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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세로봇, 개인사업자를 위한 2024년 부가가치세 신고 무료서비스 제공 2024-01-03 13:54:25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유료 과금 체계에서 무료 모델로 전환했다. 세금 신고와 장부 관리뿐만 아니라, 개인의 매출, 경비, 공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절세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수령 보험금, 홈택스 및 카드 포인트, 지난 5년간의 세금환급 등 매월 ‘돈을 버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리멤버나...
머스크가 인수한 X, 기업가치 72% 폭락 2024-01-01 18:54:09
뒤 한 달 후인 11월 상장폐지하고 비공개 기업으로 전환했다. 이와 함께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전체 직원 7500명 중 80%를 감원했다. 그리고 작년 7월 사명을 트위터에서 X로 변경하고, 슈퍼앱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슈퍼앱이란 중국의 위챗, 알리페이처럼 소셜미디어에 각종 결제·금융 기능을 결합한 것이다. ...
MBK, 과감한 M&A·실사능력 뛰어나지만…산업 전문성은 물음표 2023-12-28 18:06:04
전략도 짰다. 하지만 유료방송 주도권이 케이블TV에서 인터넷방송(IPTV)으로 넘어가는 산업의 흐름을 내다보지 못했다. 2016년엔 경영 악화로 채권단 경영관리체제로 전환했다. 채권단이 매각을 주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인수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 일각에선 산업 전문가보다 금융과 M&A 전문가 위주로 굴러가다 보니 산업...
"유료 방송·홈쇼핑간 수수료 갈등은 '정보 비대칭' 탓" 2023-12-28 10:00:04
"유료 방송의 가입자 수는 검증받지만, 홈쇼핑 업체들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검증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TV홈쇼핑에서 모바일·인터넷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인위적으로 방송 매출을 기타 매출로 전환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송출 수수료 구조 정착을 위해 정부가 유료 방송 매체별...
카톡으로 영어 공부한다…'산타 루미' 무료 서비스 2023-12-28 09:08:00
유료화 전환 가능성도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아울러 뤼이드는 이날부터 메신저 서비스 '라인'을 통해 미국, 일본, 대만에도 루미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뤼이드는 메타의 음성·영상 메신저 서비스인 왓츠앱(WhatsApp)과 온라인 메신저 플랫폼 디스코드로 루미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redflag@yna.co.kr...
A to Z로 돌아본 2023년…생성 AI 상용화, 한일관계 복원, 이스라엘-하마스戰 2023-12-27 19:11:11
유료 고객을 확보했고, 구글은 대항마 바드와 제미나이를 선보였다.B 비트코인 급반등…5000만원 돌파Bitcoin - 비트코인이 급반등했다. 올초 2000만원대에서 지난 11월 5000만원을 돌파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불허했지만 이를 뒤집는 법원 판결이 나와 상승세를 이끌었다.C 한·미·일...
작년 방송 프로그램 수출 30% 급증…5억 달러 첫 돌파 2023-12-25 12:00:14
매출액은 3.9% 감소한 2조8천999억원으로 3조원을 밑돌았다. 유료 방송 가입자는 3천630만 단자로 전년 대비 1.5% 증가했으나 증가율은 2016년 이후 계속 둔화하고 있다. 또 지난해 방송프로그램 제작·구매비는 3조2천492억원으로 8.0% 증가,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2019년 수준으로 회복했다. 전체 방송산업 종사자 수는...
'20년 사투' 스페이스X 첫 흑자전환… 2023 일론 머스크 7대 뉴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12-23 07:00:08
입혔습니다. 머스크는 광고 대신 유료화를 돌파구로 삼았습니다. 공인과 유명 인사에게 적용되던 ‘인증마크’를 월 8달러에 제공하는 ‘X 프리미엄’ 구독 모델을 선보입니다. X에 동영상과 라이브 방송 등의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향후 통화·게임·메시지·금융 등으로 확장되는 ‘슈퍼 앱’을 구축하겠다는 계산입니다....
[단독] 당근 내놔도 잘 안 팔렸는데…제주서 또 '은밀한 실험' 2023-12-22 14:37:31
앞서면서 개선세를 보였으나 여전히 흑자 전환은 숙제로 남아있다. 이러한 유료 서비스 실험도 흑자 전환을 위한 포석으로 해석된다. 여기에 당근은 최근 전직군 대규모 공개 채용 캠페인을 실시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이루겠다는 입장이다. 소비자 선택 폭 넓혔지만…'신중히 접근해야' 우려도당근의 이번 유료화...
해외 시청자가 많이 본 OTT 콘텐츠 3위는 한국산 2023-12-22 09:47:04
더 높았다. 영국은 유료 OTT 이용률이 70%로 높고 중복 가입(4.1개)도 많아 OTT 시장이 사실상 포화 상태이고, 일본은 한 번 가입하면 해지하는 비율(54.9%)이 낮아 다른 OTT로의 전환 가능성이 작은 것으로 각각 분석됐다. 멕시코와 브라질은 OTT를 가족과 함께 시청하는 경우가 많아 가족 소재 콘텐츠를 선호하는 경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