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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부동산 투자 어떻게 할 것인가?(Ⅲ)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3-02-13 10:50:06
대책…규제는 정답이 아냐!!! 코로나 사태 이후 지칠 줄 모르고 상승했던 주가가 주춤거리고 있다. 일시적인 조정인지 아니면 본격적인 조정의 시작인지는 좀 더 시간을 갖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경기와 기업 실적이 받쳐주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주가가 다시 오른다 하더라도 불안하기는 마찬가지다....
文정부 'NIMT(내 임기엔 안 돼)' 그늘 짙고 넓다 [홍영식의 정치판] 2023-02-12 11:18:28
대책에 대해 “여론 눈치나 보며 흥정하듯 ‘찔끔 대책’을 내놓을 때가 아니다”며 “공공요금 폭탄을 예방하지 못했으면 적어도 피해를 줄이려는 시늉이라도 해야 한다”고 했다. 요금을 억눌러 놓았다가 한꺼번에 터지게 한 문재인 정부의 포퓰리즘 정책이 난방비 폭탄의 근본 원인인데도 이에 대해선 아무 말이 없고...
짝퉁 잡는 AI, 모르고 쓰면 독 된다 [긱스] 2023-02-09 16:49:17
된다. 이미지와 평판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특히나 반복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다. 방대한 온라인 환경 전반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론, 신속하게 IP 도용 여부를 인지하고 위조 상품 혹은 불법콘텐츠를 제거해야...
행동주의 헤지펀드의 사냥터로 지목된 韓… 환시 개방, 제2 IMF 경제식민주의로 전락?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3-02-08 08:29:01
보전, ‘적극’ 입장 - 명목 주주가치 극대화·기업지배구조 개선 등 - 방법 적대적 M&A·배당 강화·자사주 매입 등 - 전략 울프백, 즉 이리떼 행동전략→기업사냥꾼 행동주의 헤지펀드, 코로나 사태 후 새롭게 변신 Q. 방금 행동주의 헤지펀드가…변신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종전과 구별해 말씀해...
김동연 경기지사 "위기극복 비전 안보인다" 직격 [경기도는 지금] 2023-02-07 15:18:31
지원대책을 시행했다"며 "그러나 이번 난방비 폭탄 사태는 취약계층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서민 중산층을 포함한 국민 대다수가 고통받는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앙정부가 더욱 위기의식을 가지고 고통을 겪고 있는 서민 중산층에 대해 좀 더 광범위한 지원책을 강구할 것을 촉구한다"며 "경기도는 추경 편성을...
경기도는 버스요금 동결·난방비 지원하는데 서울은? 2023-02-07 12:34:37
버스요금 동결을 시작으로 대중교통 체계를 개선하는 중장기 대책을 빈틈없이 준비해 도민들의 시름을 덜어드리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버스 요금은 2019년 9월 교통카드 기준 1천250원에서 1천450원으로 인상된 뒤 동결 중이다. 반면 서울시의 경우 오는 4월 시내버스 요금을 교통카드 기준 1천200원에서 300~400원 인상...
수출 부진 속 수은법 개정 논란…"중소기업 무역금융 위축" 2023-02-05 10:19:43
발생하는 손실을 보전하고 있다고 적시했다. 2012∼2021년 무보의 중장기수출보험은 2조7천359억원의 이익이 발생했지만, 수출신용보증에서는 9천290억원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두 기관이 지원하는 중소·중견기업 규모는 2021년 기준으로 수은이 6천105곳, 무보가 3만663곳으로 무보가 수은의 5배다. 전년...
"국민연금도 못 받을 판에 무임승차까지 부담해야 하나요?" [이슈+] 2023-02-04 09:00:01
보전 지원) 예산이 논의됐지만, 기재부 반대로 무산됐다. 정치권에서도 무임승차 제도 개선이 화두로 떠올랐다. 고질적인 적자를 해결해야 한다는 데 여야 모두 공감하고 있지만, 내년 총선 등의 여파로 논의가 실제 결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공공요금 제도는 표와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제도...
[사설] 대구시 70세부터 지하철 무료…노인 기준 변경 머뭇거릴 이유 없다 2023-02-03 17:54:14
없다는 하소연이다. 앞으로 요금 인상(또는 정부의 적자 보전)을 포함해 무료 이용 노인 연령 상향 조정, 연령·소득별 할인 차등 적용 등 다양한 대책을 강구할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국민 10명 중 6명(56%)이 기준 연령을 올리는 데 찬성한다는 여론 조사 결과다. 제도 개선을 미룰 이유도, 여유도 없다. 문제는 이렇게 ...
무임승차 연령 개편 나설까…오세훈 "모든 가능성 열고 논의" 2023-02-03 11:41:45
없다"면서 "유엔 발표 청년 기준은 18세부터 65세까지이고 66세부터 79세까지는 장년, 노인은 80세부터"라고 설명했다. 정부·여당도 무임승차 연령 상향조정과 지자체의 적자에 대한 보전 대책을 패키지로 추진하기로 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무임승차의 연령을 올리는 문제라든지, 적자를 어떻게 분배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