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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홍민의 JOB IN] 서울대 출신도 어렵다던데···5개월만에 1·2차 모두 합격한 그녀의 자격증 2023-02-21 10:58:58
중에서는 민원콜도 오는데, 그래도 다행히 악성민원은 없어요.” 공인중개사의 하루일과는 어떤가요. “저희는 출근이 10시까지인데, 다른 직원들보다 조금 일찍 출근해서 하루를 준비해요. 전날 공지사항과 고객 문의사항을 체크하고, 요즘엔 부동산 정책이 급변하다보니 매일 상황을 체크하고 있어요. 종종...
렉서스 '정확·신속' 서비스로 1위 탈환…'AS 강화' 볼보 2위에 2023-02-20 18:07:38
비싸다는 뜻이다. KICSI는 수입차 운전자 1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정성 지표와 보험회사 손해율, 수리 기간, 민원 건수, 서비스 인프라 등 정량 지표를 종합해 산출한다. 누적 등록 대수 기준 상위 15대 수입차 브랜드가 대상이다. ■ KICSI Korea economic daily Imported Car Service Index. 한국경제신문이 2015년...
빅테크 '車보험 비교 서비스' 보험료 윤곽 2023-02-20 17:50:24
비교 추천을 받아 가입한 보험 상품 가격이 알고 보니 해당 보험사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앱에서 더 싸다고 한다면 소비자가 느낄 혼란이나 항의성 민원을 감당할 수 있겠느냐”고 우려했다. 그러나 보험업계에서는 유통 플랫폼에서도 마찬가지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보업계 관계자는 “네이버쇼핑, 다나와 등...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챗GPT에게 물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2-17 17:29:25
민원 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보험업권. 특히 보험금 지급과 더불어 자동차보험 중 사고 과실비율을 산정하는 과정에서 많은 민원들이 금융사에 접수됩니다. 먼저 세부적인 수치 없이 `도로에서 급정거한 앞 차량과 추돌했을 때 과실비율`이라는 단순 사고 관련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역시나 "과실비율은...
"저출산 시대 위기의 생명보험…'토탈 라이프케어'로 도약" 2023-02-13 15:00:01
허위?과잉 진료 등으로 인한 국민 의료비 부담과 실손보험금 청구 불편 해소를 위한 제도 개선이나 올해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에 따른 연착륙 지원 방안도 주요 과제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선 보험사기방지 강화, 보험민원 효율화, 보험대리점(GA) 판매채널 보험 모집 건전성 개선 등을...
나도 모르게 돈 빠져나갔다?…카드 `유료 부가상품` 주의보 2023-01-29 22:36:13
각 카드사가 접수한 민원은 총 3만216건이었다. 카드사들은 회원을 대상으로 제휴사의 서비스상품을 텔레마케팅 등을 통해 판매하는데, 신용정보관리 서비스나 사망·질병 시 카드 채무를 면제해주는 보험인 채무면제·유예 서비스(DCDS), 쿠폰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서비스와 관련한 연간 민원 건수는 2017년...
"유료인 줄 몰랐는데"…카드사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31:20
신용정보관리 서비스나 사망·질병 시 카드 채무를 면제해주는 보험인 채무면제·유예 서비스(DCDS), 쿠폰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9월 말 기준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유료 부가상품은 총 119개로, 신용정보(30개), 채무면제·유예(29개), 쇼핑관리(22개), 문화·구독(19개), 차량관리(12개) 순으로 많았다. 8개...
'돈 내는줄 모르고 가입'…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00:08
금융감독원의 '카드사 유료상품 민원 현황'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2년 9월까지 8개 전업계 카드사가 판매한 유료 부가상품과 관련해 금감원과 각 카드사가 접수한 민원은 총 3만216건이었다. 카드사들은 회원을 대상으로 제휴사의 서비스상품을 텔레마케팅 등을 통해 판매하는데 이를 유료 부가상품이라고 한다....
'빚 대물림' 막는 신용보험…高금리에 볕 든다 2023-01-24 18:09:41
은행이 보험료를 부담하는 단체보험에서 보험료가 대출금리에 포함된 것으로 해석되면 ‘끼워팔기’로 간주될 수 있다. 은행도 모집 수수료는 적은 대신 민원 발생 우려가 커 신용보험 판매에 소극적이다. 다만 제도 개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국회에는 은행 등에서 신용보험처럼 대출 상품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있...
가상공간에서 오세훈 시장 만난다…`메타버스 서울` 오픈 2023-01-16 10:46:17
120민원 채팅상담은 개인마다 음량이나 발음 등의 차이로 발생하는 음성상담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채팅상담으로 진행한다. 주민등록등본 등 7종의 행정 서류를 언제 어디서든 발급받을 수 있고 정보보안을 위해 `서울지갑 앱`에서 발급받은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가능서류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