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KT에스테이트, 협력사 초청 간담회…"파트너십 강화" 2024-07-26 10:39:35
강화를 위해 지난 16∼17일 KT우면연구센터 등에서 '2024년도 협력사 상생협력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KT에스테이트의 시설물 유지 관리 분야 협력사 대표와 임직원 11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KT에스테이트는 협력사 운영 비전을 공유하고, 상생 경영 및 동반 성장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또...
한화, 英 서리대와 '우주사업 MOU'…위성발사·우주서비스 협력 2024-07-26 09:30:21
밝혔다. 서리대는 지난 1979년 교내에 우주센터인 SSC를 설립하고 1981년 소형 위성을 자체 제작한 데 이어 1992년 한국 최초의 인공위성인 '우리별 1호' 공동개발에 참여하는 등 지난 40여년간 우주산업 기술 개발·연구를 수행해왔다.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위성 서비스 수요 증가와 발사 서비스 수요 증가 등...
100년 만에 '佛의 제전'…아트파리 올림픽 2024-07-25 18:22:41
센터도 특별전을 열면서 ‘문화 올림픽’에 뛰어들고 있다.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명소 샹젤리제 공원에 아프리카 전통 의상 차림의 여성 흑인 조각상이 들어섰다. 양손에는 올림픽 우승자에게 수여하는 올리브 나무와 올림픽 성화를 쥐고 있다. 승자만의 공간이 아니다. 행인 누구에게나 쉼터를 내준다. 조각을 둘러싼...
유영상 대표 "이제 AI로 돈 버는 방법 고민할 때" 2024-07-25 17:57:57
AI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신성장 사업 영역의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기존 통신사업의 AI 전환을 완성하는 두 가지 방향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스마트글로벌홀딩스(SGH)에 AI 분야 역대 최대 규모인 2억달러(약 2800억원)를 투자한 것을 시작으로 AI 컴퓨팅, 소프트웨어, 액침 냉각 등 효율적 AI...
SKT 유영상 "AI 수익화 고민...골든타임 잡을 것" 2024-07-25 11:02:38
영역에서는 AI컨택센터(AICC), 에너지 솔루션, 비전 AI 등 핵심 사업 영역에서 SK그룹 내 시너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빅테크와의 협력 확대 등으로 사업을 넓혀나간다는 목표다. B2C에선 에이닷의 핵심 기능을 고도화해 통신,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모빌리티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한다. 이를 통해...
SKT 유영상 "AI DC 비롯한 AI 신성장 사업 경쟁력 강화" 2024-07-25 10:29:24
전략이다. AI DC 사업 분야에서 SK텔레콤은 최근 미국 데이터센터 통합 설루션 업체 스마트 글로벌 홀딩스(SGH)에 2억 달러를 투자하고, AI 컴퓨팅·소프트웨어·액침 냉각 등 AI 인프라를 구성하고 있다. B2B 영역에서는 AI 컨택센터(AICC)·에너지 설루션·비전 AI 등 핵심 사업 영역의 SK 그룹 내 시너지 강화와 글로벌...
유영상 "SKT, AI 수익 모델 고민 할 때…골든 타임 놓치지 않을 것" 2024-07-25 10:26:59
계획이다. B2B 영역에서는 AI 콘택트센터(CC)·에너지 솔루션·비전 AI 등 핵심 사업 영역의 SK 그룹 내 시너지 강화와 글로벌 빅테크들과의 협력 확대 등 자강과 협력의 투 트랙(Two Track) 전략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B2C에서는 에이닷(A.)의 핵심 기능을 고도화해 개인 비서로서의 가치를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영상 SKT 대표 "이젠 AI로 돈 버는 방법 고민할 때" 2024-07-25 10:14:23
밝혔다. 그는 “SK텔레콤의 AI 전략은 단기적으로 AI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AI B2B, B2C 등 신성장 사업 영역의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기존 통신 사업의 AI 전환을 완성하는 두 가지 방향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스마트 글로벌 홀딩스(SGH)에 AI 분야 역대 최대 규모인 2억달러(약 2800억원)...
제일기획이 만든 '티키타카' KT 광고…1천만뷰 돌파 2024-07-24 09:12:12
각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판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의 목적과 혜택을 자연스럽게 전하고 AICT 기업으로 나아가려는 KT의 비전을 'KT, 당신과__ 미래 사이에'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담아냈다. 홍재승 제일기획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AI 소재를 일상의 티키타카라는 크리에이티브 콘셉트를 활용해 KT의...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업계 선도…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 탈바꿈 2024-07-23 16:03:36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를 중심으로 세상에 없던 헬스케어 기술을 연구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경기 침체로 가전시장 매출이 급감하는 어려운 대외 환경에도 2021년 4.0%, 2022년 4.8%, 2023년 5.1% 연구개발비를 늘려 신기술을 개발했다. 이런 적극적인 투자로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시장에 ‘헬스케어로봇’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