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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삼각 인구 피라미드…그 속에 숨은 기회 찾아라 2024-10-02 08:31:20
지역 소멸 이슈는 점차 현실화되고 있다. 새로운 소비자군의 등장 인구 현상은 경제·사회 변화를 일으킨다는 점에서 기업의 경영 환경 변화와 연관된다. 우선 대표적인 현상인 저출생·고령화는 인적 자원의 변화를 야기한다. 생산연령인구가 감소해 일할 사람이 부족하거나 고령화로 신체 건강과 업무 역량이...
“지속적인 투자가 1위 비결…AI 활용해 초고자산가 서비스 대중화” 2024-10-02 06:02:49
- 최근 한경 머니가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한 PB 브랜드 조사에서 ‘KB 골드앤와이즈’가 인지도 및 선호도 1위를 차지했는데. “C레벨에서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투자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2년 국내 첫 PB 브랜드인 ‘KB 골드앤와이즈’를 선보인 후 꾸준히 확장해...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동국MBA·글로벌MBA 주·야, 전일제 과정 2024-10-01 16:10:46
시장 조사와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중간 관리자 및 최고 경영자를 위한 전략적 리더십과 관리 능력을 향상해 조직 내 효과적인 의사 결정과 리더십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한다. 비즈니스데이터 애널리틱스 MBA는 ‘데이터 기반 경영 의사결정 역량을 겸비한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송미령 "배춧값 내달 안정화…중국산 1천100t 수입"(종합) 2024-09-30 15:57:34
송 장관은 일반 소비자에게도 중국산 배추를 공급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현재로선 나눠서 관리하려고 한다"면서도 "만일 상황이 나빠져서 준고랭지 배추가 너무 비싸다거나,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해 달라고 하면 상황을 보고 할 수도 있겠다"고 답변했다. 농식품부는 기후변화에 따라 올해와 같은 '배추...
송미령 "배춧값 내달 안정화…중국산 1천100t 들여온다" 2024-09-30 15:00:02
송 장관은 일반 소비자에게도 중국산 배추를 공급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만일 상황이 나빠져서 준고랭지 배추가 너무 비싸다거나,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해 달라고 하면 상황을 보고 할 수도 있겠다"고 답변했다. 농식품부는 기후변화에 따라 올해와 같은 '배추 대란'이 되풀이될 수 있다고 보고 연내...
시리 개발자 등 AI 전문가 총출동…최종현학술원 AI 컨퍼런스 개최 2024-09-30 11:06:53
자아내기 때문”이라며 “AI를 연구하는 학계, 기업, 소비자 모두가 모이는 이번 컨퍼런스가 AI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쌓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AI 컨퍼런스는 최종현학술원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美 캘리포니아주 'AI 규제법안' 제동…주지사, 거부권 행사(종합) 2024-09-30 07:58:12
AI 모델의 위험과 역량에 대한 분석을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뉴섬 주지사는 앞서 지난 28일 사람들의 두뇌 정보가 신경 기술 회사에 의해 오남용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의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안에 서명해 이 법안을 공포했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 법안은 두뇌 등 '신경 데이터'(neuro data)를...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경우 출시 초반 반짝인기를 누렸으나 오래가진 못했다. 소비자들에게 별다른 반응을 얻지 못한 채 시장 안착에 실패하고 만다. 제주소주는 결국 자본잠식에 빠졌고 야심 차게 출시했던 푸른밤도 2021년 결국 생산을 멈췄다. 신세계그룹에서 운영하는 동안 누적 영업손실만 약 430억원에 달해 그룹의 ‘골칫거리’...
KT, MS의 AI 기술 업고 국내외 AI·클라우드 시장 공략(종합) 2024-09-29 09:51:47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KT의 산업 전문성과 MS의 전체 기술 스택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T 파트너사인 신한은행 관계자는 "한국어와 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KT GPT 모델을 활용해 국내 금융 소비자에게 최신 AI 모델 기반의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한국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 아태지역과 전 세계에 제품을 내놓고 있다"고 자부했다. 이어 "뷰티 상품은 한국의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와 협업한 상품은 일본, 중국, 싱가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