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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스트 칼럼] 코로나19 이후 부각되는 자동화 비즈니스 2021-08-03 15:08:35
예약 시스템이나 콜센터 업무 분야에서 자동화 솔루션이나 챗봇을 도입하는 수준에 그쳤다. 코로나19 이후에는 소비자가 직접 주문을 하거나 티켓을 구매하는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와 로봇을 도입하는 서비스 자동화가 확산되고 있다. 제조 현장에서 쓰이는 산업용 로봇 외에 다른 분야에서 인간의 노동을 대체하는 로봇을...
[게시판] 서민금융진흥원, 근로자 햇살론 이용자에 휴면예금 안내 2021-08-03 09:41:25
보유한 이용자들에게 대출 실행 시 문자로 휴면예금 신청·지급 절차 등을 안내해준다. 문자 안내를 받으면 서민금융진흥원 애플리케이션(앱), 맞춤대출 앱 등에서 평일 24시간 휴면 예금을 찾을 수 있다. 1397서민금융콜센터(☎1397)에 전화하거나 금융회사 영업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찾을 수도 있다....
언어의 맥락까지 파악하는 사람같은 인공지능 개발 2021-07-29 05:48:04
기반 통합 솔루션을 개발한다. 스켈터랩스의 대화형 AI 엔진을 센드버드의 인앱 채팅 플랫폼과 결합해 맞춤형 고객 상담 솔루션 등을 구축한다. GS숍엔 음성인식 엔진을 적용해 쇼핑호스트의 음성을 실시간 텍스트로 변환하는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다. 종합 가구 전문기업 퍼시스그룹 산하 시디즈, 데스커, 일룸, 슬로우 등...
영세·중소 신용카드 가맹점 278만곳, 우대수수료 적용 2021-07-26 14:07:57
평균 수수료율을 적용받던 경우, 올해 중소·영세 가맹점으로 선정됐거나 폐업한 경우에는 수수료 차액을 돌려받는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오는 27일부터 새로 우대 수수료를 적용받거나 환급받는 가맹점에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라며 "여신협회 콜센터나 통합조회 시스템을 통해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다"고...
'연매출 30억 이하' 가맹점 283만곳에 하반기 카드수수료 우대 2021-07-26 12:00:03
오는 28일부터 관련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여신협회 콜센터(☎ 02-2011-0700)나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시스템(이하 매통조)'에서도 직접 수수료율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사업장이 없어 안내문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업자가 9월 13일부터 직접 매통조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환급 여부와...
개인간 거래도 금리 年 20% 이상 못받는다 2021-07-06 17:42:36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총 35곳)와 1397 서민금융콜센터, 앱·챗봇·홈페이지 등에서 관련 정보 제공 및 대출 비교, 신용회복 및 복지 연계 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아울러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불법 사금융에 대한 범부처 합동 단속을 하고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를 통해 신고를...
7일부터 법정 최고금리 연 20%포인트로 인하 2021-07-06 12:00:25
'햇살론15'로 변경하고 금리를 연 17.9%에서 15.9%로 2%포인트 인하한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저신용 서민들이 맞춤형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총 35곳), 1397 서민금융콜센터, 앱?챗봇?홈페이지 등을 통해 관련 정보 제공 및 대출 비교, 신용회복 및 복지 서비스 연계 등 서비스를...
[금융꿀팁] "소상공인 대상 대출·컨설팅·채무조정 활용하세요" 2021-07-01 12:00:02
서민금융진흥원의 경영컨설팅이 제공된다. 중소기업통합콜센터를 통하면 '창업→성장→재기' 등 자영업 생애주기 맞춤형 컨설팅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금감원이 운영하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 내 '중소기업 금융지원제도 안내', 서민금융 종합 포털...
"소비자 우선"…한화생명,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2021-06-29 13:59:04
위해 콜센터와 온라인, 모바일 등 고객의 소리(VOC)를 통합 관리하는 `한화톡톡`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누적된 고객 불만데이터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불만 예방과 고객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민원예측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운영 능력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3월에는...
SKT, AI 콘택트센터 시장 진출…"2024년까지 점유율 1위" 2021-06-29 09:23:04
Cente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AICC는 기존 콜센터에 음성인식과 챗봇 등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이다. 제네시스는 100여개국에서 1만개 이상 기업 고객을 확보한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업체로, 국내 통신사와 제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SKT는 설명했다. SKT AICC 서비스는 고객 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