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 주 쇼핑대목 '블랙프라이데이'…유통업계 막바지 할인 경쟁 2023-11-20 10:04:34
과일, 채소, 정육, 반찬, 밀키트 등 장바구니 단골 먹거리부터 생필품, 가전, 주방·리빙, 럭셔리 뷰티까지 전 카테고리 인기 상품이 총집합했다. 컬리스 유린기, 워커힐 명월관 갈비탕, 바오먼트 우드 도마, 버미큘라 무쇠 주물냄비 등은 '24시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W컨셉도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단독]외식 스타트업 '플레이팅', 투자유치 5개월만에 회생절차 2023-11-16 10:25:05
소식을 알렸다. 케이터링을 발판으로 밀키트, 브랜드 인큐베이팅으로 함께 사업영역을 점차 넓혀나가기로 했다. 브랜드 인큐베이팅 차원에서 작년 말 서울 한남동에 샌드위치 전문점 사베(SABE)를 론칭하기도 했다. 플레이팅의 회생 소식에 투자업계도 충격에 빠졌다. 투자유치를 받은 지 불과 5개월 밖에 되지 않았다는...
'페이크 생선' 만드는 독일인 창업가 "한국인 입맛 딱 맞췄죠" [긱스] 2023-11-15 09:42:17
밀키트 스타트업 말리스푼의 유럽 대표, 푸드테크 스타트업 머쉬랩스의 COO 등을 거친 푸드테크 전문가다. 알바네즈 대표가 미세조류를 활용한 음식을 아이템으로 창업을 고민했을 때 바로 관련 기술을 개발할 수 있던 배경도 아버지 네트워크 덕이었다. 알바네즈 대표는 "미세조류는 수퍼푸드"라고 강조했다. 미세조류를...
동성제약 '이지엔', '헤어블리치 블랙빼기' 리뉴얼 출시 2023-11-13 09:34:01
닥터본드 헤어케어 키트를 함께 담아 No.1 앰플이 모발 손상은 낮추고, 보색 샴푸로 노란기 없이 애쉬한 모발로 탈색이 가능하다. '하이라이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의 경우 파우더 타입으로 개별 포장돼 원할 때 원하는 양만큼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전체 탈색은 부담스럽지만 밋밋한 헤어에 특별한...
코로나19가 기회로…'식품 전문 매장'으로 거듭난 기업형 슈퍼 2023-11-12 14:03:46
비용 절감 노력과 동시에 밀키트 등의 즉석식품 상품 구색을 늘렸다.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됐지만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신선식품 구매는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했다. 특히 대형마트와 편의점의 틈바구니 속에서 SSM은 대형마트보다는 ‘소량’, 편의점보다는 ‘다품종’이란 점을 강조했다. 실제 지난 9월...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밀키트와 같은 즉석식품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식이다. 이러한 SSM의 전략은 맞아떨어졌고, 적자 점포 정리 등의 비용 절감 노력과 맞물려 눈에 띄는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업계는 분석한다. ◇ 고물가에 소량포장 상품 강세…SSM 장점 부각 최근에는 고물가 여파로 필요할 때마다 소량으로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먼지만 쌓였는데"…한파 덕에 '대반전' 2023-11-08 10:08:01
겨울용 패션·잡화(102%), 온장고 음료(62%), 밀키트 탕류(42%), 스타킹(41%) 등도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마트24를 비롯한 편의점들은 지난 9월부터 일찌감치 겨울용 상품을 매대에 비치하고서 고객의 손길을 기다렸으나 계절에 어울리지 않는 포근한 날씨 탓에 판매량은 크게 저조했다. 하지만 겨울이 시작된다는...
먼지 쌓이던 편의점 동절기 상품, 입동 추위에 판매량 '쑥' 2023-11-08 09:54:24
겨울용 패션·잡화(102%), 온장고 음료(62%), 밀키트 탕류(42%), 스타킹(41%) 등도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마트24를 비롯한 편의점들은 지난 9월부터 일찌감치 겨울용 상품을 매대에 비치하고서 고객의 손길을 기다렸으나 계절에 어울리지 않는 포근한 날씨 탓에 판매량은 크게 저조했다. 하지만 겨울이 시작된다는...
콩계란·5분 조리 '컵김치'…K푸드테크의 미래 엿본다 2023-11-07 17:57:35
식물성 원료로 만든 대체육부터 밀키트, 요리 로봇, 기능성 펫푸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 이번 식품대전에는 세계 시장에서도 ‘히트’를 친 한국의 대표 푸드테크 기업들이 부스를 차려 제품을 소개한다. 국내산 새송이버섯을 중심으로 두부, 밀단백(밀에서 단백질만 분리한 것) 등을 조합해 개발한 식물성...
새벽배송 없는 지역 소비자 84% "우리도 이용하고 싶다" 2023-11-07 12:00:40
가공·냉장·냉동식품(75.4%), 간편식·밀키트(49.6%), 음료(36.0%), 곡류(15.4%), 건강기능식품(9.6%), 생활용품(0.6%) 등의 순이었다. 이용 경험자의 91.8%는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밝혔다. 전체 조사 대상자의 88.8%는 집 근처에 있는 대형마트 점포를 활용해 새벽배송이 제공되면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대형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