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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유니클로 국내 운영사 배당 안 해…롯데쇼핑도 타격 2020-01-03 19:29:19
등 국내 전업카드사 8곳의 신용카드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해당 카드사들의 유니클로 10월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67% 급감한 196억원에 그쳤다. 11월(20일 기준) 매출 역시 64% 줄어든 206억원을 기록해 60%대 감소세를 이어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이슈+] 유니클로 두달 불매에 국내 운영사 영업익 15% 타격 2019-12-27 08:22:59
국내 전업카드사 8곳의 신용카드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해당 카드사들의 유니클로 9월 매출은 전년 동월(275억원) 대비 67% 급감한 91억원에 그쳤다. 이에 의류 단가가 높아 성수기인 겨울철 실적이 반영된 내년 실적은 올해보다 악화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핀테크사도 '인터넷 막힌 PC' 쓰라니… 2019-12-03 17:40:14
시행됐다. 이에 따라 은행, 카드사 등 기존 금융사는 물론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토스 등 전자금융업 라이선스를 받은 핀테크사는 내부망과 외부망을 반드시 분리해야 한다. 망을 분리하는 목적은 명확하다. 해커가 돈을 빼가거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금전, 보안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핀테크...
신한 '딥드림' 단일 카드로 200만장 판매 2019-12-03 15:09:03
전업 카드사에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을 2개씩 선정해달라고 요청했다. 독특한 소비자 혜택을 담은 카드들이 목록에 올랐다. 신한카드는 딥 시리즈의 프리미엄카드인 ‘딥드림 플래티늄’과 ‘딥메이킹·테이킹’을 히트상품으로 꼽았다. 딥드림 플래티늄카드는 지난해 7월 출시돼 올해 19만 장이...
[마켓인사이트]삼정KPMG, "VC투자 및 빅데이터 투자로 카드산업 한계 돌파해야" 2019-11-21 17:35:50
분석이 제기됐다. 삼정KPMG는 21일 발간한 전업카드사를 대상 카드산업 분석 보고서에서 "지난해 전체 민간소비지출에서 71.6%를 차지하고 있는 신용카드 산업이 미래 성장을 위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준비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일 평균 지급카드 사용규모가 2조 5000억원에 이를 정도로 신용카드는 국내 대표적인...
카드업계, 수험생 대신 직구족 공략…수능이벤트 없고 블프 혜택만 풍성 2019-11-14 09:23:06
등 7개 전업 카드사는 올해 수능 관련 이벤트를 선보이지 않는다. 과거에 카드사들은 미래 고객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수능 전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해외여행권이나 노트북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거나 자동차·외국어학원 캐시백 등 다양한 서혜택을...
"못할 게 없다"…카드사, 신용평가업 진출 2019-11-11 17:45:59
적용받는다는 점입니다. 최근 국내 카드사들이 개인사업자 대상 신용평가(CB)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이유입니다. 가맹점 상세 매출내역과 카드 이용행태, 사업자 사고이력정보 등을 활용해 기존 신용평가사보다 면밀한 평가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카드업계의 설명입니다. 현재 국내 8개 전업 카드사들은 모두...
포인트 얌체족 대하는 카드사 온도차…삼성·현대 '무관용' 2019-11-05 09:33:47
카드사들이 카드 결제 시 주어지는 포인트만 사용하고 다시 해당 결제를 취소하는 '얌체족'에게 속수무책이다.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포인트 혜택만 누리고 탈회하는 고객들에게 포인트를 회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와 현대카드만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15만원 환급"…카드·핀테크 '錢의 전쟁' 거세졌다 2019-11-03 18:07:50
피킹’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고 했다. 카드사가 핀테크 업체와의 제휴를 강화하면서 오프라인 카드모집인은 대폭 줄었다. 7개 전업 카드사 소속 카드모집인 수는 2018년 1분기 1만5755명이었지만, 지난 3분기 1만1760명으로 감소했다. 한 카드모집인은 “대면 카드 영업을 할 때 연회비의 10%가 넘는...
[이슈+] '유니클로 세일' 이긴 NO재팬…"불매 계속되고 있다" 2019-10-31 13:59:12
등 국내 전업카드사 8곳의 신용카드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유니클로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 동월(275억원) 대비 67% 급감한 91억원에 그쳤다. 10월 들어서도 매출은 뚜렷한 개선세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10월(14일 기준) 매출이 81억원에 그쳐 전년 동기(205억원) 대비 61%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유니클로가 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