝트 2021-02-15 11:53:57
위 메이크잇'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택배 비닐봉투 1만장을 가방, 파우치, 카드지갑 등으로 업사이클(upcycle·재활용해 제품 가치를 높이는 작업)하는 내용이다. 위메프는 여러 겹의 택배 비닐을 열과 압력으로 녹여 튼튼한 소재로 가공해 이를 원단으로 활용한다. 비닐봉투는...
K팝 플랫폼 '메이크스타' 60억 유치 2021-02-09 17:14:33
메이크스타에 60억원(시리즈B)을 투자했다. 메이크스타의 누적 투자금은 116억원에 달한다. 메이크스타는 K팝 스타의 앨범 제작, 정규 활동 등을 크라우드 펀딩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펀딩에 참여한 팬들은 앨범, 굿즈 등 리워드를 받는다.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드라마, 영화 등으로 분야를 넓혀 더...
태그호이어 X포르쉐 브랜드 파트너십 성사…워치 브랜드와 자동차 브랜드의 최고의 만남으로 눈길 2021-02-05 10:00:07
스포츠카 챔피언십(IWSC), 월드와이드 원메이크 컵 시리즈 포르쉐 까레라 컵의 10개 에디션 시리즈 파트너십 등에서 활약을 펼치게 된다. 태그호이어는 포르쉐-태그호이어 E스포츠 수퍼컵에서 후원하는 가상 레이싱 경주에도 자연스럽게 합류할 예정이다. 골프와 테니스라는 스포츠 영역에서도 두 브랜드가 함께한다. 골...
포르쉐코리아, 게임 속에서 타이칸 체험하세요 2021-01-29 10:42:34
총 125인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한다. 원-메이크 레이스를 콘셉트로 하는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의 인플루언서 대상 ‘포르쉐 슈퍼매치’도 열린다. 총 8개 팀 32명이 참가하는 스타컵(단체)과 총 128명이 참가하는 싱글컵(개인)으로 나뉘며 3월28일에 오프라인 및 방송을 통해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