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픈런 日위스키·200만원대 와인 푼다" CU, '렛酒고' 이벤트 2023-10-18 14:12:01
함께 내놓는다.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서는 '5대 샤또' 와인들을 준비했다. 프랑스 보르도 지방에서 생산돼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와인 5종으로, 샤또 라루르 2005년(243만원), 샤또 마고 2009년(205만원), 샤또 무똥 로칠드 2009년(197만원), 샤또 오브리옹 2009년 (187만원), 샤또 라피트로칠드...
CU, 인기 주류 특가 판매 '렛주고' 이벤트…최대 34% 할인 2023-10-18 08:34:07
진행하던 행사를 온라인으로 확대한 것이다. 행사에서는 양주, 와인 등 60여종 3천500여병을 정가 대비 최대 34% 할인해 내놓는다. CU의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내 기획전 배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판매를 시작하며 일부 한정 상품을 제외하면 1인당 구매 수량 제한은 없다. 온라인 주류 판매를 금지한 관련...
롯데마트, 19일부터 '주주총회'…인기 주류 대폭 할인 2023-10-18 06:00:09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대표적인 가성비 와인인 'L와인'은 2병 이상 구매하면 30%, 3병 이상 구매하면 50%를 각각 할인해준다. 3병 이상 구매하면 병당 구매 가격은 4천원에 못 미치는 역대 최저가 수준이다. 맥켈란, 발베니 등 인기 위스키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한정 수량으로...
[천자칼럼] 소주의 세계화 2023-10-17 18:06:37
금주 율법 때문이다. 하지만 프랑스는 와인은 전통문화라며 거절했고, 오찬은 결국 맹물 만남이 됐다. 그래도 프랑스는 끝까지 흔들리지 않았다. 반면 이탈리아는 와인을 빼고 연회를 베풀었다가 “돈 앞에 이탈리아 문화를 배반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해외에서 우리 소주는 이제 걸음마 단계다. 품질을 높이고 음주문...
로렌츄컴퍼니, 비알콜 와인 '츄퍼뱅쇼 졸린가바' 2023-10-17 17:16:29
와인 차)에 가바(GABA)를 가미한 비알콜 와인·수면 음료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가바는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억제해 신경 안정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신경 전달 억제 물질을 일컫는 용어다. 로렌츄컴퍼니 관계자는 “츄퍼뱅쇼 졸린가바 한 병에는 쌀에서 유산균을 발효해 안전하게 추출한 ‘라이스 가바’가...
"딱 한달만 끊어보세요"...금주시 생기는 놀라운 변화 2023-10-17 09:52:55
비교적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100ml 기준 맥주는 평균 40kcal, 와인은 73kcal, 소주는 146kcal이다. 밥 한공기의 칼로리가 270kcal임을 감안했을 때 소주를 한 병 마실 경우 밥 한 공기보다 칼로리 섭취량이 높은 것이다. ◆ 간 건강 개선 뉴욕포스트는 과도한 음주가 지방간, 간염, 간경변 등 다양한 간질환을 유발한다...
이집트 무덤서 발견된 5,000년 숙성 와인의 정체 2023-10-16 10:24:46
여왕의 무덤에서 5,000년 전에 봉인된 와인이 발견돼 화제다. 15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빈 대학의 고고학자 크리스티나 퀄러가 이끄는 독일-오스트리아 조사팀이 이집트 아비도스에 위치한 제1왕조 메르네스 여왕 무덤에서 대형 와인 항아리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날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퀄러는 메르네스 여왕의...
"직원 월급만 월 92억"…한 방에 강남 집값 번다는 '이 직업' [조아라의 IT's fun] 2023-10-14 16:38:12
만에 준비한 와인 1만병이 전부 완판됐다. 순식간에 팔려나자가 하든은 방송중 "말도 안 된다"며 직접 판매 기록을 확인하기도 했다. 장칭양과 장카이양 두 형제가 운영하는 이 계정은 소소한 일상 모습을 영상에 담으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웃긴 춤을 추거나, 여자친구를 부모님께 소개하는 상황, 각종 실험 영상 등을...
편의점에 1억원 짜리가…오픈런도 불사 2023-10-14 09:31:29
했지만, 사람들은 와인에 더 관심을 가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외식이 줄고 혼자 집에서 마시는 이른바 '혼술족'이 늘면서 양주 판매가 본격적으로 늘었다.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위스키를 탄산수나 음료에 섞어 하이볼 등으로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유행한...
편의점 '양주'의 진화…캪틴큐 팔다 1억원짜리 고가도 2023-10-14 09:01:01
소주에 이어 와인이 뜨면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양주가 급부상한 시점은 외식이 줄고 혼자 집에서 마시는 이른바 '혼술족', '홈술족'이 생겨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던 때이다. 그때부터 20∼30대 젊은 층이 위스키를 탄산수나 음료에 섞어 하이볼 등으로 마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