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우병 사태 닮아가는 '후쿠시마 오염수' 2023-05-26 18:34:46
정부가 참여한 안전성 검증의 신뢰성을 외면하고 공포를 조장한다는 점에서 2008년 광우병 사태와 판박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환경운동연합, 한국YWCA연합회 등 시민단체는 물론 야권 성향 지상파 방송사까지 합세했다는 점도 당시와 비슷하다. 민주당과 시민단체들은 방류되는 처리 오염수가 인체에 유해하다고 사실상...
무한도전 4K로 볼 수 있을까…사피온, AI 화질개선 장비 MBC에 공급 2023-05-25 10:57:39
제공할 예정이다. 사피온 관계자는 “국내외 방송사 및 콘텐츠 제공 기업에 VOD 트랜스코더와 라이브 컨버터 공급을 위한 검증 과정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류수정 사피온 대표는 “지상파 방송사인 MBC에 납품한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미디어 및 영상 서비스 기업들과 협력해 고품질 영상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심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KBS '히든 어스' 2023-05-24 17:03:27
- 음주운전 살인운전', 지상파라디오 부문에서는 국제 여성의 날 115주년을 맞아 양성평등 현실을 진단하고 해법을 제시한 KBS 1라디오 '여전히 빵과 장미를 외치다'가 수상했다. 뉴미디어 부문 수상작으로는 나무와 산림의 중요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마운틴TV의 '대멸종의 시대, 숲', 지역방송...
"요즘 누가 TV 봐요"…시청률 1위 대박난 방송 관계자의 한탄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1 07:27:11
꼽은 답변이 79.5%로 가장 높았고, 감소 예상 매체로는 지상파TV가 35.6%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다는 점에서 방송 광고 시장이 더 위축될 수 있다는 해석도 나왔다. 한 지상파 방송사 소속 연출자는 "제작 과정에서 만나는 투자자 중에 대놓고 '방송에서 틀지 말고 OTT로 공개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경우도...
'광고요금제 도입' 넷플릭스, 한국서 연 3천억원 매출 전망 2023-05-21 07:22:41
방송사·광고회사·미디어렙·학계 등 관련 전문가 18명을 대상으로 크로스미디어렙에 대한 의견을 조사한 결과, 과반이 크로스미디어렙 도입과 관련 법률 개정안에 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크로스미디어렙 도입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이 잠식당할 것이라는 주장은 상대적으로 소수였다"며 "크로스미디어렙 문제는...
"넷플릭스 광고 한국서 연 3천억원 전망…국내시장 잠식" 2023-05-21 07:00:02
방송사·광고회사·미디어렙·학계 등 관련 전문가 18명을 대상으로 크로스미디어렙에 대한 의견을 조사한 결과, 과반이 크로스미디어렙 도입과 관련 법률 개정안에 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크로스미디어렙 도입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이 잠식당할 것이라는 주장은 상대적으로 소수였다"며 "크로스미디어렙 문제는...
"지상파 콘텐츠 가치 2013년 후 53% 하락…재평가해야" 2023-05-19 17:11:10
지상파의 콘텐츠 가치가 2013년 이후 52.69% 하락했고 지상파 무료 VOD인 FOD의 경우 68.69%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유료방송 플랫폼 가입자 수가 2013년 이후 2021년까지 매년 4.7% 늘어났고, 역성장이라는 SO(종합유선방송사)조차도 2016년 이후 가입자가 거의 줄지 않고 있는데 지상파가 차지하는 시청률...
OTT가 불러온 콘텐츠 스튜디오 시대 [삼정KPMG CFO Lounge] 2023-05-17 13:58:01
받은 과 같이 지상파 방송사의 OTT 콘텐츠 제작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결국 지상파 사옥과 가까운 지역의 스튜디오가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의 경우도 상암에 있는 MBC 사옥과 가까운 일산 세트장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두 번째는 유형 측면이다. 앞으로 실감형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버추얼(Virtual)...
무너진 유료방송 VOD 이용률…케이블은 수년간 연평균 10% 하락 2023-05-17 06:27:01
되는 요인 중 하나가 됐다. 케이블TV방송협회가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상파 FOD 시청 현황을 조사한 결과, 2018년 약 1억7천만 횟수의 히트수를 기록한 것이 2022년에 들어서 3천300만 히트수를 기록할 정도로 급감했다. 이는 2018년 대비 2022년에 3사 합계 69%가 감소한 수치다. 방송사별로 살펴보면, KBS가 4년간...
팬덤 확장 돕고 '불멸의 아이돌' 제작…K팝 무한진화 이끄는 벤처 [긱스] 2023-05-10 17:51:14
딥테크 기술이 융합된 셈이다. 주요 방송사 음악 프로그램에 등장한 가상 걸그룹 메이브의 멤버 마티는 “우리는 100년 이상도 활동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메이브는 넷마블 손자회사의 작품이지만, 두각을 나타나는 다른 제작사는 대부분 스타트업이다. 가상 보이그룹 ‘플레이브’는 한 지상파 방송국에서 독립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