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초 만에 캔음료 분류…대형마트 일 40% 한다" 2024-09-09 17:21:33
‘피닉스’가 배치됐다. 피닉스의 담당 업무는 진열 상품 정리부터 포장, 청소, 라벨 붙이기 등 100가지에 달한다. 조디 로즈 생추어리AI 최고경영자(CEO)는 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피닉스는 점원이 매장에서 하는 작업의 40% 이상을 홀로 해낸다”며 “마트는 물론 다른 여러 분야에서 휴머노이드가 노동...
'엔하이픈 시티' 변신한 자카르타…1만4000명 즐겼다 2024-09-09 13:44:20
등 2곳의 한식당과의 파트너십으로 90여개 매장에서는 엔하이픈 테마 메뉴를 선보였다. 엔하이픈의 노래 제목을 메뉴명에 반영하고, 더 시티 키비주얼을 컵 슬리브나 상품 패키지에 삽입하는 식으로 협업에 나섰다. 인도네시아 테이크아웃 카페 브랜드 Kopi Soe는 이번 협업에 74개 매장이 참여하며, 한 달 간 총 3만 잔의...
SKT-SPC그룹 "AI 기반 협력…상품 추천·멤버십 연동" 2024-09-09 08:43:58
바탕으로 SPC 멤버십인 해피포인트 앱의 상품·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 자연어로 확인할 수 있게 하고 맞춤형 상품 추천 등 쇼핑 기능을 강화한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텔레콤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기반 점포 관리 설루션, AI 기반 재고관리 설루션...
GS리테일, 카카오·모엣헤네시와 '글렌모렌지 코스' 출시 2024-09-09 08:27:24
상품이다. 이날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와 카카오톡 선물하기(GiftX)로 공개된 ▲ 글렌모렌지 디 인피니타 18년 ▲ 글렌모렌지 시그넷 ▲ 글렌모렌지 그랑 빈티지 1998년 등 3종 가운데 1종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는 체험 콘텐츠 초대장이 제공된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오는 22일까지...
SK텔레콤, SPC그룹과 AI기술 기반 사업 제휴 협력 나서 2024-09-09 08:25:27
△리테일 매장 대상 기업 간 거래(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테스크포스(TF) 구성 등 네 가지 주요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AI 에이전트 기반의 서비스 연동 추진을 통해 소비자 상호 작용을 강화한다. SPC의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공전하는 배달플랫폼 상생 협의…'100만원 벌면 20만원 수수료'(종합) 2024-09-08 11:55:53
도입하기도 했다. 실제 매장에서 판매되는 가격과 앱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을 다르게 설정해 수수료로 인한 손실을 만회해보려는 의도다. 그러자 배민은 배달 주문 가격이 매장 가격과 같다는 걸 인증해 주는 제도를 도입해 사실상 이중가격을 막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해당 행위가 공정거래법 위반에 해당하는지...
신세계百, 강남점 와인셀라에 크루그·돔페리뇽 세계 첫 매장 2024-09-08 08:25:05
희소성 높은 와인과 300여종의 샴페인 등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은 크루그와 돔페리뇽 단독 매장을 통해 '돔페리뇽 P3 1992', '돔페리뇽 로제 P2 1995', '크루그 끌로 담보네 2006', '크루그 끌로 뒤 메닐 2008' 등 접하기 힘든 상품을 선보인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공전하는 배달플랫폼 상생 협의…'100만원 벌면 20만원 수수료' 2024-09-08 07:31:00
도입하기도 했다. 실제 매장에서 판매되는 가격과 앱을 통해 판매하는 상품의 가격을 다르게 설정해 수수료로 인한 손실을 만회해보려는 의도다. 그러자 배민은 배달 주문 가격이 매장 가격과 같다는 걸 인증해 주는 제도를 도입해 사실상 이중가격을 막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해당 행위가 공정거래법 위반에 해당하는지...
"이건 사야 해" 중국인들 쓸어 담더니…11조 '초대박' 났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9-08 06:30:01
통해 관련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오프라인 매장과 테마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홍콩 증시에 입성했다. 중국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으나 팝마트는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지난달 20일 회사가 공개한 실적에 따르면 팝마트는 올 상반기 45억6000만위안(약 8600억)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62%...
"통신사가 만들었지만 싫어할 수 없는 캐릭터로 승부" 2024-09-07 09:00:01
넘는 것으로 추정됐다. 관련 굿즈(상품) 판매는 물론이고 스포츠·엔터테인먼트·유통·식음료 기업과의 제휴 등이 매출로 이어지면서다. 무너의 성공은 LG유플러스 내에서도 ‘예상 밖의 일’로 관심을 모았다. 사업 초기만 해도 ‘뭐 하러 그런 데 돈을 들이느냐’는 식의 회의적인 시선이 많았다고 김 담당은 회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