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투증권 "네이버웹툰, 美 상장 후 콘텐츠·IP 확대 등 꾀해야" 2024-06-10 08:22:01
아직 웹툰이 주류 문화로 자리 잡지 못한 미국 및 유럽 지역에서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2022년 1분기 1.36억 명에서 2024년 1분기 1.23억 명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그는 "네이버웹툰은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중요한 장기 성장 과제로 삼아왔다"면서 "그러나 전사적인 비용 효율화 기조로 이를 달성하지...
'한 병에 수천만원'…강남에 첫 '명품 와인숍' 들어온다 2024-06-06 17:36:04
신세계백화점은 럭셔리 강화의 일환으로 파인 와인 사업을 키워 ‘국내 백화점 매출 1등’인 강남점의 위상을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강남점은 지난해 국내 점포 중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2등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으로 2조7600억원이었다. 세계적으로도 단일 점포 매출 3조원을 넘긴 백화점은 영국 런던의 해러즈...
[단독] 신세계백화점, '수천만원' 명품 와인 들여온다 2024-06-06 16:25:18
신세계백화점은 럭셔리 강화의 일환으로 파인 와인 사업을 키워 ‘국내 백화점 매출 1등’의 위상을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지난해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2등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으로 2조7600억원이었다. 세계적으로도 단일 점포 매출 3조원을 넘긴 백화점은 영국 런던의...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열리는 '다바이다샤 쇼&콘서트'에 주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브랜드를 알렸고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망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지 문화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프로모션과 시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 현지 젊은 층 위주로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롯...
손자 키우고 반찬 사먹고…달라진 요즘 60대 2024-06-04 10:34:13
가구, 맞벌이 등이 주류가 되면서 집밥은 전과정을 요리하는 것이 아닌 편의점, 샐러드, 밀키트, 배달 등 다양한 아웃소싱을 통해 최적의 ‘모듈 집밥’과 빠르고 간편한 ‘슬림 다이닝’으로 진화했다. 2019년 동기간 대비 2023년 10~12월 신한카드의 반찬 업종의 가맹점수는 27%, 이용건수는 22%, 매출은 37% 증가했으며...
"북미 장악한 K-라면·화장품"…이유 있었네 [엔터프라이스] 2024-06-03 15:47:53
라면을 '아시아 식료품' 코너에서 '주류 식품' 섹션으로 옮길 계획이라고 하고요. 이런 점들을 비춰볼 때, 북미 시장에서 우리 라면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겠고요. 또한 농심은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북미 시장 뿐만 아니라 유럽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간 유럽 매출 8천만...
1세대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변신 2024-06-02 18:54:44
38개국 4만여 개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은 55.8%에 달한다. 2000년 설립된 에이블씨엔씨는 2002년 서울 이화여대 앞에 1호점 매장을 열며 로드샵 화장품 시대를 주도했다. 당시 아모레퍼시픽 등 고가 브랜드 화장품이 주류를 이루던 국내 시장에서 ‘33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을 내세우...
"플라스틱에 죽음을" 해골 그림 캔에 생수…Z세대 열광 2024-05-29 16:33:25
음료의 정체는 주류도, 에너지 음료도 아닌 생수다. 영국 가디언은 이 생수가 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마케팅의 성공 덕분이라고 28일(현지시간) 짚었다. 이 생수를 판매하는 같은 이름의 기업 '리퀴드 데스'는 2017년 설립됐으며 지난 3년간 세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전 세계...
구석 자리서 주요 매대로…외신도 놀란 'K라면' 열풍 2024-05-28 14:50:28
미국 월마트가 신라면 위치를 틈새 아시아 코너에서 주류 식품 쪽으로 옮긴 것을 두고 큰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해석했다고 FT가 전했다. 농심은 미국에서 신라면 블랙을 앞세운 고급화 전략을 펼친 것이 효과적이었다는 분석을 내놨다. FT에 따르면 세계 라면 시장은 500억달러(68조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지난해 한국 ...
월마트 주류 식품 진열대에 오른 신라면…유럽 매출도 증가 2024-05-28 10:25:27
월마트 주류 식품 진열대에 오른 신라면…유럽 매출도 증가 FT, 신라면 해외 인기 조망…美공장 증설·유럽법인 설립 등 외국진출 가속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파이낸셜타임스(FT)가 농심 신라면이 미국에서 주류에 진입하고 영국, 독일 등 유럽에서도 판매가 늘고 있다며 해외 인기를 조망했다. FT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