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만 전쟁시 공급망 파괴로 한국·일본·필리핀 가장 타격" 2023-06-29 10:28:10
운송, 여객 교통, 항공 화물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백서는 대만해협이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운송로 중 하나라며 "(군사적 충돌 시) 기업과 물류회사들이 대만해협을 피해 더 돌아가는 방법을 선택하겠지만 이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보험료도 급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해상·항공...
인천공항, ACI 기술혁신상 2년 연속 수상 2023-06-28 16:04:42
매년 △여객 프로세스 혁신 △공항 운영?관리 혁신 △리더십 등 총 3개 부문에서 혁신 기술로 공항 산업을 선도하는 공항 및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아마데우스 사는 항공권 예약?발권?운송 시스템 및 솔루션을 개발?제공하는 항공 분야 글로벌 기업이다. 인천공항은 확장현실(XR) 기술을 활용한 공항 안내 서비스인...
"부자들도 인정하는 찐부자"…용산의 '드래곤' 서부T&D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27 13:41:25
있는 엠와이에이치(MYH)는 1983년 7월에 전세 여객 자동차 운송사업 및 관광 알선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자산만 2조원, 물류 기업서 호텔·쇼핑몰 전문 운영사로 변신서부T&D가 얼마나 알짜 회사인지는 자산 규모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연결 기준 자산총액은 2조657억원에 달했다. 핵심 자산은 원효...
백령항로 결손금 지원...사실상 준공영제 추진 2023-06-26 13:56:28
총 358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다. 예상 결손금은 여객 점유율을 55%로 가정하고 이윤 7%를 보장했을 경우다. 선박 구입 및 건조비의 금융비용에 대한 이율은 4.5% 적용했다. 군은 결손금 충당을 위해 ‘서해 5도 지원 특별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국비 지원을, ‘인천시 서해5도 운항 여객선 지원 조례’를 개정해 시...
삼성전자·자이·대한항공·하이카·신한銀 '19년째 사랑받는 1위' 2023-06-22 16:24:11
석권했다. 아파트 부문의 자이(GS건설),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의 대한항공, 자동차보험 부문의 하이카(현대해상), 은행 부문의 신한은행 등은 제품 및 서비스도 조사 시행 이후 19년간 연속 1위로 선정돼 고객들로부터 변함없이 인정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공기청정기, 삼성 김치냉장고, 현대해상 다이렉트, CJ CGV...
대한항공, 기내식 신메뉴로 여행 더 즐겁게…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도 선보여 2023-06-22 16:05:02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결과 항공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줄곧 정상을 유지하고 있는 회사다. 최근 대한항공은 해외여행 리오프닝 시기에 맞춰 한층 새로워진 기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기내식 메뉴 개발이 대표적인 사례다. 제육 쌈밥, 불고기 묵밥, 메밀 비빔국수, 고등어 조림 등 새로운 한식 메뉴뿐만...
여의도·청와대일대 '자율차 시범운행지구'로 추가 지정 2023-06-22 06:00:07
시범운행지구는 자율차를 이용한 여객·화물운송사업 허용 등 다양한 특례를 받을 수 있는 지역으로, 2020년 5월 처음 도입됐다. 지금까지 네 차례에 걸쳐 전국 12개 시도에 16개 지구가 지정됐다. 이번 추가 지정으로 시범운행지구는 전국 15개 시도, 24개 지구로 늘었다. 충남과 경북, 경남에 시범운행지구가 지정된...
인터파크, '인터파크트리플'로 변경…"글로벌 여행기업 도약"(종합) 2023-06-20 14:15:52
최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광고에는 분명히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발표하는 항공여객 판매대금 정산제도(BSP) 기준으로 1등이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다"며 "BSP는 공신력이 높은 지표고 해외에서도 업계에서도 통용되는 지표 표준"이라고 답변했다. 인터파크는 1∼4월 BSP 본사 기준 실적이 하나투어보다 더 높아 업계...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9년 연속 1위…LCC부문 티웨이 1위(종합) 2023-06-20 10:24:24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는 고객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대한항공은 해외 여행 리오프닝 시기에 맞춰 새로운 기내식...
대한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19년 연속 1위 2023-06-20 09:58:46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는 고객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대한항공은 해외 여행 리오프닝 시기에 맞춰 새로운 기내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