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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바퀴에 모터 장착…'G바겐' 첫 전기차 등장 2024-04-24 12:07:38
최대 35도 각도 경사면에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G580은 116kWh(킬로와트시)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유럽(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473㎞다. 직류(DC)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2분이 걸린다. G580의 외관은 기존의 '패밀리 룩'...
벤츠, 'G바겐 첫 전기차' G580 中서 공개…네 바퀴마다 모터장착 2024-04-24 11:30:01
35도 각도 경사면에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G580은 116kWh(킬로와트시)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유럽(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473㎞다. 직류(DC)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2분이 걸린다. G580의 외관은 기존의 '패밀리 룩'을...
현대차 新전동화 상용플랫폼 기반 ST1 출시…"SDV로 진화한 PBV" 2024-04-24 08:30:00
ST1 카고와 냉동 카고는 모두 76.1kWh(킬로와트시) 배터리를 탑재했고,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카고가 317㎞, 카고 냉동이 298㎞다. 또 초급속 충전 시스템(350kW)으로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20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60㎾, 350Nm이며, 전비는 카고가 3.6㎞/kWh, 카고 냉동이...
'AI 전력 경쟁' 뛰어든 올트먼, 태양광 스타트업에 276억 '베팅' 2024-04-22 23:59:52
kWh(킬로와트시)당 1센트 정도로 낮은 가격에 전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엑소와트의 목표다. 이는 에너지가 풍부해 전력 요금이 싼 텍사스주보다도 낮은 수준이다. 엑소와트는 미국 내 데이터센터 대부분이 태양광 발전에 용이한 지역 근처에 세워져 있다는 데이터에 기반해 태양광 산업에 과감히 뛰어들었다. 전력...
오픈AI CEO, AI 데이터센터 전력용 태양광 스타트업 투자 2024-04-22 23:41:52
없이 킬로와트시당 1센트 정도에 전기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텍사스와 같이 에너지가 풍부한 주에서 현재 가장 저렴한 전력보다 훨씬 낮은 가격이라고 WSJ은 전했다. 올트먼이 에너지 스타트업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올트먼은 앞서 2021년 핵융합 발전을 통해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
폴스타, 오는 6월 쿠페형 전기 SUV '폴스타4' 국내 출시 2024-04-19 10:49:43
3.8초까지 단축했다. 차량에는 100kWh(킬로와트시)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유럽(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610km를 기록했다. 폴스타4는 생산과정에서 19.4t의 온실가스를 배출해 폴스타가 양산하는 모델 중 가장 적은 양을 나타내기도 했다. 폴스타4는 전국 4곳의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차량...
장거리 주행평가서 "5점 만점에 5점" 2024-04-17 09:30:16
평균 전비 5㎞/kWh(킬로와트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800V 고전압 시스템에 따른 빠른 충전 속도와 긴 휠베이스(축간거리)로 확보한 넓은 실내 공간도 높게 평가했다. 이밖에 "코너링은 역동적이고 민첩하지만 평지에서는 부드러운 주행감과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며 주행 성능에도 높은 점수를 줬다....
아이오닉6, 독일 전기차 전문지 장거리 주행평가서 '만점' 2024-04-17 09:12:43
전비 5㎞/kWh(킬로와트시)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일렉트릭드라이브는 800V 고전압 시스템에 따른 빠른 충전 속도와 긴 휠베이스(축간거리)로 확보한 넓은 실내 공간도 높게 평가했다. 또 "코너링은 역동적이고 민첩하지만 평지에서는 부드러운 주행감과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며 주행 성능에도 높은...
아우디 Q4 e-트론, 3월 국내서 獨 프리미엄 전기차 중 최다 판매 2024-04-14 06:02:03
모두 82kWh(킬로와트시)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Q4 40 e-트론은 411㎞, Q4 스포트백 40 e-트론은 409㎞ 주행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일상적 도심 주행과 장거리 등 다양한 운전 상황에 모두 적합하다고 아우디코리아는 소개했다. 여기에 중형 SUV에 버금가는 실내 공간을 갖췄고, 정부와...
[시승기] 부드러운 승차감, 더 긴 주행거리…'더 뉴 아이오닉5' 2024-04-14 06:02:02
필요 없었다. 이번 더 뉴 아이오닉5의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485㎞로 이전 모델 대비 27㎞가량 늘어났다.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배터리 용량을 키운 덕분이다. 전비 효율도 양호해 차량 반납 시 기록된 전비는 kWh(킬로와트시)당 7.2㎞였다. 공인 복합 전비는 kWh당 4.9㎞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