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인터 "9월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출시…라이선스 맺어" 2024-05-28 09:22:43
친숙한 고객층뿐 아니라 브랜드 정신에 공감하는 20·30세대를 겨냥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젊은 층이 좋아하는 온라인 플랫폼과 핵심 지역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 판매하고 차별화된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팝업 매...
[한경에세이] 잘파 세대의 노트북과 소통 2024-05-27 18:07:07
세대 간의 차이가 감춰진 채 곪아 간다면, 그쪽이 더 아찔하다. 우리 사회의 대립과 갈등이 날로 심각해진다는 분석이 많다. 소통 부족에 따른 이해와 공감의 결여가 근본적인 원인이 아닐까. 오렌지가 뭐야 하면서 웃어넘긴 지 오래, MZ를 건너뛰어 디지털 네이티브라는 잘파세대(Z+알파세대)가 등장했다. 날카로운 경계를...
尹 "한일중, 투명한 무역·투자 환경 조성…안전한 공급망 구축" 2024-05-27 13:28:49
"3국 협력의 원동력이 국민들의 지지에 있다는데 공감하고, 3국의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3국 협력의 기반은 세 나라 국민의 상호이해와 신뢰다. 자주 만나고 소통해야 한다"며 "우리는 2030년까지 연간 인적 교류 4,000만명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미래 세대 간...
尹 "한·일·중, 투명·예측 가능한 무역투자 환경 조성할 것" 2024-05-27 12:45:23
교류 4000만명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미래 세대 간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2025년과 2026년은 한일중 문화교류의 해로 지정해 인적 문화적 교류를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3국 정상은 영내 다른 국가와의 협력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윤 대통령은 “몽골과는 황사저감 협력을, 아세안 국가와는...
MZ세대 잡아라…이스타항공, '미스터두낫띵' 콜라보 굿즈 출시 2024-05-27 09:00:00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미스터두낫띵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대상으로 이스타항공과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만 등 해외 여행객 유치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미스터두낫띵의 협업 굿즈는 승무원 유니폼과 정비사...
野 "연금 모수개혁 먼저"…與 "구조개혁 동력 떨어져" 2024-05-26 19:07:26
구성해 청년과 미래세대를 포함한 국민적 공감을 얻어가며 정기 국회 내에서 처리할 것을 민주당에 제안한다”고 했다. 민주당 모수개혁 제안을 거절하면서도 연금개혁 의지가 없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여야정협의체’를 역제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추 원내대표는 “연금개혁은 단순히 수치 조정의 문제가 아니라...
추경호 "연금개혁 여야정협의체 구성하자…22대 국회 최우선 추진" 2024-05-26 14:47:25
공감을 얻어 처리하자고 이같이 밝히며 더불어민주당에 제안했다. 민주당이 오는 29일 임기가 종료되는 21대 국회 내에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안을 우선 처리하자고 제안하자, 국민의힘은 구조개혁까지 포함해 22대 첫 정기국회에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자고 역제안한 것이다. 그러면서...
LGU+ 캐릭터 '무너크루', 글로벌 시장 진출 2024-05-23 16:23:49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 인스타그램 팬덤만 25만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LG트윈스와 함께하는 '무너 유니폼 데이' 컬레버레이션 이벤트와 서울시가 개최하는 야외 도서관 '책읽는 한강공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접점에서 팬들을 만나고 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LGU+, '무너'로 세계 캐릭터 시장 진출…IP 엑스포 참가 2024-05-23 14:50:19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트윈스와 함께하는 ‘무너 유니폼 데이’, 서울시가 개최하는 야외 도서관 ‘책읽는 한강공원’ 등 다양한 야외 이벤트로 무너와 팬의 접점을 늘려왔다. LG유플러스는 해외 캐릭터 라이선싱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찾아 성장 동력을 추가...
동생도 인기폭발…250만명 돌파 2024-05-23 11:22:41
등 판다 영상을 통해 육아맘, K-아버지, 이모들의 공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니어층 뿐 아니라 MZ 세대까지 식물과 정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에버랜드가 가진 테마 정원들을 소개하고 꽃과 나무 등 식물이 가진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꽃바람 이박사 시즌2'를 다음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