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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산업개발, 채권단에 "아시아나항공 인수 원점서 재검토하자"(종합) 2020-06-09 11:10:24
현대산업개발, 채권단에 "아시아나항공 인수 원점서 재검토하자"(종합) 산은 '압박'에 회신…"재협의 위한 계약종결기간 연장에 동의" "아시아나 부채 4조5천억원 증가 등 예상치 못했던 상황 발생"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아시아나항공[020560] 인수를 원점에서 재검토하자고...
[단독]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의지 있지만, 재협상 원한다" 2020-06-09 09:52:54
오는 27일까지 거래를 종결하기로 약속했다. 단 해외 기업결한승인심사 등 다양한 선결 조건에 따라 합리적인 기간만큼 종결 시한을 늦출 수 있게 돼 있다. 최장 연장 시한은 올해 12월27일까지다. 그런데 지난달 29일 채권단은 내용증명을 보내 "인수 의지를 밝히지 않은 채 무조건 기한을 연장하는 것은 불확실성이 커지...
진전 기미 없는 항공업계 M&A, 이달 안에 향방 갈릴까 2020-06-09 07:01:01
현산이 인수 계획을 철회할 경우 채권단은 당분간 아시아나항공을 채권단 관리하에 두고 추후 업황이 나아지면 재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계열사 에어부산[298690] 등과의 분리매각 가능성도 제기된다. 일각에서는 채권단이 일본항공의 기업회생 사례를 검토하고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제주항공의...
"아시아나 매각 불발되면 이렇게 해야"…JAL 공부하는 산은 2020-06-08 14:04:33
여겨진다. 산업은행을 비롯한 아시아나항공 채권단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두고 장고에 들어가자 JAL 회생 사례를 집중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KCGI(강성부펀드)·반도건설·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등 '3자연합'도...
한진칼, 채권단 지원·유상증자로 유동성 확보 2020-06-07 15:38:33
유동성 문제가 있었으나, 채권단의 유동성 지원 등으로 한숨 돌리는 듯했다. 여기에 더해 대한항공의 유상증자 방법으로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 및 차입금을 택하면서 그동안 3자연합이 반대의사를 표명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피하면서, 안전한 투자가 가능해진 상황이다. 이로 인해 ‘백기사’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채권단, HDC현산에 "이달말까지 아시아나 인수 입장 밝혀라" 2020-06-05 19:14:30
이달 27일까지 거래를 끝내기로 약속했다. 다만 해외 기업결합 승인 심사 등 다양한 선결 조건에 따라 종결 시한을 늦출 수 있는데 최장 연장 시한은 올해 12월 27일이다. 올해 4월 말로 예정됐던 현산의 아시아나항공 주식 취득일은 무기한 연기된 상태다. 현산은 일단 기업결합 심사 대상 6개국 중 마지막인 러시아의...
[단독][마켓인사이트]채권단, 현산에 '최후통첩'.. "6월27일까지 아시아나 인수 의사 밝히지 않으면 계약 종료 검토" 2020-06-05 15:03:45
6월 27일까지 거래를 종결하기로 약속했다. 다만 해외 기업결한승인심사 등 다양한 선결 조건에 따라 합리적인 기간만큼 종결 시한을 늦출 수 있게 돼 있다. 최장 연장 시한은 올해 12월27일까지다. 하지만 채권단은 "인수 의지를 밝히지 않은 채 무조건 기한을 연장하는 것은 불확실성이 커지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다"...
[단독] 아시아나 채권단 "현산, 27일까지 답 없으면 계약 파기" 2020-06-05 14:55:16
27일까지 거래를 종결하기로 약속했다. 다만 해외 기업결한승인심사 등 다양한 선결 조건에 따라 합리적인 기간만큼 종결 시한을 늦출 수 있게 돼 있다. 최장 연장 시한은 올해 12월27일까지다. 하지만 채권단은 "인수 의지를 밝히지 않은 채 무조건 기한을 연장하는 것은 불확실성이 커지기 때문에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마켓인사이트]대한항공을 둘러싼 '동상이몽' 2020-05-19 15:09:56
자금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채권단 관리 체제로 들어가고, 두 회사를 합한 다음 SK를 비롯한 좀 더 여력이 있는 곳에 되팔 것이라는 구체적인 과정도 거론된다. 당연한 얘기지만 대한항공은 아직 주인이 있는 회사다. 한진칼이 29.96%를 가지고 있고, 소액주주도 있다. 불과 지난 3월27일 조...
[마켓인사이트]미국계 헤지펀드가 "대한항공, 계열사 한국공항 팔아야" 주장하는 배경은 2020-05-12 08:23:20
평가했다. 대한항공의 생사 여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규모인 만큼, 제값을 받기 위해서는 팔더라도 천천히 파는 게 낫다는 취지의 분석이다. 한편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업부 분할 문제는 아직도 검토가 진행 중이다. 채권단에서는 마일리지 사업부 매각을 압박하고 있으나 대한항공은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는 입장을...