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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부수 띄운 넷플릭스…프로레슬링 중계권에 6조원 투입 2024-01-24 05:24:08
상황에서 프로레슬링과 같은 인기 콘텐츠 보유 여부가 가입자 유치에 결정적인 변수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TV로 RAW를 시청하는 미국인은 평균 200만 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의 콘텐츠 담당 대표인 벨라 바하리아는 "RAW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최고의 콘텐츠"라며 "향후 넷플릭스 시청자들...
넷플릭스, 프로레슬링 10년 중계권에 6조7천억원 투입 2024-01-24 04:14:27
WWE와 계약…신규 가입자 유치 위해 거액 투자 결정 (뉴욕=연합뉴스) 고일환 특파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가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와 천문학적인 규모의 장기계약을 맺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3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WWE의 인기 프로그램인 'RAW'의 독점 중계권을 획득했다고...
KT스카이라이프-현대홈쇼핑, 송출 중단 '최악의 상황' 면했다 2024-01-17 17:57:36
1조8000억원으로 2018년(2조900억원)에 비해 13.8% 감소했다. 전체 유료 방송 가입자 중 위성방송 가입자 비중은 2018년 10%에서 2022년 8.1%로 약 2%포인트 줄었다. IPTV는 가입자 수 증가세가 꺾였다. 2019년 9.3%였던 전년 대비 가입자 수 증가율은 2022년 3.9%까지 축소됐다. 홈쇼핑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지난해 3분기...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00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인 8646원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005원,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995원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월 7,000원이 적정"…비싸지만 본다 2024-01-14 08:20:56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OTT 적정 구독료 월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2024-01-14 07:00:03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카드포인트 현금화·실손청구 간소화' 이렇게 만들어졌다 2024-01-12 18:58:29
11월부터는 실손보험 가입자들이 진단서나 영수증 같은 종이서류 없이 전산만으로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유원규 금융위원회 가계금융과 사무관 : 국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과제를 조금 더 연구하고 발굴해 나가는 단계에 있습니다. 과거에도 현재도, 언제라도 무엇보다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연구하고 보다...
개인 맞춤형 AI로 진화한 챗GPT, 상용화 임박했다 2024-01-05 08:34:18
블룸버그에 따르면 오픈AI는 유료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공지를 통해 다음 주 내로 '맞춤형 GPT'를 제작해 배포하는 GPT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픈AI는 GPT빌더 가입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다음 주 내로 GPT스토어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각자 개발한 GPT모델이 회사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했는지 확인한 뒤...
"너무 비싸" 구독해지 늘자…OTT, 고객 붙잡을 묘수 짜냈다 2024-01-03 10:54:04
업체들은 신규 가입자를 유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독을 해지한 소비자를 다시 복귀시키는 것도 중요한 의무가 됐다. 안테나에 따르면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지한 고객 4명 중 1명은 4개월 안에 다시 해당 서비스로 돌아왔다. 3명 중 1명은 7개월 안에, 절반은 2년 안에 재구독을 시작했다. 실제 지난해 11월...
"유료 방송·홈쇼핑간 수수료 갈등은 '정보 비대칭' 탓" 2023-12-28 10:00:04
"유료 방송의 가입자 수는 검증받지만, 홈쇼핑 업체들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검증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TV홈쇼핑에서 모바일·인터넷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인위적으로 방송 매출을 기타 매출로 전환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송출 수수료 구조 정착을 위해 정부가 유료 방송 매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