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허브엔 오랜 시간…평판 추락은 순식간" 2019-09-20 17:23:27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금융센터지수(GFCI) 발표회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미국 하버드대를 졸업한 뒤 런던정경대(LSE)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4년 세계 도시의 금융경쟁력 지수를 측정하는 지옌을 설립한 뒤 회장 겸 이사회 의장으로 재직 중이다. 마인엘리 회장은 금융허브 경쟁력을...
통신시장 1위 SK텔레콤, 5G 서비스 평판도 '최고' 2019-09-19 13:10:58
하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서비스 만족도는 통신사마다 엇갈렸다. 평판 따라가는 시장 점유율 올해 처음 시행된 ‘2019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소셜임팩트 조사’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5G 이동통신 브랜드는 SK텔레콤의 ‘5GX’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포함해...
'명불허전' 쏘나타·싼타페…장수모델답게 평판도 '으뜸' 2019-09-18 17:23:24
가운데 평판이 가장 좋은 모델은 준대형 세단인 E클래스다. ‘강남 쏘나타’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10세대 E클래스는 지난 7월 단일 수입 모델로는 처음으로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넘어섰다. SUV 중에서는 중형 GLC와 준중형 GLA 클래스가 인기다. 벤츠 SUV는 소셜임팩트를 구성하는 세부 지수...
'3040 女' 기업 평판에 가장 민감…"사고 친 브랜드 안사요" 2019-09-17 17:27:51
기업의 사회적 평판에 영향을 받는다’고 응답한 비율이 30대 여성과 40대 여성에서 각각 86%로 가장 높게 나왔다. 20대 여성도 85%로 매우 높았다. 30~40대 남성은 같은 연령대 여성보다 다소 낮지만 평균(83%)보다 높았다. 반면 10대 남성(73%), 60대 여성(74%)은 기업 평판에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기업 브랜드와 평판 연관성 국내 첫 조사 2019-09-17 17:23:12
때 기업의 평판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것이었다. 기업 브랜드와 소셜임팩트의 연관성을 분석한 국내 첫 시도라고 입소스 측은 밝혔다. 소셜임팩트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국가, 조직, 기업, 개인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살펴보는 개념이다. 조사는 크게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포함해 가장...
그룹 평판 좋은 'LG', 냉장고·세탁기 등 가전 1위 휩쓸어 2019-09-17 17:22:32
영역에선 삼성이 LG를 앞서거나 비슷한 점수를 받았다. 사회적 평판에선 LG 우위 사회적 평판과 함께 브랜드 관리 면에서 LG전자는 소비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 가전부문은 품목은 달라도 브랜드는 하나만 쓴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오븐 같은 주방가전은 ‘LG 디오스’, 세탁기와 건조기는 ‘...
신도시 중심 역세권 입지 `중리신도시2차 힐스테이트` 조합원 모집 순항중 2019-09-05 11:00:01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특히 대한민국 명품지수 8년 연속 1위, 브랜드 평판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그에 따른 투자가치의 상승폭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는 전체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최적의 채광 및 통환기 여건을 확보하고,...
역세권과 신도시 중심입지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 안정적이고 빠른 사업진행으로 식지 않는 인기 2019-09-03 14:02:49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특히 대한민국 명품지수 8년 연속 1위, 브랜드 평판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주거가치와 미래가치, 그에 따른 투자가치의 상승폭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중리신도시 2차 힐스테이트’는 전체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방탄소년단,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트와이스 2위 2019-08-31 08:59:01
1,955,551 소통지수 2,284,915 커뮤니티지수 1,614,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7,33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6,111,828와 비교하면 2.05%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960 미디어지수 923,487 소통지수 2,009,624 커뮤니티지수 2,580,131가...
여진구, ‘연기력+비주얼+시청률+화제성’ 다 되는 풀 패키지 배우 2019-08-30 14:53:51
이에 여진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측정한 빅데이터 결과, 8월 드라마 출연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으며, ‘호텔 델루나’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7주 연속 드라마 화제성 1위(드라마 부문 점유율 33.87%)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여진구의 시청률 기록 행진 역시 놀랍다. 올해 방영된 tvN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