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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산업 재도약 선언…"2천 5백만 해외 관광객 유치" 2021-11-12 14:07:53
무장애 여행상품 개발, 관광 돌봄(투어케어)를 추진한다. 투어케어(Tour Care)는 관광 취약계층이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도록 정보수집, 이동, 관광 편의시설 이용 등 현지 관광 활동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더불어 전문인력 양성,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 등을 통해 포용적 관광 향유를 확대해 나간다. 이 같은...
구글, AI로 중풍·치매 환자 말 알아듣는 앱 개발중 2021-11-11 16:49:15
개인마다 다른 발음 학습시켜 텍스트·컴퓨터 음성으로 전환 인도·방글라데시선 홍수 예보 시스템 파일럿 운영 중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세계 최대 검색엔진 업체 구글이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언어 장애가 있는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이를 받아 적는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구글...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디지털 치매 치료제 개발하는 스타트업 ‘이모코그’ 2021-11-04 19:50:50
이끌어주는 ‘로라’라는 음성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로라와 편안하게 대화하며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라가 따뜻한 음성으로 인지훈련 방법을 안내해줍니다. 사용자의 신경망을 강화하고 확인하게 도와주죠.” 디지털 치료제는 AI 기술 기반으로 개인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KT 통신장애, 관리부실에 안전장치도 없었다" 2021-10-29 17:24:46
인터넷 서비스 장애에 놀란 이용자들이 단말 전원을 껐다가 켜면서 인터넷망과 별도로 운영되는 음성전화·문자 트래픽이 가중돼 전화 서비스도 일부 장애를 겪었다. 관리 부실도 드러났다. 당초 야간으로 계획한 작업계획서와 달리 통신 사용량이 많은 대낮에 작업이 이뤄졌다. 규정과 달리 KT의 감독자가 배석하지 않은...
"야간작업 싫어서 대낮에"…30초만에 전국망 다운됐다 2021-10-29 15:58:23
오류인데 IPTV·전화도 불통된 이유는통신장애 당일 일부 KT 이용자들은 인터넷TV(IPTV)와 음성전화·문자 서비스에서도 장애를 겪었다. IPTV 서비스나 음성전화·문자 서비스망이 인터넷망과 별도로 운영되는데도 그랬다. 과기정통부는 이에 대해 “인터넷 서비스 장애로 인해 단기간 전화와 문자 이용이 급증했다”며...
KT 장애, 명령어 하나 누락으로 시작…안전장치 없어 전국 확산 2021-10-29 15:01:29
라우터에 연쇄적으로 일어나면서 장애가 전국으로 확산했다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당초 새벽 1∼6시에 하는 야간작업으로 승인된 작업을 대낮에 수행하고, 작업 관리자 없이 협력업체 직원들끼리만 라우팅 작업을 수행하는 등 관리상 문제점도 드러났다. 작업도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로 이뤄지는 등 기본이 지켜지지...
"통신장애 3시간 이상만 보상?" 반발 일자…KT 대표 "개선돼야" 2021-10-28 14:38:07
장애 발생 때도 문제가 됐던 부분이다. SK텔레콤은 당시 오후 3시17분부터 오후 5시48분까지 LTE 음성통화 장애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는데, SK텔레콤의 통신장애 보상 기준인 3시간에 못 미쳤다. 당시 SK텔레콤은 '도의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약관과 별도로 자체 보상안을 내놨지만, 피해 규모에 비해 터무니 없는...
JTBC스튜디오XSKT 손 잡았다…청각 장애인 위한 AI 자막기술 개발 2021-10-27 10:46:23
컨설팅을 제공하고, SKT는 미디어에 최적화된 음성인식과 자막 생성 원천기술을 개발해 활용할 예정이다. 'AI 미디어기술'은 영상 콘텐트에 AI가 자동으로 한국어 자막을 제공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속 대사가 배경음악 등에 묻혀 정확히 들리지 않는 것과 같은 시청자 불편을 해소하고, 청력 저하나 장애로 방송...
ICT업계 "통신망 장애시에 대비하자"…망 다원화 노력 2021-10-27 06:00:11
'이중화'할 계획이다. 25일 KT 망 장애로 사내 메신저 등 업무에 일시적이나마 차질이 빚어지자 재발 방지를 위해 데이터통신망 제공 통신사 한 곳을 추가한 것이다. 토스는 고객 서비스용 데이터통신망은 2개 통신사로 이미 이중화한 상태지만, 업무용 망은 KT 한 곳만 사용해왔다. 토스는 사내 전화기를 설치하지...
LG전자, 청각·언어장애 고객 위한 수어상담서비스 본격 운영 2021-10-26 11:00:04
접근성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발족했다.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과도 올해 초부터 협업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매뉴얼과 점자 스티커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하이텔레서비스는 채용에서 장애인 특별전형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