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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완전자율 버스 달리고 2030년 전기수소차 540만대 보급 2022-09-25 11:29:53
등), 주행 안전성(충돌 시 안전 확보 등) 등의 자동차 안전 기준(제작 기준)을 마련하고, 기준 마련 이전에도 별도의 성능 인정 제도를 운용해 자율차의 제한 없는 운행을 지원하겠다는 목표도 제시됐다. 보험 제도 개선을 통해 운행자, 제작사, 인프라 운영자 간 사고 책임을 명확히 하고, 운행 제도 개선으로 운전대 조작...
상반기 지재권 무역수지 흑자 3억7천만달러로 역대 최대 2022-09-23 12:00:00
제작사의 수출이 늘며 적자 폭을 1년 전 9억3천만달러에서 6억7천만달러로 줄였다. 산업재산권 중에서는 특허 및 실용신안권(-1억1천만달러)과 상표 및 프랜차이즈권(-3억2천만달러) 모두 적자 폭을 축소했다. 기관 형태별로 무역수지를 나눠 보면 국내 대기업은 특허 및 실용신안권, 상표권 수출 증가에 힘입어 24억달러...
구글 창업자 투자한 '하늘 나는 자동차' 스타트업 폐업 2022-09-22 09:12:06
구글 창업자 투자한 '하늘 나는 자동차' 스타트업 폐업 1·2인승 플라잉카 개발한 키티호크, 비행 택시 사업 중단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구글 공동 창업자 래리 페이지의 투자로 주목을 받은 '하늘을 나는 자동차'(flying car·플라잉 카) 스타트업 키티호크가 21일(현지시간) 폐업...
BMW·벤츠·폭스바겐 믿고 샀는데…독일 수입차의 배신 2022-09-21 11:18:16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상혁(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에 집계된 최근 5년간 리콜횟수에서 BMW코리아가 2702회로 가장 많아 1위를 차지했다. BMW코리아의 리콜횟수는 2018년 417회, 2019년 684회, 2020년 527회, 지난해 703회를 기록해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8월까지는 371회로 집계됐다....
5년간 독일車 3사 리콜 횟수 가장 많아…BMW 1위·벤츠 2위(종합) 2022-09-21 08:34:54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상혁(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에 집계된 최근 5년간 리콜횟수에서 BMW코리아가 2천702회로 가장 많았다. 리콜횟수는 특정일에 같은 이유로 리콜된 건수를 차종별로 집계한 수치다. BMW코리아의 리콜횟수는 2018년 417회, 2019년 684회, 2020년 527회, 지난해 703...
5년간 독일車 3사 리콜 횟수 가장 많아…BMW 1위·벤츠 2위 2022-09-21 06:10:09
따르면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에 집계된 최근 5년간 리콜횟수에서 BMW코리아가 2천702회로 가장 많았다. BMW코리아의 리콜횟수는 2018년 417회, 2019년 684회, 2020년 527회, 지난해 703회를 기록해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8월까지는 371회로 집계됐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가 1천555회, 폭스바겐코리아가 467회로...
자율주행택시 연내 탈 수 있다…기존 운전자 개념 전면 재정립 2022-09-19 17:59:31
방식과 좌석 배치별 충돌 안전성 등 자동차 안전 기준은 새로 수립한다. 보험제도는 기존 운행자 중심에서 탈피해 운행자·제작사·사업자·인프라 운영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따른 사고 책임을 구분한다. 운전대 조작이 필요 없어진 만큼 운전자 개념을 재정립하고 면허·교통법규와 사이버 보안도 제도화된다. 국토부...
5년내 완전 자율주행차 청사진…도심 드론택시 2025년 첫 선 2022-09-19 12:00:00
등의 자동차 안전 기준(제작 기준)을 마련하고, 기준 마련 이전에도 별도의 성능 인정 제도를 운용해 자율차의 제한 없는 운행을 지원한다. 보험 제도 개선을 통해 운행자, 제작사, 인프라 운영자 간 사고 책임을 명확히 하고, 운행 제도 개선으로 운전대 조작이 필요 없는 상황에 맞춰 운전자 개념을 재정립할 방침이다....
당신이 퇴사할지, 범죄 저지를지…AI는 모든 걸 알고 있다 2022-09-15 17:24:35
면접 영상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LG전자 병무청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입사 지원자 약 30만 명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그간 대면 면접은 개별 면접위원에 따라 결과가 좌우됐다. 표정과 제스처 등 비언어적 소통이 포함된 만큼 이를 데이터로 저장하기도 어려웠다. 데이터화가 가능한 건 학벌, 시험 성적...
볼보·폴스타·벤츠 등 수입차 7만대 '제작결함' 리콜 2022-09-15 06:00:01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 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경우 판매사나 제작사에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리콜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 080-357-2500)에서 확인하면 된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