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통위, 애플에 '긴급구조 위치정보 제공' 재요구하기로 2022-10-10 07:23:00
애플은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긴급통화 외 정보 제공에 난색을 보여왔으며, 아직 입장 변화가 없는 상황이라고 이 의원은 전했다. 애플 측은 지난해 12월 방통위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함께한 '긴급구조 위치정보 품질 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측위 정보를 긴급구조기관이 요청하는지 해커가 요청하는지 정확히...
"신속하고 정확한 특허 심사·심판"…직원과 소통, 내실 다지는 특허청 2022-10-06 15:42:43
이에 따라 심사관들과 장시간 민원 통화를 초래하는 상습적인 악성 민원인이 늘어났다. 이는 심사업무에 큰 불편을 초래해 해결방안 마련이 필요했다. 특허청은 심사과별 대표 전화번호를 지정해 심사관의 업무집중도를 높이기로 했다. 특허 고객이 심사과의 대표 전화로 심사관에게 질의 사항을 남기고, 각 심사과의 대표...
아프리카연합, 에티오피아 내전 평화협상 남아공서 추진(종합) 2022-10-06 01:06:35
전 케냐 대통령과 품질레 음람보-누카 전 남아공 부통령이 지원한다. 티그라이 내전으로 지난 약 2년 동안 수천 명이 분쟁과 기근으로 사망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전쟁만큼 세계적 관심을 받지 못했다. 전날에도 티그라이 난민들이 수용된 아디대로 소도시의 한 학교에 공습이 가해져 최소 50명이 사망하고 70명 넘게...
"빅테크 공습 막아라"…독자 플랫폼 구축, 반격 나선 금융사 2022-10-04 16:25:03
기술로 보험 상품의 불완전판매를 점검하고 통화 품질을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운영 중이다. 상담자와 심사자 모두의 업무를 AI가 대신하면서 매년 30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카드도 콜센터에 AI 자동응답시스템(AI-ARS)을 적용했다.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부문에 AI-ARS를 배치해...
DB손해보험, AI로 보험 불완전판매 점검…고객상담 모니터링 2022-10-04 16:03:07
보험 상품의 불완전판매를 점검하고 통화 품질을 모니터링하는 ‘스마트 컨택센터’를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상담자와 심사자 모두의 업무를 AI가 대신하면서 매년 30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DB손보는 향후 3년간 AI 전문인력을 대거 양성하고 기술 활용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DB손보는...
경기방어주 중간 점검…강관주 봐야하는 이유 [증시프리즘] 2022-09-30 19:05:21
3분기 이익성장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또 5G 통화 품질 이슈, 5G 설비투자 이슈 등이 있습니다. 3사의 주가 모두 8월부터 등락을 반복하면서 천천히 하향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앵커> 에너지는 그럼 어떻습니까? <기자> 일부 에너지 관련주들이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실적 개선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정유업종...
유튜브·애플·넷플릭스…글로벌 빅테크 경영진 국감장 설까 2022-09-30 06:05:01
증인으로 채택될 경우 최근 5G 중간 요금제와 통화 품질 등에 대한 질문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도 메타버스 내 게임 콘텐츠와 관련해 국감에 증인으로 채택됐다. 게임물관리위는 지난 7월 제페토 측에 게임물등급분류를...
9월 21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2-09-21 08:10:54
아니라 영란은행도 이번 주에 새로운 통화정책을 내놓을 전망이기 때문에, 더 급격한 변동성을 보이는 것 같고요, 그리고 결정이 완전히 나기 전까지는 더 변동성이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시장은 0.5%p를 은근히 기대하고 있지만, 늘 기대처럼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0.75%p의 금리 인상을 점치는 게 맞다고...
"월급 적고 파리 목숨"…호텔취업 꺼리는 2030 2022-09-20 18:01:35
1에서 14.6 대 1로 떨어졌다. 업계에선 지금과 같은 인력난이 장기화하면 국내 호텔의 경쟁력에 심각한 타격이 올 것이란 우려가 제기된다. 한 고급호텔 관계자는 “예약을 위해 전화를 수십 번 해도 직원과 통화하기 어렵다는 소비자 불만이 자주 제기된다”며 “서비스 품질 악화가 만성화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업계...
"친구들 月 350만원씩 받을 때…" 잘나가던 호텔리어 눈물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9-20 13:04:55
업계에선 인력난이 장기화하며 서비스 품질 저하로도 이어질 것이란 우려가 제기된다. 한 고급호텔업계 관계자는 "업장 예약을 위해 전화를 수십 번 해도 직원과 통화하기 어렵다는 소비자 불만이 자주 제기된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호텔을 이용하는 사람은 많은데 서비스를 제공할 사람은 적다보니 전반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