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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이통사 동등결합상품 출시 두달…소비자 반응 '냉랭' 2017-04-21 06:00:20
5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SK텔레콤이 손을 잡고 출시했다. 케이블 초고속인터넷과 휴대전화를 결합한 '온가족케이블플랜' 상품이 대표적이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소비자들은 CJ헬로비전 기준으로 모바일 2회선(SK텔레콤 모바일 월정액 6만4천900원 이상 상품 1회선 포함)과 인터넷 상품(CJ헬로비전 광랜 3년...
[마켓인사이트] '케이블TV 3위' 딜라이브 매각 추진 2017-04-20 17:48:37
대주주인 국민유선방송투자(kci)는 삼일회계법인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공식적인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삼일회계법인은 기업 실사를 거쳐 조만간 잠재적 인수후보들에게 투자안내서(im)를 보낼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매각에 성공하면 케이블업계 재편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딜라이브는 가입자...
[게시판] 케이블TV협회, 선거방송 제작능력강화 교육실시 2017-04-19 11:50:37
'2017 케이블TV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선거방송 보도제작 능력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보도제작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선거방송토론의 역할, 선거방송의 특성, 선거방송 심의규정 사례 등을 주제로 한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케이블TV, 홈쇼핑수수료 의존도 증가…영업익의 1.9배 2017-04-06 06:00:08
사업자들이 홈쇼핑사로부터 채널 편성 대가로 받은 금액이 영업이익의 약 2배에 달할 정도로 홈쇼핑 송출수수료 의존도가 커지고 있다. 6일 방송통신위원회의 '2016년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전체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의 홈쇼핑 송출수수료는 총 7천71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5년...
유료방송 시청자 41.7%, 이동전화 등 결합상품 가입 2017-04-02 07:00:08
21.9%(257만명)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가입자를 합친 비율이다. 2012년 결합상품 점유율이 KT 37.4%, SK계열 16.6%, LGU+ 15.4%, SO 30.6%였던 것과 비교하면 SK계열과 LGU+의 점유율은 높아지고 KT와 SO는 낮아졌다. 매년 증가한 방송통신 가입자를 대상으로 업체별 점유율을 따져보면 SK군은 2013년 32.3%에서...
[게시판] 딜라이브, KCTV광주방송과 업무협약 2017-03-28 14:40:56
서비스(OTT) 셋톱박스인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공동판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광주방송 자체 제작 프로그램은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에 탑재된다. 딜라이브는 타 권역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의 MOU도 추진해 OTT박스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미래부, 서경방송 '케이블+IPTV' 결합서비스 승인 2017-03-27 12:00:16
진주 일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인 서경방송의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서비스는 기존 케이블TV망의 주파수 부족을 해결하고자 소규모 채널을 묶은 상품은 케이블TV망을 이용하고, 대규모 채널 상품과 주문형비디오(VOD)는 IPTV망(초고속인터넷망)으로 전송하는 '융합형 방송서비스'다. 미래부는 지난해...
방통위, 361개 방송사 작년 방송실적 평가 실시 2017-03-21 18:49:54
각 방송사의 실적자료를 제출받아 검토한 뒤 방송평가위원회 심의와 방통위 의결을 거쳐 최종 결과를 12월에 공표할 예정이다. 한편 방통위는 이날 전체회의에서 CJ헬로비전 계열 6개사, 티브로드 계열 9개사, 딜라이브 계열 12개사 등 35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에 대한 미래창조과학부의 재허가 사전동의안을 지역채널...
모바일광고 '쑥쑥'…올해 광고시장 점유율 1위 전망 2017-03-21 06:00:06
라디오광고는 2천465억원(2.1%),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광고는 1천566억원(1.4%)으로, 작년보다 낮거나 비슷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보고서는 "방송영역, 특히 지상파방송에 대해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는 반면 온라인과 모바일 등은 비규제 영역으로 분리돼 온 것이 매체간 성장 격차의 부분적 요인으로 작용해...
CJ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 통일…내고장 뉴스 30%로 확대 2017-03-16 09:23:51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CJ헬로비전은 전국 23개 권역의 지역 채널을 '25번'으로 통일하고 지역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전면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역 채널 개편에서는 현재 전체 프로그램 중 약 10%인 지역뉴스의 편성 비율을 3배인 30% 가까이로 대폭 확대한다. 가령 지역민들은 매일 저녁 1시간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