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냉동마늘·대파, 마트에서 판다 2016-07-07 16:09:50
문지혜 이마트 채소바이어는 “신선채소에 급속 냉동기법을 적용한 냉동채소는 영양 보존율이 높고 이용이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며 “1~2인 가구와 ‘집밥족’ 증가로 냉동채소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혼밥족 늘며 간편 식재료 인기…이마트 국내산 냉동채소 도입 2016-07-07 09:47:47
이마트 채소바이어는 "신선채소에 급속냉동기법을 적용한 냉동채소는 영양 망맛꼭?높은 동시에 간편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며 "1~2인 가구 증가와 집밥족 증가로 냉동 채소 시장은 더 커질 전망이어서 국산 냉동 채소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
'음식디미방' 요리교실…340년 전 조선의 맛에 빠져볼까 2016-04-01 04:37:50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권영택 영양군수는 “대학의 음식조리학과에 음식디미방 교과목을 개설해 전통음식의 대중화에 노력하겠다”며 “연간 배출되는 푸드스쿨 교육생 2000명과 전문강사 200명은 영양군의 홍보대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대구=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3월...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예진생 진생베리 명작수', 인삼의 '붉은 열매' 영양분을 담았다 2016-03-09 07:00:29
“50년 이상 전통 약용식물의 효능을 체계적으로 연구해온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사례”라고 소개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2016 재계 화두는 사업재편…'신성장 동력 찾기' 더 빨라진다 2015-12-31 17:51:05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압도적 1위였던 삼성전자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점유율 7.7%로 4위에 그쳤다. 1위가 화웨이(13.6%), 2위 애플(11%), 3위는 샤오미(10%)였다.서욱진/송종현/강현우 기자 venture@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명신푸드 영농조합법인 쌀과자 ‘첫눈에 반한 눈송이’ 영양간식으로 인기 2015-12-11 12:05:10
약한 어르신이나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영양간식이다. 이미 전북생물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2014 고부가가치식품 가공기술개발 지원사업 품평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대상에 선정되었던 명신푸드의 전승희 대표는 “100% 국내산의 재료들을 활용하여 보다 더 다양한 눈송이를 출시하고 해외시장에도 지속적으로 ...
[BH 11월4주차 화장품 신상] 홀리데이 메이크업 `진짜는 지금부터` 2015-11-28 02:37:59
신상품 시장에는 화려한 연말모임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홀리데이한정판 제품들로 가득했다. 연말 화장품 시장을 겨냥해 11월 내내 이어졌던 홀리데이한정판 출시의 절정을 이루는 분위기다. 기초제품부터 메이크업, 연말 선물용 패키지까지 다양한 구성의 겨울신상품을 소개한다. #홀리데이리미티드 에디션 `색조부터...
2008년 금융위기 때 지휘봉 잡아 건강분야 집중…과감한 개혁 주도…7년 만에 '잘나가던' 과거 명성 되찾아 2015-11-27 07:02:27
페루 근무때 차로 곳곳 다니면서 시장조사 16년간 남미서 다양한 업무 경험단순명료한 경영스타일 실적 부진 브랜드 과감히 정리 영양·건강 선도 기업 목표 위해 어린이 영양제 사업 등 인수 [ 이정선 기자 ] 그룹의 분위기는 어수선했다. 2008년 몰아닥친 금융위기는 140여년의 전통을 가진 네슬레에도 남의 얘기일 수...
2015년 홈쇼핑 히트상품 `솔가 에스터-C`, GS홈쇼핑서 27일 특별방송 2015-11-26 10:31:28
또한 `솔가 에스터C`는 식물성 원료와 캡슐 사용은 물론, 영양 성분을 보호할 수 있는 갈색 유리병을 용기로 활용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이러한 생산, 유통 과정의 신뢰도를 인정 받아 최근 `할랄(halal)`과 `코셔(kosher)` 인증을 확득하며 비타민 시장에서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국솔가 마케팅팀 담당...
바나나 화장품 `카다리스` 셜리 비요 대표를 만나다 2015-11-17 11:49:15
화장품 트렌드를 이끄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또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에서 한국이라는 시장이 카다리스와 잘 맞아 떨어진다고 판단했다. ▶ 한국에서의 1년간 성과를 되짚어본다면. 카다리스의 모토는 소비자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다. 빠르진 않아도 단단한 성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