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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많은 금융사, 금소처 전담 직원이 밀착 관리 2013-06-16 12:00:01
카드사 2개사, 동양생명·우리아비바생명·현대라이프생명·kdb생명·알리안츠생명·ing생명·pca생명 등 생명보험사 7개사, 악사손해보험·흥국화재·롯데손해보험·에르고다음다이렉트·aig손해보험·ace아메리칸화재보험 등 손해보험사 6개사, 동양증권·키움증권 등 증권사 2개사·hk저축은행·현대스위스저축은행 등...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및 사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보호센터 전담부서도 구축했다. 여신금융협회는 민원 상담 및 신고 전화번호를 일원화(02-2011-0700)하고 통합민원시스템을 도입해 실시간 민원상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국번없이 1332번 누르면 민원 상담 금융회사들이 이처럼 민원과 분쟁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당국, 금융권 보안실태 일제 점검…적발시 엄단 2013-04-24 06:01:13
금융위 전담 TF 이달말 발족…6월 종합대책 발표 감독 당국이 국내 모든 금융사에 대한전방위 보안 실태 점검에 돌입했다. 금융 당국도 이르면 이달 말에 금융전산보안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해 최고경영자 문책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IT·보안 종합대책'을 오는 6월 발표한다. 24일 금융권에...
<신제윤ㆍ최수현 취임 한달…'금융권 떨고 있다'> 2013-04-21 06:01:20
조만간 단행될 조직개편에서 민원 감축 대책을 전담하는 조직을 새로 만들 계획이다. 최 원장은 민원이 가장 많은 보험 분야를 중점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다. 은행, 보험, 카드사들은 금감원의 민원 감축 지침에 따라 이를 지키지 못할 경우 대대적인 검사와 제재를 받을 수밖에 없어 소비자 보호 부문의 인력 및...
현대카드 "적자 키우는 `몸집 불리기' 올해는 없다"(종합) 2013-01-17 17:58:14
최근 카드사들이 부가혜택 축소 등 비용 절감에 전념하지만 이는 미봉책일 뿐카드업 자체의 구조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소액 결제는 카드로 안 받는 게 맞다"면서 "결제를 대행하는 밴사가수수료를 낮추면 가능하지만 현재로선 수익구조가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우리카드 분사 등 최근...
현대카드 "적자 키우는 `몸집 불리기' 올해는 없다" 2013-01-17 17:22:26
힘을 쏟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카드사들이 부가혜택 축소 등 비용 절감에 전념하지만 이는 미봉책일 뿐카드업 자체의 구조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소액 결제는 카드로 안 받는 게 맞다"면서 "결제를 대행하는 밴사가수수료를 낮추면 가능하지만 현재 구조에서 소액 결제는 수익구조가 맞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전문카드사로 출범한 이후 전 임직원이 모든 업무를 수행할 때 고객 가치를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금융권 콜센터 상습 성희롱 고객 형사처벌한다 2013-01-09 08:03:28
내달 시행 은행이나 보험사, 카드사에 성희롱이나 욕설 전화를 자주 하면 형사 처벌을 받는다. 금융사들이 콜센터 직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상습 언어폭력에 엄정 대응하기로했기 때문이다. 은행연합회는 9일 `콜센터 성희롱 대응 가이드라인'을 처음 만들어 신한은행,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