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플레이 MLB 서울시리즈 매진…와우 회원에 예매 '흥행 홈런' 2024-03-27 15:59:50
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2024년 미국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을 주최했다. 유료 멤버십 ‘쿠팡 와우’ 효과도 부각되고 있다. 쿠팡이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만 국내 첫 MLB 개막전 예매 혜택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지난 20일 열린 서울 고척돔에서 열린 개막전 1차전에선 미국을 포함한...
인바운드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2024-03-27 10:08:36
플랫폼 마케팅에 집중하지만 토종 온라인 여행사(OTA) 육성도 필요하다. ‘크리에이트립’이라는 업체는 국내 로컬 체험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데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고 서비스도 좋다. 그런데 이런 신생 업체들은 정부의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Q 코로나19 이후 인바운드 여행업계의 달라진 점이 있나. 거래처만 바뀐 건...
[단독] 하나투어 새 주인 찾는다…IMM 지분 16.7% 팔기로 2024-03-26 18:10:00
패키지 상품을 대거 수술대에 올리는 한편 고객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비중을 40%로 두 배 이상 늘렸다. 온라인여행플랫폼(OTA) 전환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하나투어는 빠르게 정상화했다. 지난해 매출 4116억원, 영업이익 340억원을 기록했다. 한때 주당 4만150원까지 내려간 주가도 이날 7만200원으로 약...
[단독]국내 여행 1위 플랫폼 하나투어 매물로 2024-03-26 15:09:21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가 새 주인 찾기에 돌입했다. 토종 사모펀드(PEF)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경영권을 인수한 지 4년여만이다. 인수 직후 코로나19 여파로 전례 없는 타격을 입었지만, 이 기간 경쟁사들이 시장에서 사라지고 강도 높은 체질 개선에 성공하면서 '전화위복'이 됐다는 평가다. 국내외 주요...
숙박·가이드…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혁신 팔 걷었다 2024-03-25 16:38:35
533개 중소 여행사들의 디지털 전환 과제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전환에 취약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 사업자 중 중소기업기본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총 152개...
부킹닷컴, 시장 지위 남용 혐의로 이탈리아에서 조사 2024-03-22 21:52:30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AGCM은 온라인 여행사가 호텔의 허가 없이 플랫폼에서 숙박 가격을 조정해 경쟁을 억제하고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AGCM에 따르면 부킹닷컴(Booking.com)은 호텔이 다른 곳에서 더 나은 가격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하면 자체 플랫폼에서 할인을 적용해 호텔의 허가 없이 가격을 조정하고 있다....
中 여성들, 여행산업 소비 주축 부상…남성보다 8% 돈 더 써 2024-03-22 16:50:19
보도했다. 매체가 인용한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의 '2024 여성 여행 소비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 1인당 연평균 관광 지출액은 남성보다 약 8% 많았다. 보고서는 지난해 2월 20일부터 올해 2월 20일까지 통계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1970년에서 1980년대에 태어난 중년 여성들이 여성 여행자의 62.2%를...
"800만원 패키지 여행도 3시간 만에 완판" 2024-03-15 18:15:37
층에 이어 중장년층 여행도 늘어난 만큼 올해 여행사 실적이 작년보다 더 좋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패키지 상품 고객층이 확대되면서 이 분야에 힘을 쏟는 건 전통 여행사뿐이 아니다. 국내 1위 온라인 여행사(OTA) 야놀자는 최근 모두투어와 손잡고 공동으로 패키지 상품을 만들기로 했다. 쿠팡도 최근 아마존 출신 인...
800만원짜리도 3시간 만에 완판…2030 '이것'에 푹 빠졌다 2024-03-15 15:37:21
이어 중장년층의 여행도 늘어난 만큼 올해 여행사들의 실적이 작년보다 더욱 좋아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이 분야를 강화하는 건 전통 여행사뿐 아니다. 국내 1위 OTA(온라인 여행사) 야놀자는 최근 모두투어와 손 잡고 공동으로 패키지 상품을 만들기로 했다. 그동안은 국내 여행이 주력이었는데, 해외 여행...
트웰브랩스, 오픈AI·구글 뛰어넘는 영상AI 모델 공개 [Geeks' Briefing] 2024-03-14 16:36:06
트렌드를 조망하고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졌다. NIPA는 SXSW의 성격에 맞추어 국내 융복합 메타버스·XR 제품·서비스 기업을 중심으로 참가 기업 10개를 선정했다. 트립비토즈는 사용자들이 직접 올리는 숏폼 동영상 기반의 온라인여행사(OTA)다. 여행지 탐색부터 여행 리뷰 공유를 통한 금전적 보상까지 한번에 가능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