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장 바꾼 SSG닷컴, 법인 설립 이래 첫 희망퇴직 2024-07-05 11:15:57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의 C-커머스가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키우는 데다 불경기와 소비 침체 등의 대외환경으로 업황 불확실성이 커지는 만큼 외형 성장보다는 수익 개선에 중점을 둔 내실 다지기 기조가 올해 내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앞서 거래액 기준으로 쿠팡, G마켓에 이어 업계 3위...
CU, 막걸리 4병 사면 1천∼2천원 할인…안주류도 '2+1' 2024-07-04 08:45:58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픽업 구매'를 이용할 때도 할인받을 수 있다. 안주 상품 행사도 있다. 곱창과 닭강정, 바비큐, 만두 등 40여 종의 냉동 안주류와 전류 3종(비비고 동그랑땡·해물완자·한입떡갈비)은 '투플러스원'(2+1) 증정 행사를 한다. 국·탕·찌개류 가정간편식(HMR) 상품...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식품배송·오픈마켓 윈윈" 2024-07-03 17:22:48
지분 인수 협상이 불발된 지 8개월 만이다. ‘c커머스’(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공습으로 국내 기업들이 고전하는 가운데 ‘합종연횡’ 인수합병(M&A)으로 살길을 모색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11번가의 재무적 투자자(FI)인 나일홀딩스컨소시엄은 최근 오아시스로부터 인수 제안서...
지그재그 "6월 거래액 30% 증가…비수기에도 선전" 2024-07-03 10:29:50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약 30%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의 쇼핑 수요를 반영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 게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고 지그재그는 설명했다. 일례로 지난달 뷰티 카테고리인...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한국 사업을 강화한다. 유튜브는 최근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페24와 손잡고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선보였다. 라이브 커머스 방식이다. 예를 들어 유튜브 고객이 특정 콘텐츠를 시청하고 관심이 생기면 아웃링크(외부 사이트 연결)로 이동하지 않아도 유튜브 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판매자는 별도의...
큐텐재팬 성공 '숨은 주역'은 K뷰티 2024-07-02 18:00:41
당시 큐텐재팬의 일본 온라인 종합쇼핑몰 순위는 10위에 불과했다. 현재는 아마존재팬, 라쿠텐, 야후쇼핑에 이은 4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큐텐재팬 전체 거래액 중 ‘K브랜드’ 비중은 절반가량이다. 그중 80%가 K뷰티다. 김 본부장은 “일본 내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없는 K뷰티 제품으로 승부를 걸었다”며 “2300만...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e커머스 부문 1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1번가는 고객의 세분화된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버티컬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신선식품(신선밥상) △명품(우아럭스) △리퍼비시(리퍼블리) △키즈상품(키즈키즈) 영역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올해는...
'큰손' 2030 여성, 제대로 홀렸다…2000억 '잭팟' 터진 비결 2024-07-01 17:21:00
e커머스 가운데 쿠팡(3112만 명)에 이어 2위다. 알리익스프레스(830만 명), 11번가(799만 명), 테무(797만 명) 등 국내외 오픈마켓보다 사용자가 많다. 여기에 패션 플랫폼 최초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e커머스에 적용하고, 업계 최대 규모인 25억 개 이상의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확보한...
CJ대한통운 "신세계 등 대기업 일감 더 확보" 2024-07-01 17:19:34
커머스뿐만 아니라 물류 중간 과정과 오프라인 유통 전반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내부적으론 SSG닷컴과 G마켓 상품 하역까지 도맡아 연간 1억5000만 박스를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신세계 이외의 대기업 물류 일감을 통째로 수주하는 사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실제 육가공 업체 하림은 올 하반기 가동할 예정인...
[단독]‘3兆 유니콘’ 인정받은 에이블리 “K패션 글로벌 진출 첨병” 2024-07-01 16:17:40
커머스 중에서는 쿠팡(3112만명)에 이어 2위다. 알리익스프레스(830만명), 11번가(799만명), 테무(797만명) 등 내로라하는 국내외 오픈마켓보다 사용자 수가 많다. 또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e커머스에 적용하고, 업계 최대 규모인 25억개 이상의 빅데이터를 확보했다는 점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