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카드,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1위 기록 2020-11-19 11:24:15
있다. 삼성카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매월 CEO 주관 하에 전사 임원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해 소비자보호 이슈들을 점검하고 있다. CEO, 고객 패널,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이 함께 소비자보호 및 권익증진을 협의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와 소비자보호 권익 침해 사례 공유 및 유관부서 토의를...
삼성생명,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생명보험부문 1위 기록 2020-11-19 11:07:27
`CS혁신대상`을 운영하며 임직원과 컨설턴트의 소비자 보호 활동에 대한 의식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상품 판매체크리스트 도입, GA 등 비전속 채널에 대한 민원/VOC 응대 컨설팅, 불완전판매 현황 공유 등을 실시하며 소비자 보호 체계를 더욱 세밀하게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은 내부에서도 계...
KB국민카드, KS-SQI 및 KCSI 체크카드부문 1위 선정 2020-11-18 12:26:41
고객이 체감하는 소비자보호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라면서 "2020년은 카드 본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전반적인 비즈 혁신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하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을 우선시하여 집중하는 것이 기본이다`라는 방향성을 첫 번째로 잡았다. 고객의 소리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업무에...
하나금투 "한국판 뉴딜에 적극 투자…지역균형 복합개발사업 지원할 것" 2020-11-11 15:09:44
수 있었다고 봅니다.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지난 10월엔 업계 최초로 금융소비자포럼을 열기도 했습니다. 상품개발 초기 단계부터 소비자보호실에서 투자자 입장에서 불리한 점이 없는지,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이 이해하기 쉽게 포함돼 있는지를 두 차례에 걸쳐 사전 검토하고 있습니다. 검토...
하나금투, 내부통제 강화…금융소비자보호에 최우선 2020-11-11 15:08:20
지난해 말부터 독립적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를 선임했다. 소비자를 더 강력히 보호하기 위해 제도도 정비했다. 소비자가 금융상품에 투자할 때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상품을 상시로 점검한다.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는 물론이고, 판매한 후에도 점검하도록 했다. 상품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두 차례에 걸쳐...
[차병석 칼럼] 펀드 스캔들에도 웃는 금감원 2020-11-04 17:39:51
말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감독체계 개편이 필요하다는 감사원 지적을 거론하며 “조치를 이행 중”이라고 했다. 두 기관 모두 이참에 조직을 키우겠다는 속셈을 감추지 않은 셈이다. 사고가 터지고 핑계만 생기면 조직을 확대하는 건 금융당국의 오랜 전통이자 특기다. 재발 방지를 위해선...
[친환경 기업이 뜬다] 버려지는 음식을 구하는 마감할인 ‘라스트오더’ 2020-11-04 11:26:00
업주들, 마감할인 상품을 사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존재한다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에 힘을 낼 수 있었다.” 사업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IT 전공자도 아니고 경영을 배운 것도 아닌데 지금까지 사업을 끌고 올 수 있었던 것은 팀원들을 잘 만나서라고 생각한다. 내가...
현대차증권, ESG 평가 'A'등급 획득…증권사 중 최고 2020-10-15 15:15:24
있다. 현대차증권은 지역사회 환원, 협력사와의 상생, 소비자 보호 활동 등을 평가하는 S(사회)분야에서 최상위등급인 ‘A+’를 받았다. E(환경), G(지배구조) 분야도 작년과 비교해 한단계 개선됐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2020년 ESG 총괄 전담부서를 지정한데 이어 전사 단위의 협의 조직인...
삼성생명, 16년 연속 '부동의 1위' 2020-10-14 15:11:01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현장의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지역단 고객담당’ 직무를 신설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점검 프로세스를 운영하며 초기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개인보험 상품에 대한 해피콜 실시, 자체 미스터리 쇼핑, 영업현장 판매 프로...
KB국민카드, 'VOC' 화상협의회 가동 2020-10-14 15:08:48
이 자리에선 소비자 보호에 관한 부서간 업무 협의와 민원 예방 활동 등 주무부서의 자발적인 제도 개선 노력이 이뤄진다. 지난 1주일간의 주요 VOC를 모니터링하고 최고경영자(CEO)에게 보고해 개선점을 찾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월부터 고객중심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고객패널단인 ‘이지토커’를 운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