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0전망] 무인 매장·유행 예측…AI가 소비 트렌드 이끈다 2019-12-26 07:10:16
기반의 'S마인드'로 고객별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 중이다. 성별, 연령, 지역, 구매 빈도, 최근 구매, 구매 패턴 등 100여개 변수를 분석해 날마다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쇼핑 정보를 골라 고객에게 제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S마인드'를 이용해 고객 500만명을 대상으로 매일 5억건의 빅데이터를...
“장바구니에 담기만 하면 쇼핑 끝!” 시간과 비용 절약하는 딥파인 ‘페어리 카트’ 2019-12-18 16:33:37
있어 쇼핑 시간도 절약 가능하며, 쇼핑 도중 카트에 담은 상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없어질 경우 반품도 수월하다. 이와 함께 많은 양의 상품을 한번에 구입할 경우, 그 무게 때문에 카트가 이동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데 페어리 카트는 근력증강로봇 기술이 적용된 출발 및 멈춤 서포트 기능을 내장해 카트에 짐이 많이 실려...
초보 온라인몰 金사장 돕는 '도우미'가 뜬다 2019-12-12 17:19:28
쇼핑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공급되기 때문이다. 카페24가 제공하는 ‘에디봇’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쇼핑몰 페이지 제작을 쉽게 해주는 서비스다. 온라인 쇼핑몰의 제품 소개 페이지에는 모델 사진, 제품 전체 사진, 일부 확대 사진 등이 들어간다. 과거엔 편집자가 하나씩 사진을 편집해 맞는...
[이슈+] "사람 손 줄인다"…무인화 바람 거세지는 유통가 2019-12-09 15:26:59
적은 30여 대의 카메라 만으로 고객의 쇼핑 동작을 인식하는 기술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SSG페이 앱을 통해 고객에게 구매한 상품과 결제 내역이 전송되기까지 짧게는 5초에서 최대 5분 정도 소요된다"며 "아마존고 대비 결제 시간을 단축해 고객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주방이 먹방 스튜디오로…공간 경계 사라진다" 2019-12-04 17:39:34
시대가 정착되면서 쇼핑에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현상을 반영한 트렌드로 낮낮 공간을 설정했다. 팝업 스토어 개념을 주거공간에 적용한 팝업 DK도 눈길을 끈다. 주방이 먹방을 촬영하는 스튜디오가 되고 외부인을 초대해 음식을 함께 먹는 공간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피데스개발은 아울러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가...
"방에서 일하고 쇼핑하고"…미래의 집, 공간 개념 '확' 바뀐다 2019-12-04 13:07:25
집에서 쇼핑, 운동, 일 등을 수요에 따라 하고 밤낮의 구별도 없어진다. 사람 뿐만 아니라 로봇과 반려견 등을 위한 공간도 늘어난다. 피데스개발은 4일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호텔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더리서치그룹, 서울대 환경대학원 김경민 교수 등과의 조사와 연구를 토대로 ‘2020~2021년 주거공간 7대...
SSG닷컴, 챗봇 서비스 추가 도입…운세·요리법도 제공 2019-12-03 06:00:02
밝혔다. 기존에 모바일앱을 통해 고객센터 기능을 하는 '챗봇'을 운영하고 있지만, 오늘의 운세와 쇼핑 정보 등을 제공하는 '챗봇'을 추가로 도입하기로 한 것이다. 새로운 '챗봇' 서비스에서는 오늘의 운세와 타로점과 함께 행운의 컬러, 음식,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매일 달라지는 특가 ...
1분이면 한그릇 뚝딱…어? 로봇이 국수 말아주네 2019-11-24 17:08:13
봇, 쇼핑카트 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이 대표적이다. 독자 기술개발뿐 아니라 로봇전문업체,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대학, 연구소 등과의 협업도 늘리고 있다. 네이버랩스와는 로봇주행과 관련한 공동 연구를 하고 있다. 아동용 콘텐츠 업체인 ‘아들과딸’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교육용 홈로봇을 선보이기도...
신세계백화점 AI 챗봇, 이제 음성으로 대화한다 2019-11-19 10:19:31
구매 이력은 물론 개인의 구매 패턴, 취향에 기반한 쇼핑 정보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가 지난 5월 선보인 S봇은 올해 10월말 기준 월 평균 7만여 명이 사용했으며, 문의 건수는 약 16만건에 달했다. 1인당 2.3건 꼴로 질의를 한 셈이다. 신세계백화점 대표 콜센터 유선 안내를 통해 인입되는 문의 중 `영업시간...
"문자 대신 음성으로 상담"…신세계百, AI 챗봇에 음성기능 지원 2019-11-19 06:00:09
검색 서비스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해주는 '챗봇' 서비스다. 이전에는 문자로 질문을 입력하면 상담을 도와줬지만, 22일부터는 AI 스피커 '구글홈'을 통해 음성으로 상담이 가능해진다. 구글홈 AI 스피커에서 신세계백화점을 음성으로 호출한 뒤 질문하면 휴점일과 영업시간, 시설 위치 등을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