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사상에도 오르는 초코파이…베트남 매출 국내 첫 추월 2019-04-18 06:10:01
팔아 8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초코파이가 1995년 베트남에 처음으로 수출된 지 24년 만에 베트남 매출이 한국을 넘어선 것이다. 초코파이의 외국 매출이 한국을 넘어선 것은 중국에 이어 베트남이 두 번째다.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는 베트남은 인구 9천500만명에 빵·과자 주 소비층인 30세 미만 인구가 전체의...
오리온 초코파이, 4연속 中 브랜드파워 1위 2019-04-16 15:43:29
만점에 654점을 받았습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25년 넘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감을 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
오리온 '초코파이' 4년 연속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1위 2019-04-16 10:17:36
브랜드 성장성이 높다고 오리온은 소개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25년 넘게 현지 소비자에 신뢰와 친근감을 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에는 중국에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초코송이'가 젤리로…'송이젤리' 출시 2019-04-08 10:07:27
'초코송이'가 젤리로…'송이젤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오리온은 8일 장수 과자 '초코송이'를 젤리로 만든 신제품 '송이젤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송이버섯을 닮은 초코송이 모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젤리의 식감과 달콤한 맛을 조화시킨 점이 특징이라고...
빼빼로 신제품 2종 출시…제품군 10종으로 2019-03-26 10:47:58
'더블딥 리치초코 빼빼로' 등 빼빼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단짠 크런치 빼빼로는 땅콩과 땅콩버터를 사용해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며, 더블딥 리치초코 빼빼로는 화이트 초콜릿과 다크 초콜릿 두 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이로써 빼빼로는 기존 8종을 포함해 총...
색다른 달콤함의 유혹…사랑을 부르다 2019-03-08 17:37:00
무역센터점에도 입점했다. 마카롱의 바삭한 과자 부분인 꼬끄가 쫄깃하다. 민트초코 맛과 피스타치오 맛이 특히 인기다. 개당 2300원으로 4개(9200원)·5개(1만1000원) 세트 등도 마련돼 있다.낯설어서 더 달콤한 이색 디저트‘작은 지구촌’으로 불리는 이태원에는 치명적으로 달달한 디저트 가게가 있다....
식음료업계는 '딸기축제'…"봄 나들이객 잡아라" 열전 2019-03-05 06:03:00
롯데제과도 '몽쉘', '카스타드', '초코파이', '찰떡파이'와 '젤리셔스'의 딸기 맛 제품 5가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을 맞아 과자와 음료 수요가 늘고 있다"며 "봄 분위기를 살린 제품과 이벤트 경쟁이 앞으로도 치열해질 것"이라고...
[이슈+]한반도 평화체제 올까…北 실향민 창업주 둔 식품기업 기대감↑ 2019-02-27 10:37:57
통해 북한에 보내기도 했다.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은 창업주인 고 이양구 선대 회장이 함경남도 함주군 실향민 출신이다. 이 선대 회장이 홀로 남쪽으로 내려와 서울에서 과자판매업을 시작한 것이 오리온그룹의 시초가 됐다.특히 초코파이가 과거 북한 개성공단 근로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남북 교류의 상징처럼 된...
과자값은 왜 금요일마다 오를까? 2019-02-22 17:30:19
것 같습니다. 금요일마다 가격 올랐던 과자와 라면 리스트를 첨부합니다. 금요일의 ‘깜짝 인상’은 이제 그만!<금요일마다 가격 오른 과자와 라면>2012/8/31 금요일 오리온 초코파이 25%인상2012/9/14 금요일 크라운제과 25% 인상2013/12/13 금요일 해태제과 과자값 8.7%인상2016/3/4 금요일 롯데제과 8개 제품...
'말랑카우 인형' '칸쵸 화장품' 나온다 2019-02-14 17:44:58
3개다. 빼빼로의 캐릭터 ‘빼빼로일레븐’은 길쭉한 빼빼로 과자를 의인화한 8명의 캐릭터다. 초코, 아몬드, 스키니 등 빼빼로 제품명을 이름으로 지었다. 지난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기획됐다.칸쵸의 캐릭터 ‘카니’와 ‘쵸니’는 20년 넘게 칸쵸 과자의 캐릭터였다. 1983년부터 다람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