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모빌리티 '하늘길' 사업 진출한다…'UAM 컨소시엄' 출범 2022-05-11 12:38:03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카오모빌리티가 보유한 MaaS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는 실제 UAM 상용화 시 가장 중요한 이용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확보해 줄 열쇠"며 "UAM 전 분야의 플레이어들과 협력하게 된 만큼 완성도 있는 서비스 모델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국내 UAM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나만의 몬스터 구현' 웹3 UGC게임 아치루트, NFT 프로토콜 도입 2022-05-09 16:41:11
비가상자산 플레이어 모두에게 더 나은 플레이 방법과 점점 더 실행 가능한 수익화 방법, 사회적 연결 기회 등을 제공하려고 한다"라며 "궁극적으로 기존 게임과 암호화 게임을 병합해 게임파이 업계의 리더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아치루트는 뛰어난 그래픽 기술을 통해 화산, 황야, 강, 산, 얼음 벌판 등을...
[시네마노믹스] VR슈트 등 첨단기술이 빠르게 발전할수록…현실과 가상 공간의 경계 더 흐릿해질 것 2022-05-09 10:01:11
비슷한 색감을 내는 스마트폰 앱이 유행하는 게 좋은 예다. 기업들은 뉴트로 트렌드를 마케팅과 제품 기획에 활용한다. 단종된 과거 제품이나 문구를 앞세워 소비욕구를 자극하기 위해서다. 오아시스 속에서도 과거의 대중문화 캐릭터가 새로운 방식으로 등장한다. 아바타의 모습을 한 웨이드가 ‘백 투더 퓨처’에...
MP3·오디오로 이름 날렸던 아이리버, 로봇청소기 내놨다 2022-04-18 15:53:33
플레이어로 유명세를 탔던 브랜드 아이리버(IRIVER)가 로봇청소기를 처음 출시했다. 기존의 사운드 제품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내놓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의 일환이다. 드림어스컴퍼니의 라이스타일 브랜드 아이리버는 자사 최초로 로봇청소기 '에이클(AICLE)'을 출시했다고...
AI 스타트업 코코넛사일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2-04-14 09:36:52
화주·차주용 앱을 통해 물류 시장의 모든 플레이어를 연결한 ‘사용성 강화’와 트럭이 없는 화주도 쉽게 화물 운송을 의뢰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사용자 중심적인 앱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수상작인 코코트럭은 코코넛사일로가 베트남에서 운영하는 AI 디지털 물류 플랫폼이다. 코코트럭을 이용하는 화주는...
요금인상·대안찾기…콘텐츠업계, 구글 인앱결제 대책 분주 2022-03-27 08:01:01
플레이어가 부담을 덜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웹툰업계 관계자는 똑같은 콘텐츠일 경우 수수료를 일부 반영해 가격을 달리해 왔다며 "지금까지 수수료를 피할 수 있었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100원이었다면 30% 수수료를 떼가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는 120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쟁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쿠코인' 상장 심사 돕는다 2022-03-22 16:07:30
김준우 크로스앵글 대표는 "쿠코인과 같은 글로벌 플레이어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투명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쟁글이 데이터 기반 서비스인 만큼 투자자 보호와 함께 정확한 시장 변화 트렌드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니 류(Johnny Lyu) 쿠코인 대표는 "쟁글과 협약으로 쿠코인...
엔에프티즈, 테조스와 파트너십 체결…"NFT 대중화 목표" 2022-03-08 13:53:29
녹스 플레이어 등 유수의 NFT 프로젝트 및 P2E(Play to Earn)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엔에프티즈 관계자는 "테조스와 함께 NFT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구상 중"이라며 "NFT 개인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네트워킹과 홍보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후 9시...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떠오른 무신사·스타일쉐어·오늘의집 2022-03-08 10:21:38
내 플레이어들과의 협업을 통한 커리어 성장 기회도 많다. 커뮤니티에서는 댓글 소통을 통해 팔로워들과 관계를 쌓아 나가는 동시에, 스토어에서는 늘 새로운 얼굴을 찾는 입점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경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보통 제품 협찬의 형태로 시작해 시즌 화보 촬영, 콜라보 제품 출시, 정식 광고 모델...
롯데의 '모빌리티 광폭행보'…쏘카 경영권 인수도 검토 2022-03-07 17:18:52
나인투원을 이미 인수하고, 자체 앱에서 활용이 가능한 모든 이동 수단을 예약하게 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모빌리티업계에선 롯데가 선제적으로 지분 투자를 단행한 뒤 쏘카의 경영권 인수도 추진하려는 것으로 보고 있다. 쏘카는 지난해 타다를 매각한 뒤 재무구조도 크게 개선된 상태다. 롯데가 쏘카를 품게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