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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 수사 고삐 죄는 檢…기업들 긴장 2022-12-14 17:59:20
식품(아이스크림 가격 담합), 하림·올품·한강식품·동우팜투테이블·마니커·체리부로(닭고기 가격 담합) 등 적잖은 기업을 무더기로 기소했다. 검찰은 공정위가 고발하지 않은 사건에 대해서도 고발요청권을 행사해 수사하고 있다. 법인에 대한 처벌뿐만 아니라 공정위의 고발에서 빠진 개인 위법행위에 대해서도 책임을...
美 물가둔화 vs 中 코로나 폭증…K증시 상승출발후 관망모드 전망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2-12-14 08:15:58
큰 에너지·식품을 제외한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보다 6.0%, 전월보다 0.2% 각각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근원 CPI 상승률 역시 전문가 전망치(전년 동월 대비 6.1%, 전월 대비 0.3%)를 하회했다. 11월 CPI에 대해 미 언론들은 물가 상승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신호라며 연준의 금리인상 속도 조절...
[천자 칼럼] 제일제당 사명 변경 2022-12-08 18:08:23
멀지 않은 부산 전포동 도심에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현 CJ제일제당)를 세웠다. 그로부터 3개월 뒤인 11월 5일, 6300㎏의 설탕가루가 처음으로 쏟아졌다. 나중에 ‘백설표’란 브랜드가 붙여진 첫 국산 설탕이었다. 한국의 산업 근대화를 알린 첫 제조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1953년 0%였던 설탕 자급률은 불과 3년...
`급식 디저트` 인기에…CJ프레시웨이, 간식류 매출 52% 성장 2022-12-06 09:35:04
서울식품공업의 `뻥이요`, 오리온의 `꼬북칩`과도 협업해 마카롱, 츄러스 생지를 선보였다. `뻥이요 마카롱`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달성했고, 학생들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미니츄러스 생지`는 70만여개가 팔려 나갔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의 상품 라인업을...
11월 물가 5.0%↑…상승세 꺾였지만 당분간 5%안팎 고물가(종합2보) 2022-12-02 10:08:00
수산물은 6.8% 상승했다. 공업제품은 5.9% 올라 전월(6.3%)보다는 상승 폭이 둔화했다. 그러나 공업제품 중 가공식품은 9.4% 상승해 전월(9.5%)과 비슷하게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빵(15.8%), 스낵과자(14.5%) 등이 오른 영향이다. 석유류는 5.6% 올라 전월(10.7%)보다 상승률이 낮아졌다. 석유류는 지난 6월 39.6%로...
11월 물가 5.0%↑…상승세 꺾였지만 가공식품·외식은 고공행진(종합) 2022-12-02 08:36:37
어운선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가공식품 등 공업제품과 외식 등 개인서비스, 그리고 전기·가스·수도 가격이 높은 오름세를 지속했다"면서 "다만 채소 등 농축수산물과 석유류 등 공업제품 가격의 오름세가 많이 둔화하며 상승 폭은 전월보다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어 심의관은 "원유(原乳) 가격 인상으로 가공식...
11월 소비자물가 5.0%↑…7개월만에 최저 상승 폭 2022-12-02 08:36:16
식품 등 공업제품과 외식 등 개인서비스 그리고 전기·가스·수도 가격이 높은 오름세를 지속했다"라며 "다만 채소 등 농축수산물과 석유류 등 공업제품 가격의 오름세가 많이 둔화하며 상승 폭은 전월에 비해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어 심의관은 향후 전망에 대해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기 둔화 우려가 증대돼 수요...
11월 소비자물가 5.0%↑…한 달 만에 0.7%p 하락 2022-12-02 08:31:29
전체 물가에 대한 기여도는 10월 0.46%포인트에서 0.03%포인트로 낮아졌다. 공업제품은 5.9% 올라 전월(6.3%)보다 둔화하는 양상이 이어졌다. 석유류가 5.6%, 가공식품이 9.4% 각각 올랐다. 석유류 상승률은 지난 6월 39.6%를 정점으로 7월 35.1%, 10월 10.7%로 점점 낮아지고 있다. 전기·가스·수도는 23.1% 상승해...
[속보] 11월 소비자물가 5.0%↑…한달만에 0.7%P 하락 2022-12-02 08:01:20
건 지난 5월(-0.6%) 이후 처음이다. 축산물은 1.1%, 수산물은 6.8% 각각 올랐다. 공업제품은 5.9% 올라 전월(6.3%) 대비 상승률이 0.4% 소폭 축소했다. 석유류가 5.6%, 가공식품이 9.4% 각각 올랐다. 석유류 상승률은 지난 6월 39.6%를 정점으로 7월 35.1%, 10월 10.7%로 점점 둔화하는 양상이다. 전기·가스·수도는 23.1%...
[2보] 11월 소비자물가 5.0%↑…한 달 만에 0.7%p 하락 2022-12-02 08:00:07
"가공식품 등 공업제품과 외식 등 개인서비스 그리고 전기·가스·수도 가격이 높은 오름세를 지속했다"라며 "다만 채소 등 농축수산물과 석유류 등 공업제품 가격의 오름세가 많이 둔화하며 상승 폭은 전월에 비해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encounter2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