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실적회복 더뎌"…아모레퍼시픽 목표가↓ 2022-09-27 09:16:49
또한 더디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 이커머스 부문(역직구 매출 비중 약 40%) 매출 성장 또한 부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원차이나 전략과 중국 내 수익성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원차이나 전략에 따라 설화수 브랜드력 강화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2분기에 가격대가...
"신세계, 든든한 백화점…면세점도 회복 기미"-신한 2022-09-16 07:58:21
밝다고 평가했다. 고수익성 부문인 패션·잡화 수요의 강한 회복으로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35만원, 투자의견 '매수', 업종 내 최선호주(탑픽) 모두 유지했다. 이 증권사 조상훈 연구원은 "최근 경기 침체, 소비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실적은 양호하다"며 "양호한 성장세는 9월에도 이어지고...
"신세계 주가, 심각하게 낮다"…증권가 '저평가' 분석에 반등 2022-08-25 15:51:37
주가는 심각한 저평가 상태"라고 진단했다. 신세계의 백화점 부문은 2년 연속 사상 최대 매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 백화점 부문 총매출(6235억원)은 전년 대비 36.8% 증가했다. 영업이익(1211억원)은 같은 기간 131% 늘었다. 의류와 명품, 화장품 부문이 고루 높은 성장세를 기록한 덕분이다. 박 연구원은...
[마켓PRO] 2분기 호실적에도 3분기 전망치 떨어진 종목은? 2022-08-12 10:13:22
11.78% 줄었다. 면세점 부문이 문제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2분기부터 중국 따이공(보따리상) 수요 회복을 예상했던 것과 달리 3월부터 갑작스러운 중국 주요 도시 봉쇄로 인해 면세업황 회복이 지연됐다”며 “3분기도 여전히 눈에 띄는 따이공 수요 회복은 보이지 않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풍산은 구리가격과...
신세계 '깜짝 실적'에 주가 반등 2022-08-11 17:13:05
최대치다. 백화점과 면세점 부문 등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 호실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2분기 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5% 늘어난 623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80.6% 늘어난 1211억원이었다. 면세점의 경우 2분기 총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49.5% 증가했다. 국제...
'2분기 깜짝실적' 신세계, 장 초반 강세 2022-08-11 09:33:38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 호조는 백화점과 면세, 인터내셔날이 견인했다"며 "특히 코로나 기간 동안 명품 우세로 성장을 이어 온 백화점이 거리두기 해제로 국내 패션경기가 회복되면서 고마진 상품군인 패션 매출 증가의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어서 "국내 패션경기는 하반기에도 회복세를 ...
[마켓PRO] Today's Pick: HMM, CJ프레시웨이, 현대코퍼레이션 2022-08-11 08:23:04
41% 웃돌아. -백화점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17.7%로 고마진 카테고리인 의류 매출이 호조를 보인 데다, 면세 부문도 수익성이 좋은 개별 관광객 비중이 크게 증가. -작년 하반기부터 시장 전망을 웃도는 실적을 기록하는데도 주가가 부진. 내년 백화점 산업에 대한 피크아웃 우려, 면세점 산업의 더딘 회복과 불확실성,...
"신세계, 하반기 탄탄한 실적으로 주가 회복 기대"-한국 2022-08-11 07:22:34
우려는 충분히 반영돼 있기 때문에 하반기에 면세 부문의 실적 개선으로 주가 회복이 이뤄질 것"이라며 "중국 내 강도 높은 규제나 신종 전염병의 확산이 없을 경우 하반기부터 한국 면세 산업의 개선을 예상하며 신세계 면세 또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신세계, 매출 2조원 육박 '분기 최대' 2022-08-10 17:20:14
연계해 전문관을 여는 방식 등으로 모바일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자회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분기에 1년 전보다 12.7% 늘어난 3839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387억원으로 46.0%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1분기부터 6분기 연속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함께 증가하고 있다. 스튜디오톰보이, 보브...
신세계, 2분기 또 역대 최대 실적…6분기 연속 성장 기록(종합) 2022-08-10 14:08:18
등 자체브랜드와 수입 패션 브랜드는 물론 화장품 부문도 안정적인 실적을 냈다. 지난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는 인지도를 높이며 매출이 110% 신장했고,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 거래액도 19%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지난달 에스아이빌리지를 리뉴얼해 인공지능 기반 개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