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7월 십일절`…11번가 "샤넬백 100원·제주항공권 3만원대" 2020-07-10 10:11:59
홈탭에서 행운상품을 찾는 게임이 두 시간 간격으로 열린다. 주어진 20분 동안 11번가 앱 홈탭에서 행운 상품을 찾고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걸린 총 상금은 SK포인트 1600만포인트와 할인쿠폰 3만 장이다. 올해 들어 월간 십일절을 통해 첫 쇼핑한 고객들은 행운의 `랜덤 럭키박스`를...
"상담을 왜 해?"…5500만원 벤츠도 모바일 즉시결제 '쓱' 2020-06-19 15:25:35
20대는 19.4%로 뒤를 이었다. 모바일과 PC를 통한 구매 패턴 비교에서는 모바일 쇼핑 비중(56%)이 PC(44%)보다 1.24배 가량 높아 모바일 쇼핑 트렌드가 중고차 시장에도 자리를 잡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즉시결제 시간대는 오전 10시부터 11시가 10.1%로 가장 높았고 점심시간 전후인 13~14시(8.6%), 11~12시(8.5...
구글, 소상공인 대상 판매자센터 등록 내년 2월까지 무료 지원 2020-06-18 10:01:35
18일 밝혔다. 대상은 '구글 애즈나 구글 쇼핑을 그동안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연 매출 12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으로, 온라인 판매업이 가능한 사업자등록번호를 보유하고 있으면 내년 2월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구글 판매자센터에 등록된 소상공인은 구글 검색 탭, 이미지 탭 등에서...
비대면이 돈 된다…네이버·카카오, 검색광고 확대 추진 2020-06-16 15:27:01
보장형 광고 단가는 최고 5800만원에 달한다.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를 포함한 비즈니스플랫폼 부문 연간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6년 11월 검색광고 서비스 출시 이후 이듬해인 2017년 비즈니스플랫폼 부문 매출은 2조1580억원에서 2019년 2조8510억원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났다. 지난해 전체 매출(6조5000억원)의...
롯데ON, 신상품도 벌써 할인행사…백화점 특가상품 여기 다 있네 2020-06-11 15:17:44
구매 실적을 합산해 등급을 정한다. 롯데쇼핑은 롯데ON을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맞춤형 쇼핑몰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다음달 검색엔진을 바꾼다. 소비자가 무엇을 검색할지 예측하고 키워드를 먼저 제시하는 것이 핵심 기능이다. 예컨대 그동안 아이 옷을 많이 구매한 사람이 검색창을 탭하면 ‘학생복...
'무엇을 살지' 다 아는 롯데ON…'쇼핑계 유튜브' 노리는 11번가 2020-06-04 17:23:37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세 곳이 주도하고 있다. 한때 수십 곳의 온라인몰이 치열하게 경쟁하던 구도가 깨지고 이들이 시장을 분할 지배하는 형국으로 가고 있다. 하지만 경쟁자들이 순순히 시장을 내주고 있지는 않다. 판도를 바꾸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그 ‘대표 주자’가 11번가와...
[이슈+] 이제 카카오톡으로 '코인 전송' 된다 2020-06-03 10:50:24
NFT를 비롯해 소셜, 게임, 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비앱) 관련 가상자산을 클립에서 보관하거나 카카오톡 친구와 주고받을 수 있도록 만든 이유다. 클립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보다도 '쉬운 서비스'다. 블록체인이나 가상자산에 대해 모르는 일반인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듯 간편하게 이용할...
카카오톡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출시…11종 가상자산 지원 2020-06-03 10:06:13
밝혔다. 클립 사용자는 소셜·게임·쇼핑 등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비앱)에서 얻은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거나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낼 수 있다. 현재 '클레이'를 포함한 총 11종의 가상자산을 지원한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으로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고, 빠른 속도와 수수료가...
엄지족 잡아라! 네이버·페북, 쇼핑·결제 '찜' 2020-05-25 15:50:35
멤버십’을 다음달 선보인다. 사용자가 네이버 쇼핑·예약·웹툰 서비스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5%의 포인트를 받는다. 기존의 적립 혜택까지 중복 적용하면 최대 8.5%의 적립도 가능하다.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선보인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 사업을 키우고 있다. 톡딜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수는 매 분기 두...
카카오 "코로나19에 카톡 이용 역대 최고…매출 50% 성장 낙관"(종합) 2020-05-07 10:54:33
탭 이용 시간이 주간 최고치를 경신했고 수발신 메시지량도 보다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다양한 소통 방법에 대한 수요도 확대돼 보이스톡과 페이스톡의 사용량이 많이 증가했다"며 "그룹콜(단체통화)의 통화 시간은 전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지않은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