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사] 한국경제신문 ; 행정안전부 ; 문화체육관광부 등 2021-09-01 17:56:08
주임교수 박노현▷공공정책대학원 글로벌어페어스학과 주임교수 ANNA CHOI▷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 주임교수 박흥진▷온라인 홍보단 주임교수 김성한▷AI연계융합전공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P 주임교수 김숙진▷AI연계융합전공 에듀테크콘텐츠 애널리틱스 P 주임교수 JIN YUANYING▷럭셔리 브랜드 디자인 ...
감성 보컬 길구봉구, 백지영 소속사 트라이어스와 전속계약 체결 2021-09-01 07:45:51
어스 엔터테인먼트(이하 트라이어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소속사 트라이어스는 “길구봉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길구봉구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길구봉구는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양요섭, 9월 20일 데뷔 후 첫 정규앨범 발매 확정…2년 8개월 만의 솔로 컴백 2021-08-27 13:30:03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오는 9월 20일 오후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양요섭의 솔로 앨범은 지난 2019년 1월 입대 직전 발매한 디지털 싱글 `20 Full Moons (20 풀 문스)` 이후 약 2년 8개월 만이다. 양요섭은 당시 전곡 자작곡을 선보이며 멤버들과 팬들에 대한 애틋한...
원호, 9월 14일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스케줄러 오픈 2021-08-26 16:40:01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소속사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오후 8시 공식 SNS에 원호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블루 레터(Blue Letter)`의 컴백 스케줄러를 게재했다. 컴백 스케줄러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릴리즈 일정과 앨범 발매 일자가 처음으로 밝혀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컴백...
‘솔로 데뷔’ DAY6 Young K, 첫 앨범 ‘Eternal’ 스케줄러 공개…다양한 콘텐츠로 기대감 고조 2021-08-23 14:59:55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Young K의 솔로 데뷔 소식을 알린데 이어 23일 0시 솔로 미니 1집 `Eternal`의 스케줄러를 게재하고 신보 티징 플랜을 소개했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25일 가이드 비디오를 비롯해 27일 트랙리스트 이미지,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콘셉트 이미지, 2일 숏터뷰, 3일...
원호, 두 번째 미니 앨범 커밍순 이미지 공개…컴백 카운트다운 2021-08-20 13:49:57
발표했다. 소속사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오후 8시 공식 SNS에 원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 `블루 레터(Blue Letter)` 커밍순 이미지를 게재했다. 커밍순 이미지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명 `블루 레터`가 알려져 원호의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의 설렘 지수를 한껏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블루...
원어스X메이크스타, 글로벌 투문 향한 특별 선물 2021-08-13 17:50:01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가 원어스(ONEUS)와 함께 글로벌 투문(TOMOON, 팬덤명)의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메이크스타는 오는 18일까지 `ONEUS THEATRE PACK : Shut Up 받고 Crazy Hot!` 한정판 판매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 팬들의 참여를 진행 중이다. `ONEUS THEATRE PACK`은 원어스가...
삼성·애플도 '메타버스' 뛰어든다…관련주 들썩 2021-08-04 18:02:29
SM엔터테인먼트, 메가스터디교육, 제일기획 등 전자·금융·엔터·교육·광고 등 업종 대표 기업이 포함됐다. 여기에 자이언트스텝, 벤타VR, 바이브컴퍼니, 애니펜, 파노비젼, 프론티스, 레티널 등 최근 주목받는 메타버스기업도 가세했다. 창립 멤버인 현대자동차, 네이버랩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K텔레콤, KT,...
"TV 채널은 여전히 블루오션…SK콘텐츠 삼각편대 만들 것" 2021-08-02 18:02:35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도 손잡았다. 채널S를 유명 프로그램의 ‘재방송 채널’로 운영하지 않는 것도 콘텐츠 규모의 경제 전략이다. 전체 프로그램 중 70%를 독점 콘텐츠로 편성했다. 개인 주식투자자에게 투자법을 알려주는 ‘개미는 뚠뚠’이 대표적이다. 소문난 맛집 대신 그 옆집을 탐방하는 ‘맛집의 옆집’, 토크쇼와...
"TV채널 한물갔다? 자체 콘텐츠에 플랫폼 협업 키우면 다르죠" 2021-08-02 14:53:25
있다. 콘텐츠제공사업자(CP)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도 손잡았다. 제작은 SM C&C와 협업한다. SBS플러스 등 기존 PP들과도 콘텐츠 공동제작을 하고 있다. 김 대표는 각종 방송 플랫폼 사업을 경험해봤다. 1993년 KBS에 라디오 PD로 입사해 일했고 2003년부터 약 5년간은 지상파 DMB 특별위원회에서 정책실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