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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병으로 만든 실, 1분당 4.5㎞ 차르르…1.5배 비싸도 주문 쏟아져 2021-12-08 17:32:12
시장 점유율은 60%에 달한다.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섬유도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중 하나다. 효성티앤씨는 버려진 생수 페트병을 모아 세척한 뒤 칩을 만들고 250~280도 온도에서 녹여 섬유를 뽑아낸다. 월평균 300만 개 이상의 500mL 생수병이 구미공장에서 재활용되고 있다. 친환경 섬유는 일반 원사보다...
올해 편의점은 협업·집콕·방역·기술·해외진출·ESG에 주력 2021-12-08 09:58:15
올 한해 편의점 시장은 협업(Collaboration), 집콕 트렌드(Home life), 감염 차단(Antivirus), 신기술(New tech), 해외 진출(Global),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집중한 한해였다고 8일 분석했다. 우선 올해는 다른 업계와의 협업을 통한 MZ세대 공략에 주력했다. 이마트24는 지난 7월 하나금융투자와 도시락 구매 시...
1인 가구 1위 식료품 냉동, 다인가구 1위 정육…'나혼산'의 그늘[박한신의 커머스톡] 2021-12-04 17:33:19
1인 가구가 늘면서 소비시장에서도 이들의 구매패턴을 알아보려는 시도가 적지 않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오픈서베이도 최근 1인가구와 다인가구를 각각 600곳씩(20대·30대·40대·50대 각 150가구씩) 설문조사하고 보고서를 냈습니다. 흥미로운 내용이 들어있어 이를 소개하려 합니다. 우선 1인가구가 식료품을 살 때 가장...
김재옥 대표, 참치캔 넘어 간편식·펫푸드·샘물…끝없는 모험으로 창사 첫 매출 2조 눈앞 2021-11-30 17:48:59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유통망을 확대하고 품질 관리 시스템도 강화하며 사업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나갔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할인점, 편의점 등 채널별 맞춤 상품을 개발해 수익구조를 개선했다. 식품기업에 품질은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라는 생각에 ‘품질 실명제’...
사회적경제기업 투자 유치 지원…'소셜디자인 데모데이' 2021-11-30 11:00:10
친환경 패션을 소개하는 '몽세누', 생수 세균 검출 문제를 해결하는 UV 살균기 개발업체 '티에이비',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세트장으로 활용하고 이를 다시 로컬 프랜차이즈 창업공간으로 연결하는 '영디케이' 등이다. 산업부는 2019년부터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디자인컨설팅, 디자이너...
흡수합병 호재에…청담러닝·씨엠에스에듀 나란히 '강세' 2021-11-30 09:48:11
생수는 약 15만명으로 오프라인 러닝센터 500여개를 갖고 있어 통합 서비스 출시는 기존 재원생을 위주로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크레버스는 통합 교육 캠퍼스인 크레버스 평촌점을 내놓으며 오프라인 사업의 대형화를 꾀할 전망"이라며 "온라인사업에선 청담러닝의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청담러닝, CMS에듀 흡수합병으로 핵심 교육콘텐츠사 성장"-하나금투 2021-11-30 07:52:16
생수는 약 15만명으로 오프라인 러닝센터 500여개를 갖고 있어 통합 서비스 출시는 기존 재원생을 위주로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크레버스는 통합 교육 캠퍼스인 크레버스 평촌점을 내놓으며 오프라인 사업의 대형화를 꾀할 전망"이라며 "온라인사업에선 청담러닝의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몸값 1억…내가 물로 보이니 2021-11-25 17:12:37
가격은 2700달러(약 321만원). 럭셔리 생수의 매력은프리미엄 물 시장은 계속 커질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물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하다. 전통 제과업체 오리온은 2019년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출시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칼슘과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활용해 고급 브랜드로...
"23년째 생수 1위 제주삼다수…R&D 확대로 품질 초격차" 2021-11-16 17:10:19
제주삼다수는 국내 생수시장 점유율 42%를 차지하는 ‘국민 생수’다. 23년째 1위를 지켜낸 강력한 브랜드를 갖춘 제주삼다수가 최근 ‘라벨’을 뗐다. 지난 6월 친환경 무라벨 제품을 선보였다. 라벨을 떼고 품질로 승부하겠다는 자신감의 표현이다. 무라벨 제품 출시를 밀어붙인 주인공은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이다....
'동원몰' 식품 가격 AI가 정한다 2021-11-09 17:40:29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생수가 떨어질 시점을 계산해 동원샘물 구매를 추천해준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이나믹 프라이싱’ 제도도 도입한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판매량과 공급량 등 시장 상황에 따라 제품의 가격을 탄력적으로 바꾸는 제도다. 밀키트와 우유 등 유통기한에 민감한 제품은 AI가 재고량을 확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