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스닥 꿈꾸는 네이버웹툰…"최소 2년 기다려야" [기업&이슈] 2022-11-30 19:05:41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웹툰의 글로벌 통합 유료 이용자수는 890만명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앵커> 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100%나 늘어날 정도로 외형적으로 성장했지만 적자폭도 그만큼 커졌잖아요? <기자> 지난해 3분기 541억원이었던 콘텐츠 부문 적자는 올해 3분기 1,047억원으로 늘었습니다. 국내외 기업 인수...
[단독] 삼성운용 ETF 사업, 둘로 나뉜다 2022-11-22 08:25:44
'Fn시스템반도체' 'Fn웹툰&드라마' 등에선 조사분석과 투자대상 종목추천 작업 등을 했다. 조력자 역할이 익숙한 삼성액티브운용이 '독립'을 선언한 배경은 사업 확장의 한계 때문이다. 회사는 두 곳인데 브랜드가 하나 뿐이니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곧바로 상품화하기엔 시간이 걸렸다. 현재...
"DGB, 몸집 경쟁 대신 디지털로 금융 판 뒤집을 것" 2022-11-21 17:43:27
상품 개발과 드라마 등 외부 콘텐츠를 활용한 광고와 웹툰 제작도 구상 중”이라고 했다. MZ세대를 겨냥한 DGB의 브랜드 마케팅은 고객 증가와 여·수신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모바일 뱅킹 앱 ‘IM뱅크’ 가입자를 포함해 올 상반기 대구은행 비대면 고객 수는 135만2331명으로 작년 동기보다 21.4% 늘었다. 같은 기간...
[책마을] 다시 짠테크 시대…"오늘도 0원 썼죠" 2022-11-18 17:29:06
벌 때였다. 그랬던 흐름이 올 들어 뒤집히자 재테크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 아끼고, 저축하고, 열심히 벌기를 강조하는 방식이다. 서점가에서도 요즘 그런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삭 지음, RHK)의 저자는 만화가다. 스물한 살 때부터 돈을 벌었다. 필요한 지출만 하고 대부분 저축했다. 아르바이트로 한 달에...
"올해 50% 빠진 네·카, 더 잃을 게 없다…'비중확대' 필요"-NH 2022-11-16 08:34:23
올해 크게 하락했던 인터넷 업종의 주가가 서서히 회복세를 보일 것이란 의견이 나왔다. 핵심 수익원(캐시카우)인 광고와 커머스가 올 3분기를 저점으로 회복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16일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딥밸류, 성장주 반등의 선봉에 서다'라는 제목의 리포트를 내고 "모빌리티와 핀테크, 웹툰,...
국내 최초 공유 전기스쿠터 출시…'디지털 혁신인재 양성' 토론회 [Geeks' Briefing] 2022-11-15 15:18:37
리디 대표 웹툰 작품을 선보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디 대표 웹툰 작품의 배경과 인기 캐릭터 등을 전시해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 상반기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 로맨스 판타지 대작 ‘상수리나무 아래’는 작품 중심의 마법 도서관과 연회장 등 대형 팝업존을 마련해 팬들에게 큰...
네이버 3분기 매출 사상최대…데이터센터 비용에 영업익은 감소(종합2보) 2022-11-07 11:16:29
"웹툰, 몇 년 내 미국 상장 추진…카타르 월드컵 중계권 확보 계획"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네이버가 웹툰을 비롯한 콘텐츠 사업 급성장 등에 힘입어 3분기에 사상 최고 매출을 올렸다. 네이버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영업수익)이 2조573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1조7천273억 원) 대비 19.1% 증가한 것으로...
네이버, 3분기 매출 '2조 돌파'…"콘텐츠·커머스 효과" [종합] 2022-11-07 08:40:16
커머스 부문은 커머스 광고,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올 3분기 매출 458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19.4%, 전분기 대비 4.3% 증가했다. 올 3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 10조5000억원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간편결제 등 핀테크는 29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 전분기 대비 0.2% 늘었다. 3...
성장 제동 걸린 카카오…4분기도 실적 악몽 2022-11-03 19:12:59
하나는 콘텐츠 부문에서 웹툰이나 음악, 미디어 매출은 모두 지난해와 비교해 성장했지만 게임 매출이 36%나 줄어든 영향입니다. 우마무스메, 오딘 등 주요 게임들이 부진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앵커> 광고 부문 부진은 사실 카카오만의 문제가 아니죠. 메타와 알파벳 등 글로벌 빅테크들도 타격을 받고...
홍은택 "카톡 먹통 사태로 새 서비스 지연…재무 영향은 단기적" 2022-11-03 11:02:41
회사로 대부분 웹툰과 웹소설, 게임과 음악 개발 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돼 있다"며 "이러한 소규모 계열사를 제외한 실제 계열사 숫자는 10개 미만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단순한 숫자가 아닌 특성에 주목해주길 바란다"며 "카카오는 초창기부터 스타트업에 투자하면서 상생을 추구했고,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