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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J그룹 X ECCO 합작 '에코 골프 어패럴'…세계 최초 국내에서 선봬 2024-03-12 12:57:47
고객들에게 에코백 등 스페셜 기념품을 증정한다. 에스제이그룹 에코 부문대표 임노상 전무는 "다가오는 골프 시즌과 함께, 에코 특유의 디자인적 감성 뿐 아니라 가벼움과 통기성 등 기능적 요소가 모두 담긴 '퍼포먼스 골프웨어'로 주목받길 기대한다"며 "이번 론칭을 시작으로 에코 차이나와의 협업을 통해...
아모레를 뚫고 나온 강아지…'멜로' 이야기를 들어보실래요 2024-03-06 17:41:51
놓고 어떤 생각이 떠오르면 마구잡이로 그림을 그리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가장 눈에 띄는 그림은 한국의 다양한 이미지를 모아놓은 스케치다. 88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 소주, 한옥 등이 강아지 마스코트 ‘멜로’와 함께 담겼다. 해링턴이 10년 넘는 기간 선보인 디자인 작업과 브랜드 협업 작품도 모였다. 운동화,...
자원순환에 진심인 패션 기업…친환경 상품 매출 3배 ‘껑충’ 2024-03-06 06:00:38
만큼 ‘환경(environmental)’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패션계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매 시즌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시즌이 지난 것들은 촌스럽다는 꼬리표가 따라붙는다. ‘이월 상품’을 입으면 패셔니스타가 될 수 없다. 패션 브랜드에서는 저마다 신선함을 유지하면서...
폐어망 재활용 섬유 ‘리젠 오션 나일론’ 2024-03-06 06:00:15
▲심슨 외에도 한국에서 크게 사랑받고 있는 판다 ‘푸바오’와 일본 캐릭터 제작사 산리오의 다양한 캐릭터도 추가했다. 롤링스톤스, 퀸 등 유명 아티스트 디자인과 전용 테마도 선보인다. 특히 K-팝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 에디션은 휴대폰 케이스에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한 카드를 장착하면 자신이...
"옷값 절반 벌금 내"...환경 고려해 파격 결단 2024-03-05 17:01:00
1년에 4번 신규 컬렉션을 선보이지만 패스트패션은 상시 새 디자인을 내놓는다. 프랑스 여당은 패스트패션 브랜드가 하루에만 신제품 수천 개를 공급해 불필요한 환경 오염과 과도한 소비를 유발한다고 비판했다. 법안에는 "저렴한 가격, 물량 공세와 결합한 패션을 향한 의류 업계의 진화는 충동구매를 유발해 소비자 구...
유통가, MZ 이어 잘파세대 공략…패션플랫폼·편의점이 앞장 2024-03-03 09:01:01
총합이 4조원을 돌파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잘파세대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개성을 겸비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 29CM는 '너무 멀지도, 너무 가깝지도 않은 거리'를 뜻하고 본사 사옥 1층에 차린 카페 아즈니섬(ASNISUM)은 무신사(MUSINSA) 영문...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그는 "간결한 디자인의 고품질 제품이 많아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호한다. 국내 가격이 (일본 현지보다) 다소 높은 경우가 있어 의류와 발열 수면안대 등 급하지 않은 상품은 엔화가 저렴할 때 직구로 구입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 ‘노(No)재팬’이 저물자 일본 브랜드 제품에 지갑을 여는...
삼성·LG전자, 세계 3대 디자인 'iF 디자인 어워드' 휩쓸어(종합) 2024-02-29 09:43:48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대거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OLED TV(모델명 S95C)와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패키지로 금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제품 부문 38개, 사용자 경험(UX)·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 16개, 콘셉트 부문 10개, 커뮤니케이션 부문 9개...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MZ들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2024-02-27 21:00:04
고 다니는 현상 때문이다. 최근 디자이너 브랜드는 오픈런과 웨이팅을 부를 만큼 MZ 팬덤이 탄탄하다. 팬심의 대상은 브랜드 대표부터 제품의 디자인, 로고 등 다양하다. 이같은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팝업 투어’도 하나의 문화가 됐다. 하루 날을 잡고 다양한 브랜드 팝업 돌아보며 쇼핑하는 팝업 투어는...
“옷으로 세상을 바꾸자”…나눔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꿈꾸는 NGO 옷캔 2024-02-27 20:24:20
고 상품을 기부하면 옷캔은 수혜자나 수혜 시설이 원하는 니즈에 맞춰 옷을 선별·분류 후 지원한다(재사용). 기부받은 물품들이 재디자인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새로운 옷이나 잡화로 재탄생될 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재활용). 또, 재사용이나 재활용할 수 없는 의류는 다시 원사나 소재로 만드는 과정을 연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