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광주시, 시민들 '민원상담콜센터 서비스'에 만족 2021-01-27 16:04:49
전화응대 집중 시간’ 운영으로 응대율을 높이고 이슈 분야 집중 교육을 통해 더욱 정확한 안내 및 상담 후 카카오톡 ‘광주시 콜챗봇’을 활용한 피드백으로 민원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시정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통해 시민만족도를 높이고 시민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할 수...
'110조 변액보험' 가입자, 펀드 갈아타기 열풍 2021-01-26 17:15:27
전화가 급증해 상담사 연결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요즘 메트라이프생명 콜센터에 전화하면 이런 안내 음성이 흘러나온다. 올 들어 변액보험 관련 문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늘어나면서 상담 지연이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변액보험의 펀드 변경 문의만 따지면 문의전화 증가율이 75%에 달한다. 주식시장이...
“심리 상담도 온택트로”…코로나 블루 달래는 ‘비대면 상담’ 괜찮을까? 2021-01-14 22:44:00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마스크를 쓰지 않고 상담사와 마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언택트 화상상담을 위해 상담 기관이나 상담심리사를 고르는 기준은 무엇이 되어야 할까. 이에 대해 이은정 소장은 “화상상담이나 전화상담에 특화돼 있는 상담사나 기관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공신력 ...
중고·자급제 단말기도 LGU+ 셀프개통으로 간편 가입한다 2021-01-14 09:18:15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이 불편한 고객은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사와 통화 후 개통할 수도 있다. 김남수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상무는 "빠르고 간편하게 요금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유심 셀프개통으로 더 많은 고객이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라이나생명, 사회공헌기금 100억 출연 2021-01-12 17:26:59
사랑잇는 전화는 독거노인과 상담사를 1 대 1로 연결해주고 전화와 방문을 통해 독거노인의 주거 환경을 살피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주는 활동이다. 라이나생명에서만 3만3000명이 넘는 상담사가 참여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2013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라이나전성기재단을 설립했다. 라이나생명은 지역사회...
라이나생명, 올해 100억원 사회공헌 재단에 출연 2021-01-12 10:57:58
기금으로 라이나50+어워즈, 사랑잇는 전화,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지원 등 사회공헌사업을 펼친다. 라이나50+어워즈는 50대 이상 고령자의 삶에 도움을 주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는 시상제도로 2018년 시작됐다. 수상자는 순위에 따라 상금 2천만∼2억원을 받는다. 사랑잇는 전화는 독거노인과 상담사를 1대 1로 결연시켜...
학점은행제 배론원격평생교육원, `재평가 인정 100% 통과` 14년 연속 평가 인정 달성 2021-01-11 11:23:33
이동없이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 취득에 반드시 필요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도 배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직접 강의를 개설하고 있다. 구체적인 교육과정과 수강신청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문상담사와의 자세한 상담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연계소문] 연예인들은 왜 마약에 손을 댈까 2020-12-26 07:51:02
보는 시각도 있다. 익명을 요구한 심리상담사는 "어린 나이에 사회 활동을 시작하는 연습생들의 경우 성장기회에서 멀어질 수밖에 없는 취약성을 지니게 된다. 온전히 성숙할 기회를 잃게 되는 사례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전문가 역시 "연예인들의 심리는 일반적이지 않고 복합적일 수 있다. 비연예인과는 확연히...
안 그래도 눈물 나는데…소상공인 노리는 '코로나 대출 사기' 2020-12-13 06:07:31
전화였다", "번호 바꿔가며 전화하고 문자 보내는데 희망고문이다"라며 울분을 쏟는다.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식당·카페 등 다수 업종의 영업이 제한·금지되면서 소상공인들의 자금 사정은 한층 더 나빠진 상황이다. 지난 9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한 소상공인 긴급 대출 신청에 15만명의 동시접속자가 몰려 사이트가...
삼성·LG전자 콜센터,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선정 2020-12-10 09:00:19
10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는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의 이용 만족도를 바탕으로 국내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 모두 친절한 응대, 다양한 방식의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고 평가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365일·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