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쏘 타고 도착한 정의선 '큐레이터' 변신…최태원 "수소 트럭으로 다 바뀌면 좋겠다" 2021-09-08 17:46:30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물류 모빌리티(이동수단) ‘트레일러 드론’이 움직이자 사방에서 카메라 플래시 세례가 쏟아졌다. 트레일러 드론은 2대의 차대(e-보기) 위에 트레일러를 얹은 미래 운송수단이다. 수소를 원료 삼아 움직이며, 무인으로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컨테이너를 실은 트레일러 드론이 전시장에 설치된...
내일 자율주행 화물차 4대, 고속도로 80㎞ 나란히 달린다 2021-09-08 11:00:04
주행이 상용화되면 운전 자동화로 운전자의 피로도가 감소하고, 졸음운전에 의한 사고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여러 대의 화물차가 좁은 간격을 유지하며 운행하면 약 4∼8% 공기 저항이 줄어 연비가 개선되고 물류비용도 줄어들게 된다. 김정희 국토부 자동차정책관은 "군집 주행 기술이 보편적인...
줌, 실적발표 후 급락...성장세 둔화 우려 [글로벌 이슈] 2021-09-01 08:08:26
대신 자율주행시스템만 개발하는 방향으로 바뀌기도 했습니다. 번스타인은 현재 애플이 다시 애플카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며 애플카로 인해 약 750억 달러의 매출이 늘어날 것 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또 이는 향후 애플의 전반적인 매출을 약 2배 가까이 늘릴 것 이라며 애플이 전기차 시장의 강자로 자연스럽게 자리잡게 될...
엔비디아의 M&A에 삼성·테슬라·구글이 '딴죽거는' 사연 [실리콘밸리 나우] 2021-09-01 02:44:00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등과 관련된 시장입니다. 향후 자율주행차 등의 보급이 확산하면 '두뇌' 역할을 하는 프로세서의 중요성으 더욱 커질 것입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ARM은 CPU나 AP의 설계 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엔비디아가 ARM을 인수함으로써 '날개'를 달게 되는 것입니다....
"내 돈이나 가져가"…3만5000명 외치게 만든 기아 車 [신차털기] 2021-08-29 07:30:11
외관우선 외관은 내연기관 자동차와 같이 둬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이질감이 없다. 기아 고유의 디자인 요소인 타이거페이스가 유지되면서 날렵한 주간주행등(DRL)이 세련된 인상을 만든다. 측면부에는 K8에 적용된 것과 유사한 사이드 가니쉬가 적용됐다. 주행 중에는 도어 속으로 숨고 승하차 할 경우에만 팝업되는...
"중국 투자, 세계 최대의 반도체와 배터리 시장을 보라"[더 머니이스트-Dr.J’s China Insight] 2021-08-26 15:49:38
자동차가 아니라 클린에너지로 가는 4차혁명의 전기자율주행자동차입니다.중국 전기차시장은 이미 세계 시장의 39%로 미국(14%)의 2.8배로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부상했습니다. 중국은 내수중심성장으로 성장모델 바꾸고 내수육성에 올인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자동차산업 육성이 모든 내수정책의 앞단에 있습니다....
테슬라만 하나, 우리도 한다…국내도 자동차 'OTA' 본격화 2021-08-26 11:38:28
계획하고 있다. 다임러그룹도 오는 2024년 출시하는 자율주행 차종에 진보된 OTA 기능을 적용한다. 볼보는 차세대 전기차 'C40 리차지'에 주행거리를 계속해서 늘려주는 OTA 적용을 예고했다. 규제 샌드박스로 국내서도 움직임…보안 우려는 여전 해외와 달리 각종 규제로 OTA에 제한적이었던 국내도 조금씩 변화...
AI는 악마라던 머스크도 변했다…"AI 주도권은 한국에?"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8-24 17:28:34
현대자동차그룹도 지난 6월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하며 로봇사업에 뛰어들었고, 일본 소니의 로봇 개발팀이 자율주행 전기차를 선보이기도 했죠. 지금도 활용범위가 좁지만 일본 혼다의 아시모나 소프트뱅크의 페퍼 같은 AI 로봇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소프트뱅크는 상품성이 낮다는 이유로 페퍼 생산을 중단했는데,...
"자율주행 기술격차 5년…규제·제도 손질 시급"[이슈플러스] 2021-08-17 17:34:52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으로만 본다면 10위권 밖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 부진의 책임에서 정부와 정치권 또한 자유롭지 못합니다. 미국과 독일, 일본 등 주요 경쟁국들이 `레벨3` 자율주행의 상용화를 위해 기존 법·제도 정비에 속력을 내는 동시에 자율주행 데이터 확보를 위해 `레벨4` 테스트...
1,100조원 자율주행 시장, 한국은 아직도 `걸음마` 2021-08-17 17:30:43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으로만 본다면 10위권 밖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 부진의 책임에서 정부와 정치권 또한 자유롭지 못합니다. 미국과 독일, 일본 등 주요 경쟁국들이 `레벨3` 자율주행의 상용화를 위해 기존 법·제도 정비에 속력을 내는 동시에 자율주행 데이터 확보를 위해 `레벨4`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