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달러'로 경쟁사 샀다…美위성TV '공룡' 탄생 2024-10-01 17:45:36
경쟁을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수 소식이 전해진 이날 에코스타 주가는 11.48% 하락했다. 디시네트워크와 디렉TV 간 합병은 20년 전에도 시도됐다. 2002년 에코스타가 디렉TV를 인수하려고 했지만 당시 미국 규제당국은 독점 가능성을 이유로 이를 저지했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넷플릭스 등...
역세권 개발사업 남은 단지는 어디? 2024-10-01 17:41:22
청량리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도시첨단산업단지인 양주테크노밸리가 있다. 반경 1㎞ 안에 양주시청 등도 있다. 삼성물산은 이달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서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을 분양한다.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첫 프로젝트로, 3개 블록으로 조성된다. 지상 최고...
구미시, 전국 입맛 접수한다…10월 5~6일 '구미 푸드페스티벌' 2024-10-01 11:36:07
구미시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송정맛길(구미시청 앞 송정복개천)에서 ‘제3회 구미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맛남??, 그이상의 즐거움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낟. △사람과 음식의 만남(먹거리존) △음식과 문화(공연)의 만남 △한·일 음식대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만(맛)남?? 으로 가득 채워...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이수지 작가 그림책 '춤을 추었어' 전시회 2024-10-01 09:30:49
맞춰 편곡한 볼레로를 들으며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프로젝터를 통해 원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 영상도 시청 가능하다.해당 그림책은 음악과 애니메이션 형태의 NFT로 제작돼 전시장에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단순한 책의 형태가 아닌 음악과 영상 등 미디어 콘텐츠를 활...
어쩐지 낯설지가 않더라…'흑백요리사' 대박 난 이유 있었다 [이슈+] 2024-10-01 08:56:34
"요리는 미각의 영역으로 시청자가 맛을 볼 수 없다. 시청각으로 참가자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그동안의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다른 점"이라며 "제작사가 의도한 건지는 몰라도 이 지점이 참가자들의 식당 '도장 깨기' 신드롬을 일으켰다"고 분석했다. 이어 "경험을 추구하는 Z세대의 소비 특성과도 맞아떨어져...
'돌싱글즈6' 제작진 "'나는 솔로' 돌싱 특집과 비교? 우리의 장점은…" [일문일답] 2024-10-01 07:00:01
준비부터 같이 가야 한다고 생각했고, 앞으로도 이렇게 시청 패턴을 유지하려고 한다. ▲ 그런데도 매력적인 참가자들이 계속 등장했다는 평이다. 정 지원자 수가 많아서 고를 수 있는 폼이 많았다. 저희가 구했다기보다는 '이렇게 조합하면 재밌겠다' 이럴 수 있었던 거 같다. 박 그리고 시즌5는 90년대생 특집...
넷플릭스를 이 가격에?…"이건 진짜 대박이네" 환호성 2024-09-30 20:00:07
수 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은 풀(Full) HD 화질, 동시 접속 2인, 모바일 게임 무제한, 콘텐츠 저장 등 스탠다드 요금제와 같은 품질을 제공하면서도 시청 도중 광고를 시청하도록 설계된 구독 상품이다. 여기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기존 넷플릭스 상품과 마찬가지로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할 수...
[안재석 칼럼] 상상력에 매기는 세금 2024-09-30 18:23:52
게 있다고….” 이렇게 되물을 수도 있다. 하지만 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일단 우리 삶에서 거대 플랫폼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나치게 크다. 사람들은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를 하루 7시간 정도 사용한다고 한다. 이 중 절반은 휴대폰, 그리고 그 절반의 대부분은 앱 사용 시간이다. 하루 평균 3시간가량이 애플, 구글...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공급한다. 무료로 보게 해주는 대신 수익은 불법 광고로 얻는 방식이다. 스포츠 도박 광고 배너를 유치하거나, 본영상을 보기 전에 시청자들에게 광고를 강제 시청하게 하는 식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런 사이트 중에서 경기 전 결과를 분석하고, 베팅을 유도하는 업체가 적지 않아 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동영상 시청이 57%, OTT 시청은 38%, 포털사이트 정보 검색은 33%, 소셜미디어(SNS) 활동은 29%, 온라인 쇼핑은 27%를 차지했다. 유튜브는 10명 중 9명이 보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로 드러났으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97분으로 조사됐다. 유튜브에 이어 인스타그램, 틱톡, 엑스(X) 등을 통해 동영상을 주로 보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