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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적분할 IPO'에 따가운 여론…모회사들 고심 2024-10-20 18:58:41
비주력 사업부를 분할해 성장시킨 뒤 상장하는 경우여서 SK이노베이션 등과는 차이가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예를 들어 동국생명과학은 2017년 물적분할 이후 매출 증가가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분할 직후 505억원이었던 매출은 7년간 연평균 20%씩 늘어 2023년 1202억원으로 커졌다. 물적분할은 외부 투자 유치를 수월하게...
대통령실 과기수석 "SMR 4기 건설하겠다" 2024-10-20 18:43:26
원자력 기술이면서 차세대 성장동력이고, 수출 주력 효자 상품이 될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SMR은 지금도 연구개발(R&D)이 진행 중인 기술이고,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국가가 관심을 쏟고 있는 분야”라며 “아직 표준화되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기술을 개발하는 동시에 인허가 기준도 같이 마련...
[데스크 칼럼] 사우디가 CJ를 주목하는 이유 2024-10-20 18:25:57
Africa)는 K엔터·푸드·뷰티가 주력인 기업들에 미개척 시장으로 남아 있다. 이 시장 공략을 위해서도 엔터·미디어산업 육성에 대한 지원 의지가 큰 ‘중동의 맹주’ 격인 사우디와의 협력은 필수적이다. 이 회장은 “CJ의 사업 노하우와 사우디의 문화 자원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최상목, 뉴욕서 첫 한국경제 IR…G20·APEC 회의도 참석 2024-10-20 16:11:28
'역동경제', 자본·외환시장 선진화 등 정부 정책 방향을 설명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이 제기하는 한국경제에 대한 관심·우려 사항에 적극 대응해 한국경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긍정적 시각이 유지·강화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기재부는 전했다. 또 건전재정 기조를 바탕으로 한 우리경제의 견조한...
더이상 '탈원전'은 없다...‘친원전’ 행보 본격화 2024-10-20 13:50:40
수출 주력 효자 상품이 될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런 점에서 여야가 있을 수 없다"고 했다. 한국의 원전 기술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SMR에 국한하면 세계 2∼3위권"이라며 "대형 원전의 기술력은 압도적으로, 자체 기술과 건설사의 시공 능력, 한국수력원자력의 운영 능력 등을...
한세예스24그룹 "이래AMS 연내 인수…노하우 접목해 시너지" 2024-10-20 12:00:08
맞춰 제품을 생산해온 경험이 자동차 시장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실사를 진행해 보니 충분히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룹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의 김석환 부회장과 주력사인 한세실업의 김익환 부회장은 김동년 그룹 회장의 장남과 차남이다. 김석환 부회장은 추가 M&A와...
대통령실 "소형모듈원자로 4개, 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반영" 2024-10-20 11:38:37
원자력 기술이면서 차세대 성장 동력이자 수출 주력 효자 상품이 될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의 원전 기술에 대해서는 "SMR에 국한하면 세계 2∼3위권"이라며 "대형 원전의 기술력은 압도적으로, 자체 기술과 건설사의 시공 능력, 한국수력원자력의 운영 능력 등을 더하면 원전 시장 수주 경쟁력은 단언...
'인도 국민차'로 불리더니…현대차, '전기차 SUV' 승부수 2024-10-20 09:00:03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현대차는 인도 시장 진출 초기에 i10, 쌍트로 등 경·소형 차량을 주력 차종으로 판매했다. 쌍트로는 첫 현지 전략 차종으로 ‘인도 국민 경차’로 불릴만큼 인기를 끌어 현대차는 진출 첫해부터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커지는 인도 자동차 시장과 다변화된 인도 고객 수요에 ...
현대차, 인도서 전략 SUV 라인업 확대…내년 1월 크레타EV 출시 2024-10-20 09:00:00
인도 시장 진출 초기 i10, 쌍트로와 같은 경·소형 차량을 주력 차종으로 내세워 현지 판매에 나섰다. 쌍트로는 첫 현지 전략 차종으로 '인도 국민 경차'로 불릴 만큼 인기를 끌어 현대차는 진출 첫해부터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했다. 이후 현대차는 인도 자동차 시장 확장과 다변화한 인도 수요에 맞춰 2015년...
현대차, SUV로 인도 최상위 자리 굳힌다 2024-10-20 09:00:00
전략 SUV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먼저 인도 시장 진출 초기에 i10, 쌍트로 등 경·소형 차량을 주력 차종으로 판매했다. 쌍트로는 첫 현지 전략 차종으로 ‘인도 국민 경차’로 불릴만큼 인기를 끌어 현대차는 진출 첫해부터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커지는 인도 자동차 시장과 다변화된 인도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